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LG Telecom(LG텔레콤) OZ 오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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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SWOT 분석
_ 시장분석
_ 경쟁사 분석
_ 타사 분석
_ 소비자 분석
_ 문제발견 & 해결과제
_ 타겟 설정
_ Brand Identity 전략
_ Communication 전략
_ IMC 캠페인

본문내용
1. 상황 분석


- SWOT 분석
_ 시장분석
_ 경쟁사 분석
_ 타사 분석
_ 소비자 분석
_ 문제발견 & 해결과제
_ 타겟 설정



연초 경기 호조 속에 모바일 인터넷 환경은 웹 2.0 영향

3G 네트워크의 진화 이동통신사들의 3G 시장으로 진입.

3G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 증대



이후 경기 불안과 모바일 인터넷 속도/
빈약한 콘텐츠/ 비싼 단말기의 문제들.

3G 가입자수 주춤.
<오즈 론칭 이후 월 신규 가입자 비율 20~30%에 그침
SK- T 신규 가입자 비율 10~20 % 증가.
KTF- SHOW 가입자 비율 30~40%에 그침.>
- 디지컬 타임즈 9월 기사.

3G 시장- BIG 3의 경쟁 심화 예상


최근 가입자 수 감소 추세 속에 OZ의 상대적 열세 지속

경쟁사 분석


- 3G 시장 -

만년 2위 기업에서 3G 시장에서의 선두 주자로 구축.
• 2007년 3월 1일부터 공식 서비스 시작.
• 46개 국가에서 사용가능 한 WCDMA 자동로밍.
• PC와 똑같이 이용 가능한 모바일 웹. ‘
• 폭넓은 수용자 층들이 선호.
• show 브랜드 개성 확보.


이동통시사 시장점유율 1위.
• 2006년 5월 16일 3세대 이동전화 기술인
HSDPA(고속하향패킷접속) 단말기를 출시.
• '3G+'(3G플러스)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 
휴대폰 기반의 HSDPA 상용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시작.
• 2006년 12월부터 <뉴스>와 <날씨>, <바로가기>,
<검색> 등의 기능을 제공.
• ‘되고송’ CM의 인기몰이.
 

SHOW | 해외로밍, 영상통화 위주 - 뚜렷한 브랜드 개성 확보.
T | 탄탄한 자사 역량 – 영상 통화 서비스를 개성 있는 CM로 인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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