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만도 `딤채`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7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연구목적
2. 사례선정의 이유
3. 회사개요
4. 고객분석
5. 경쟁자 분석
6. 시장분석
7. 환경분석
8. 내부분석(연도별 재무/회계 분석)
9. 향후전략제시
- 본문내용
-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에서 대기업은 우리나라의 국민 경제를 이끌어 온 주역이며, 우리나라 산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듯 보였고. 그렇게 인식되어 온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마케팅 분야의 학문들을 배워오면서, 우리나라의 진정한 산업현장에 있는 중소기업의 역할을 무시할 수 없음을 알 수 있었다.
이번 조별 마케팅 과제를 준비하면서 대기업이라고 하기엔 조금은 규모가 작으면서도 우리에게 많은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기업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었다. 이러한 생각을 바탕으로 이번 리포트에서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대기업의 마케팅 전략보다는 그러한 대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기업들의 전략을 알고 싶었다.
몇 년 전, 포화 상태였던 냉장고 시장이 김치 냉장고의 출시로 다시 활성화 되었다. 김치 냉장고는 가정의 또 다른 생활필수품이 되었고 이에 따른 사람들의 관심도 늘어났다. ‘딤채’라는 제품을 김치 냉장고를 출시하는 여러 기업들 중 대기업들을 제치고 선호도와 점유율에서 업계 최고를 달린 ‘위니아 만도’라는 기업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였는지 알고 싶었다. 또, 중소기업인 이 기업이 앞으로의 대기업과의 경쟁에서 꾸준히 성장하기 위해 경쟁우위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