[보고서]국내에서 공연된 연극, 뮤지컬 중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뮤지컬 그날들, 뮤지컬 영웅,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연극 쉬어매드니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8.01 / 2019.08.01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보고서]국내에서 공연된 연극, 뮤지컬 중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뮤지컬 그날들, 뮤지컬 영웅,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연극 쉬어매드니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국내 뮤지컬 마케팅 성공 사례
1) 뮤지컬 <그날들>
2) 뮤지컬 <영웅>
2. 국내 연극 마케팅 성공 사례
1) 연극 <죽여주는이야기>
2) 연극 <쉬어매드니스>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특정 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산업 내에 존재한 기업들이 이윤을 추구해야 한다. 산업 내에서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들이 많을수록 해당 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해나갈 가능성이 높다. 공연 산업 역시 예외는 아니다. 각종 뮤지컬과 연극을 기획하고 상영하는 기업들이 공연을 통해 이윤을 추구할수록 공연산업은 활성화될 수 있다.
Ⅱ. 본론
1. 국내 뮤지컬 마케팅 성공 사례
1) 뮤지컬 <그날들>
뮤지컬 <그날들>의 공연기획제작사인 ‘이다엔터테인먼트’는 SNS를 활용한 홍보마케팅을 매우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SNS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2. 국내 연극 마케팅 성공 사례
1) 연극 <죽여주는이야기>
일반적으로 연극은 뮤지컬에 비해 마케팅을 위한 대대적인 홍보비용을 활용하는데 제약이 있다. 특히 스타마케팅 등을 활용할 여력이 없는 대학로 연극의 경우 뮤지컬 <영웅>과 같은 대중매체를 활용한
Ⅲ. 결론
지금까지 국내 공연의 마케팅 성공 사례에 대해 살펴봤다. 수많은 뮤지컬과 연극들 중 관객들을 사로잡는 작품은 극소수에 불과하다. 특히 뮤지컬과 연극의 제작 비용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 참고문헌
-
- 곽민영(2009), 공연기획의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 연극열전을 중심으로, 상명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 서혜란(2013), 2013 예술경영아카데미 LINK 문화예술분야 홍보·마케팅 사례집, 문화체육관광부
- 이다해(2016.05.11.) 뮤지컬 마케팅 장외전쟁, 파이낸셜 뉴스
- 김경태(2009.12.30.), 50억 뮤지컬 ‘영웅’ 성공 비결은 바로 ‘기본’, 오마이뉴스
- 송주희(2016.02.01.) ‘맛보기’로 관객 유혹... 뮤지컬 마케팅의 진화, 서울경제
- 홍인플러스(2013.08.16.),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앱 ‘포쿠’로 홍보마케팅 성공 눈길, 뉴스와이어
- 임효정(2017.10.27.) 공연예술, 관객 참여 어디까지 왔나?, 공연예술 창작산실
<이미지 출처>
- 서혜란(2013), 2013 예술경영아카데미 LINK 문화예술분야 홍보·마케팅 사례집, 문화체육관광부, 19쪽
- http://www.sedaily.com/NewsView/1OAOBAU6RJ/
- http://enews.imbc.com/Tpl/View/197237?progcode=0
- 홍인플러스(2013.08.16.),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앱 ‘포쿠’로 홍보마케팅 성공 눈길, 뉴스와이어
- http://ticket.yes24.com/Pages/Perf/Detail/Detail.aspx?IdPerf=1377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