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 Telecom 오즈(OZ)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31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bout OZ
2.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마케팅전략
7.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지금까지 국내 3G 이동통신시장이 SKT ‘T Live’ 와 KTF ‘SHOW’ 이렇게 양자대결구도였다면 이번 LGT ‘OZ’의 가세로 본격적인 ‘3파전’ 구도로 전환되고 있다.
오즈(OZ)는 ‘열린(Open)’과 ‘지역(Zone)’의 영문 첫 이니셜을 따서 조합한 것으로, 한마디로 ‘열린 인터넷 공간’이란 의미를 내포한다.
OZ는 SKT와 KTF의 광 대역 부호분할다중접속(WCDMA)과 달리 기존 2G 부호분할다중접속(CDMA)망을 업그레이드한 리비전A 기반의 차세대 데이터서비스.
리비전A 방식은 KTF와 SKT가 채택한 WCDMA방식에 비해 다운로드 속도가 느린 편이고, 호환성도 부족하다. 경쟁사에 비해 1년이 늦은 시장 진입과 3위 업체라는 부담감이 동시에 작용하여 특단의 조치가 필요했고, 이것이 바로 망 개방이라는 이동통신사들간의 암약적인 담합을 깨게 된 동기가 된 것이다.
KTF의 SHOW는 ‘쇼를 해라! 쇼!’ 라는 광고 카피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영상통화를 내세우고 있고 반면에 SKT의 T Live는 영상통화 보다는 해외 로밍 서비스를 우선시 하고 있다.
풀브라우징 컨텐츠의 양과 질적인 면에서 향상된 서비스를 개발 중에 있다. LG텔레콤의 OZ는 위젯(Widget)과 IM (Instant Massenger)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위젯은 휴대폰 대기화면을 사용자가 원하는 아이콘으로 직접 꾸며 개인별로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하게 해주는 기능이다.
IM은 문자 메시지 기능에서 더욱 진보된 기능으로, 유선 인터넷의 네이트온이나 MSN과 같은 방식의 실시간 대화가 가능하다.
- 참고문헌
-
www.lgtelecom.com
oz.lgtelecom.com
www.show.co.kr
www.sktelecom.com
www.lgeri.com
www.nso.go.kr
www.lazion.com
www.joins.com
www.segye.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moneytoda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