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PPL광고]PPL광고사례 및 효과적인 활용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8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연구 목적 ......................... 1
2. 연구 범위 및 방법 ................ 2



제 1 장. PPL(Product Placement)의 이론적 배경 및 특성
1 - 1. PPL의 정의 ..................... 3
1 - 2. PPL광고의 역사와 발전 .................... 3
1 - 3. PPL광고의 유형 ............ 4
1 - 4. PPL광고의 효과 ............. 6



제 2 장. 국내외 영화 속에 표현된 PPL의 사례분석
2 - 1. 국내 영화 속에 표현된 PPL사례 ........... 8
2 - 2. 외국 영화 속에 표현된 PPL사례 ............. 14



제 3 장. PPL(Product Placement)전략을 활용한 광고사례분석
3 - 1. 자사제품이나 브랜드의 이미지와
적합한 제품을 광고에 활용한 사례 ..... 20
3 - 2. 영화나 드라마의 PPL을 광고로 활용한 사례 ... 22
3 - 3. 계열사의 제품을 자사의 광고에 활용한 사례 .... 24
3 - 4. Co-Marketing 전략에 의한 사례 .......... 25
3 - 5. 자연스러운 노출로 광고효과를 얻은 사례 ..... 26


결론
1. 결론 ........... 27
2. 제언(효과적인 PPL의 광고의 활용방안) ...... 29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연구목적

영상 산업의 규모가 대형화되고 기법이 더욱 정교해지면서 영화나 드라마 등에 기업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PPL광고가 활발해지고 있다. 흔히 '간접광고'라고도 불리는 PPL은 영화나 드라마의 주 대상층이 PPL제품의 목표소비자일 뿐만 아니라 이벤트, 프로모션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IMC전략의 일환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PPL광고기법이란 프로그램 안에서 특정 상품, 브랜드, 로고등을 배치함으로서 시청자들의 시선을 끄는 것으로, 기업들에게는 직접적 광고집행에 비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노출을 증대시키고, 브랜드명을 널리 알리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새로운 대안적 광고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PPL광고기법은 TV나 신문광고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집행이 가능한데다가 드라마나 영화의 주인공에 자신을 이입시키는 시청자들의 특성 및 주인공이 이용하는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려는 심리 때문에 광고보다 실제 매출이 더 효과적이라고 평가되고 있다.

최근 들어 PPL광고전략은 영화나 드라마에 등에 국한되지 않고 '광고속 광고'의 형태로 넓어지거나
참고문헌
학위논문

최대천, "영화 속에 표현된 PPL광고연구 :국내외 영화에 배치된 PPL의 유형별 사례를 중심으, 홍익대 광고홍보대학원 , 2002

강석보, "영화 속 제품배치의 광고 효과연구",
중앙대학교 신문대학원, 1998

이성수, "영화 속 PPL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
경희대 언론정보대학원 2001

김상연, "영화관 CF가 영화 속 PPL에 미치는 효과 연구"
경희대 언론정보대학원 200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hyemi***
    (2006.12.18 02:13:2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wood***
    (2006.12.06 15:27:03)
회원 추천자료
  • [졸업]귀족마케팅의 사례 분석 - 패션업체를 위한 전략 제언
  •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본 연구는 다음과 같이 구성된다. 2장에서 귀족마케팅의 정의와 대상, 성장배경을 알아보고 패션업체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귀족마케팅 현황을 알아 볼 것이다. 이어서 3장에서 본 연구의 목적인 다양한 형태로 실행되고 있는 귀족마케팅 전략을 분야별로 나누어 사례를 분석해 보고자 한다. 궁극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느냐 재화를 제공하느냐를 기준으로 서비스(백화점, 금융), 제품(자동차, 아파트,

  • 파라다이스 세가사미 2500개의 기출면접문제 자소서 작성과 입사시험 출제경
  • 및 가치관에 대해 얘기 하세요.이력서에 공란 (재산, 자격, 어학점수 등등)이 많은데 너무 성의가 없는 거 아닌가요? 취미가 에니메이션 감상인데 왜 그런가요?지원분야가 영업인데 구체적으로 어떤 것을 하고 싶은 건지 말씀해 보세요. 종합부동산 대책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보세요.가장 어려웠던 도전을 얘기하세요.갈등을 극복한 사례 및 나의 단점에 대해 얘기해 보세요.파라다이스세사가미에서 인턴 했는데 거기서 느낀 점은?취미가

  • [경영컨설팅] 대학생 애교심 고취 프로젝트
  • PPL 및 장소협찬, 그리고 확산력이 강한 SNS 및 온라인 매체를 활용하여 서강대학교의 이슈화를 도모한다.대언론 홍보 방향메이저체제 중심 스토리텔링 서강대학교 광고모델/홍보대사 (하늬바람) 활용 방송 PPL 및 일간지 섹션 매체 다양화 통한 홍보접점 형성 대학전문지, 주간지, 일간지 등 폭 넓은 활용 참여형 릴레이캠페인 동참 및 지지호소 참여형 이벤트 관련 미디어 노출 효과적인 이미지 형성 단계별 이슈 메이킹 지속적 인지도 제고 학사일

  • 스타벅스 스타벅스 역사 스타벅스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연혁 스타벅스 이름
  • / 강준만. 오두진-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2003. 11. 15. / 넥서스 Books / 김영한-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1999. 7. 5. / 김영사 / 하워드슐츠. 도리존스- 체험마케팅 번트 H. 슈미트 저/ 홍성태, 윤성준, 박성연 공역/세종서적- Starbucks      http://www.starbucks.com http:// www.istarbucks.co.kr- LG 경제연구소 - 한국경제신문- 월간 EXECUTIVE EXCELLENCE- 외식경제신문 http://www.foodbank.co.kr               - 커피 이야기   http://www.nespresso.co.kr/space-down4.html

  • [국제경영]다국적기업 나이키 경영 및 마케팅분석
  • 및 전달, 타깃의 반응 점검, 애프터서비스 등을 통해 꾸준하고도 지속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스포츠 이벤트가 아니면 가급적 브랜드 노출을 삼가는 전략이 나이키를 더욱 굳건하게 만들고 있다. 즉, 기초에서 완성, 완성 후 관리까지 나이키의 체계적인 브랜드 전략은 나이키만의 퍼스낼리티(personality)를 창출하고 있는 것이다.2) 나이키의 브랜드 광고 전략나이키의 광고는 스폰서십을 통한 것들이 많다. 이미 우리나라의 박찬호와 같은 유명 운동선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