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 Telecom 오즈(OZ)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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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About OZ
2.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마케팅전략
7. 향후 전망
본문내용
지금까지 국내 3G 이동통신시장이 SKT ‘T Live’ 와 KTF ‘SHOW’ 이렇게 양자대결구도였다면 이번 LGT ‘OZ’의 가세로 본격적인 ‘3파전’ 구도로 전환되고 있다.
오즈(OZ)는 ‘열린(Open)’과 ‘지역(Zone)’의 영문 첫 이니셜을 따서 조합한 것으로, 한마디로 ‘열린 인터넷 공간’이란 의미를 내포한다.
OZ는 SKT와 KTF의 광 대역 부호분할다중접속(WCDMA)과 달리 기존 2G 부호분할다중접속(CDMA)망을 업그레이드한 리비전A 기반의 차세대 데이터서비스.

리비전A 방식은 KTF와 SKT가 채택한 WCDMA방식에 비해 다운로드 속도가 느린 편이고, 호환성도 부족하다. 경쟁사에 비해 1년이 늦은 시장 진입과 3위 업체라는 부담감이 동시에 작용하여 특단의 조치가 필요했고, 이것이 바로 망 개방이라는 이동통신사들간의 암약적인 담합을 깨게 된 동기가 된 것이다.

KTF의 SHOW는 ‘쇼를 해라! 쇼!’ 라는 광고 카피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영상통화를 내세우고 있고 반면에 SKT의 T Live는 영상통화 보다는 해외 로밍 서비스를 우선시 하고 있다.

풀브라우징 컨텐츠의 양과 질적인 면에서 향상된 서비스를 개발 중에 있다. LG텔레콤의 OZ는 위젯(Widget)과 IM (Instant Massenger)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위젯은 휴대폰 대기화면을 사용자가 원하는 아이콘으로 직접 꾸며 개인별로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하게 해주는 기능이다.
IM은 문자 메시지 기능에서 더욱 진보된 기능으로, 유선 인터넷의 네이트온이나 MSN과 같은 방식의 실시간 대화가 가능하다.
참고문헌
www.lgtelecom.com
oz.lgtelecom.com
www.show.co.kr
www.sktelecom.com
www.lgeri.com
www.nso.go.kr
www.lazion.com
www.joins.com
www.segye.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money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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