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참이슬 후레쉬 매체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장상황(마켓분석)
2. 경쟁사 마케팅 분석
3. 경쟁사 매체분석
4. 마케팅전략
5. creative 전략
6. 매체목표
7. 매체전략 - 미디어믹스
8. 매체전술
본문내용
1. 시장상황(마켓분석)

① 시장규모


지난 해 희석식 소주 시장은, 출고량 기준 95만 6634 kl, 총 출고가격 기준 2조5596만원의 규모이다.


저도 소주시장의 열풍으로, 소주 시장은 전년 대비 출고량 기준 106.7%, 매출액 기준 105.4% 성장했다.




이는 전체 주류 시장의 39.54%를 차지하는 규모이며, 올해 소주 시장은 작년대비 5%증가한 2조 8000억원 규모가 될 전망이다.


② 시장 점유율

2007년 3월말 현재 참이슬의 소주 시장 점유율은 49.5%로, 최고치를 기록했던 2006년 55.3%에 비해 5.8% 하락했다. 이는 지방 소주업계의 약진도 한 원인이지만, 점유율 하락의 가장 큰 원인은 역시 두산의 저도주 "처음처럼 "출시이다. 두산의 처음처럼은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5.6%이던 점유율을 11.4%까지 끌어올리며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그러나 3월말 현재 기준 처음처럼의 시장점유율 역시 전월대비 0.2%감소해, 참이슬 프레쉬의 출시로 급격한 성장세는 어느정도 꺽인 것으로 보인다.





2. 경쟁사 마케팅 분석

1) 처음처럼의 등장 배경

두산은 '산' 소주를 통해 저도수 시장의 가능성을 판단
처음처럼으로 저도수소주 시장을 개척

소주의 수요급증과 저도수 소주의 요구(자료 첨부)를 인식

→ 알칼리 환원공법으로 20도의 저도수 소주 '처음처럼' 생산
2) 목표대상
30대 후반이상 고객들의 소주 입맛을 바꾸기 어렵다
철저하게 25~35세를 겨냥
마케팅활동을 젊은 세대에 집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촉진관리] 국순당 별 광고전략
  • 광고효과 창출 또한 자신이 원하는 그림에 광고가 삽입되어 있음으로 제품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효과 기대할 수 있음효과 : 그림파일(연예인, 스포츠스타 등)의 하단에 별 로고 삽입, 인터넷사이트에서 운영, 다양하고 많은 양의 그림파일을 운영해서 사이트 접촉빈도 높임(7) POP 광고개요 : 마케팅에 있어서 Word of Mouth와 POP광고가 효과가 가장 좋다고 함.POP광고의 예로 음식점 안의 냅킨꽂이나 메뉴판 등 주문이 이뤄지는테이블 위의 매체를 매장광

  • [매스컴심리] 미디어에 그려진 술에 관한 소비자 인식
  • 안 될 ‘대중문화’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한편, 소주는 스타마케팅을 이용해 대중적인 특성을 어필하고 있다. 특히 미녀배우들을 이용해 신세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에도 다가가고 있다. 말하자면, 대중적인 ‘스타’의 이미지를 이용해 대중적인 ‘술’의 이미지를 창조해 낸 것이다. 다음의 기사는 대중적인 미녀스타 김아중을 소주광고 모델로 발탁했다는 내용이다. 김아중, 진로 참이슬 후레쉬 모델됐다 영화 미녀는 괴로워로 일

  • [경영학](주) 두산 주류 BG 분석
  • 참이슬 후레쉬 용량 및 도수:360ml, 19.5도, 출고가:839원 마. M&A(인수ㆍ합병)전략으로 인한 두산그룹의 성장- 두산그룹은 최근 10여년새 기업 가치를 56배나 끌어올리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두산의 몸값이 이처럼 급등한 것은 바로 공격적인 M&A(인수ㆍ합병)전략을 구사한 덕택이다.지난 100년간 국내 소비재 산업을 대표했던 두산은 외환위기 이전인 90대 중반부터 뼈를 깎는 체질개선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산업재로 바꿔나갔다. 두산은 그룹의

  • [소비자행동론] 식품회사의 경쟁구도로 인한 소비자의 행동 변화
  • REPORT-식품회사의 경쟁구도로 인한 소비자 행동의 변화-목 차 Ⅰ. 서론 1) 선정동기2) 연구방향Ⅱ. 본론1) 소비자의 개념2)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주는 요인 (1) 문화․사회적 요인 (2) 개인적 요인 (3) 심리적 요인 3) 광고전략이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요인4) 웰빙트렌드가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요인5) 제품사례1. 박카스 - 비타오백2. 참이슬 - 처음처럼3. 바나나우유 -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4. 후라보노 - 자일리톨5. 미원 - 청정원 맛 선생Ⅲ. 결론

  • 경제경여 참이슬 마케팅 전략
  • 안정화, 균질화 되는 메링 시스템을 도입, 첫맛부터 끝맛까지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낸다.(2) Weekness▲ Brand 진부화 광고참이슬 후레쉬는 독자적인 이미지를 구축하지 못한 채 계속적으로 제품의 특성을 반영하지 못한 광고를 만들었다. 이는 ‘처음처럼’에 대항하는 광고에서 나타날 수 있는데 자사 상품의 장점을 설명하기 앞서 경쟁사의 제품을 깍아 내리는 헐뜻기식 경쟁광고 방식을 사용하여 경쟁사 브랜드 이미지 훼손을 사용함으로서 진부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