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참이슬 후레쉬 매체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시장상황(마켓분석)
2. 경쟁사 마케팅 분석
3. 경쟁사 매체분석
4. 마케팅전략
5. creative 전략
6. 매체목표
7. 매체전략 - 미디어믹스
8. 매체전술
- 본문내용
-
1. 시장상황(마켓분석)
① 시장규모
지난 해 희석식 소주 시장은, 출고량 기준 95만 6634 kl, 총 출고가격 기준 2조5596만원의 규모이다.
저도 소주시장의 열풍으로, 소주 시장은 전년 대비 출고량 기준 106.7%, 매출액 기준 105.4% 성장했다.
이는 전체 주류 시장의 39.54%를 차지하는 규모이며, 올해 소주 시장은 작년대비 5%증가한 2조 8000억원 규모가 될 전망이다.
② 시장 점유율
2007년 3월말 현재 참이슬의 소주 시장 점유율은 49.5%로, 최고치를 기록했던 2006년 55.3%에 비해 5.8% 하락했다. 이는 지방 소주업계의 약진도 한 원인이지만, 점유율 하락의 가장 큰 원인은 역시 두산의 저도주 "처음처럼 "출시이다. 두산의 처음처럼은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5.6%이던 점유율을 11.4%까지 끌어올리며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그러나 3월말 현재 기준 처음처럼의 시장점유율 역시 전월대비 0.2%감소해, 참이슬 프레쉬의 출시로 급격한 성장세는 어느정도 꺽인 것으로 보인다.
2. 경쟁사 마케팅 분석
1) 처음처럼의 등장 배경
두산은 '산' 소주를 통해 저도수 시장의 가능성을 판단
처음처럼으로 저도수소주 시장을 개척
소주의 수요급증과 저도수 소주의 요구(자료 첨부)를 인식
→ 알칼리 환원공법으로 20도의 저도수 소주 '처음처럼' 생산
2) 목표대상
30대 후반이상 고객들의 소주 입맛을 바꾸기 어렵다
철저하게 25~35세를 겨냥
마케팅활동을 젊은 세대에 집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