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국내에서 공연된 연극, 뮤지컬 중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뮤지컬 그날들, 뮤지컬 영웅,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연극 쉬어매드니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8.01 / 2019.08.01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고서]국내에서 공연된 연극, 뮤지컬 중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뮤지컬 그날들, 뮤지컬 영웅,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연극 쉬어매드니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국내 뮤지컬 마케팅 성공 사례
1) 뮤지컬 <그날들>
2) 뮤지컬 <영웅>
2. 국내 연극 마케팅 성공 사례
1) 연극 <죽여주는이야기>
2) 연극 <쉬어매드니스>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특정 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산업 내에 존재한 기업들이 이윤을 추구해야 한다. 산업 내에서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들이 많을수록 해당 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해나갈 가능성이 높다. 공연 산업 역시 예외는 아니다. 각종 뮤지컬과 연극을 기획하고 상영하는 기업들이 공연을 통해 이윤을 추구할수록 공연산업은 활성화될 수 있다.

Ⅱ. 본론

1. 국내 뮤지컬 마케팅 성공 사례

1) 뮤지컬 <그날들>

뮤지컬 <그날들>의 공연기획제작사인 ‘이다엔터테인먼트’는 SNS를 활용한 홍보마케팅을 매우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SNS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2. 국내 연극 마케팅 성공 사례

1) 연극 <죽여주는이야기>

일반적으로 연극은 뮤지컬에 비해 마케팅을 위한 대대적인 홍보비용을 활용하는데 제약이 있다. 특히 스타마케팅 등을 활용할 여력이 없는 대학로 연극의 경우 뮤지컬 <영웅>과 같은 대중매체를 활용한

Ⅲ. 결론

지금까지 국내 공연의 마케팅 성공 사례에 대해 살펴봤다. 수많은 뮤지컬과 연극들 중 관객들을 사로잡는 작품은 극소수에 불과하다. 특히 뮤지컬과 연극의 제작 비용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참고문헌
- 곽민영(2009), 공연기획의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 연극열전을 중심으로, 상명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 서혜란(2013), 2013 예술경영아카데미 LINK 문화예술분야 홍보·마케팅 사례집, 문화체육관광부
- 이다해(2016.05.11.) 뮤지컬 마케팅 장외전쟁, 파이낸셜 뉴스
- 김경태(2009.12.30.), 50억 뮤지컬 ‘영웅’ 성공 비결은 바로 ‘기본’, 오마이뉴스
- 송주희(2016.02.01.) ‘맛보기’로 관객 유혹... 뮤지컬 마케팅의 진화, 서울경제
- 홍인플러스(2013.08.16.),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앱 ‘포쿠’로 홍보마케팅 성공 눈길, 뉴스와이어
- 임효정(2017.10.27.) 공연예술, 관객 참여 어디까지 왔나?, 공연예술 창작산실

<이미지 출처>
- 서혜란(2013), 2013 예술경영아카데미 LINK 문화예술분야 홍보·마케팅 사례집, 문화체육관광부, 19쪽
- http://www.sedaily.com/NewsView/1OAOBAU6RJ/
- http://enews.imbc.com/Tpl/View/197237?progcode=0
- 홍인플러스(2013.08.16.),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앱 ‘포쿠’로 홍보마케팅 성공 눈길, 뉴스와이어
- http://ticket.yes24.com/Pages/Perf/Detail/Detail.aspx?IdPerf=1377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낯설게 하기 레포트
  • 이야기와 플롯 사이의 대립에 의해 그것은 구분된다. 시에서는 일상 언어가 갖지 않거나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리듬, 비유, 역설 등 규칙을 사용하여 일상 언어와 다른 결합규칙을 드러내며, 소설에서는 사건을 있는 그대로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플롯을 통해 낯설게 하고 주의를 환기시킨다. 그것은 형식에 주의를 기울임으로써 자동화된 지각을 방해하고 사물과 세계를 생생하게 지각하도록 만들기 위한 문학적 장치들이다. (가) 이상 ‘꽃나무’

  • [국악공연감상문] 국립국악원-토요상설 국악공연을 다녀와서
  • 공연가는 길은 매우 들뜨고, 기대되었다. 사실 그동안 영화도 한편 제대로 보지 못했던 가운데 숙제이지만 공연을 보러간다는 것이 더 흥분되었을지도 모르는 일이다. 이유야 어찌되었든 공연을 관람하고 보고서를 쓰는 숙제는 숙제라기보다는 문화체험을 하는 기회로 생각해서 부담스럽지 않게 보러가게 되었다. 공연을 찾던 중 국립국악원에서 마련해놓고 있는 ‘토요상설 국악공연’이 가장 알맞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같은 과 친구와 함께 가기로

  • 아리랑의 전파 레포트
  • 중들에게 식민통치에 저항하고 자유를 되찾기 위한 염원이 담긴 한 민족의 표현 이었던 것은 분명하다.이후 1927년에는 박승희 작의 ‘아리랑 고개’가 공연되기 시작하면서 연극에서도 아리랑이 공연된다. 현대로 넘어오면서 88 서울올림픽을 맞이하여 김진희 작 뮤지컬 “아리랑 아리랑”을 공연했으며, 89년에는 춘천의 극단 ‘혼성’이 정선아리랑을 갖고 인도에서 열린 LATA(국제아마추어연극협회) 경연대회에 참가 3위에 입상함으로써 세계로의 전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면서, ‘대한민국’ 이라는 위대한 고유명사를 전 세계에 각인시켰다. 이제 대한민국은 더 이상 힘없는 약소국이 아닌, 세계의 여러 분야에서 그 이름을 알리고, 세상의 평화와 번영에 힘쓰며, 홀로가 아닌, 지구촌 모두와 함께 다가오는 미래를 책임지는, 자랑스러운 우리의 조국으로 탈바꿈하게 되었다.후반부에서는 대한민국이 왜 우리에게 소중한지, 그리고 미래의 대한민국을 책임지는 우리가 갖춰야 할 자세를 이야기하고 있

  • [애니메이션연구] `마녀배달부 키키`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거쳐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 나타난 통과의례 연구
  • 뮤지컬 형식이 무대 뮤지컬의 중심에 서게 되면서 벌레스크, 보드빌, 레뷔의 전성기는 서서히 막을 내리게 된다. 하지만 그 명맥이 완전히 끊어졌다고 보기는 어렵다. 특정한 에피소드나 내용 없이 노래와 춤을 나열하는 쇼였던 레뷔는 지금도 그런 형식의 뮤지컬로 공연되기도 한다. 예를 들면 엔드류 로이드 웨버의 50세 생일 기념공연과 같은 형식이 레뷔의 대표적인 형식이라고 할 수 있다. 벌레스크 역시 지금도 라스베가스에 가면 화려한 쇼로 만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