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상품 ellesse(엘레쎄)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llssse 선정동기

2. 기업소개 - About Ellesse

3. 시 장 분 석
- 국내 패션 마켓 트랜드
- 엘레쎄 관련한 시장특징

4. 경쟁사 분석
- 필라와 K-SWISS

5. 마케팅의 계획과 전략
1) 신규사업전략 설정
2) SWOT 분석
3) 사 업 목 표

6. STP 와 4P mix 전략

7. 과 제 후 기

* Reference
본문내용
1. Ellssse 선정동기
1959년 이탈리아 Perugia 레오나르도 세바스티오의 이니셜을 딴 L.S가 탄생했다. 처음의 엘레쎄는 스타일과 기능을 갖춘 마땅한 제품을 찾지 못한 한 스키어에 의해 시작되었다. 창업자인 L.S는 스키에 대한 열정과 뛰어난 재단과 봉제기술을 접목시켜 스키웨어 디자인에 혁신을 가져왔다. 1970년대에 혁신적이고 선구적인 디자인으로 기능을 놀랍도록 향상시킨 ‘엘레쎄 제트스키 펜츠’로 엘레쎄를 세계적인 스포츠웨어 브랜드로 만들었다. 또, 1980년에 뉴욕마라톤과 페라리 포뮬러 1팀등 다양한 국제경기와 최고의 스포츠 선수들을 후워하면서 성공행진을 이어갔다. 이러한 성공의 길을 걷고 있던 이 기업을 1990년대 Pentland Group Pic(영국)는 일본을 제외한 전세계 엘레쎄 브랜드를 인수한다. 이 성공적인 브랜드는 대한민국에 한주통상에 의해 1988년에 도입이 되었다. 90년대의 엘레쎄를 살펴보면, 한국에서의 단 한번의 브랜딩이 없이도, 글로벌 브랜드라는 이미지와 한주통상이 도입한 여러 거대 브랜드(ex, 리바이스)와 함께 승승장구를 해왔다. 90년대의 급격한 경제성장하에 소비자들은 엘레쎄를 구매함으로써 그 상품에 세겨진 로고를 보여주며, 브랜드 가치를 입고다닌다고 생각하였고, 의류에서부터 신발과 가방에 이르기까지 많은 이들로부터 사랑받아왔다. 그러나, 꾸준히 성장가도만을 달려온 기업은 없다. 엘레쎄 역시 1997년 한국의 금융대란과 맞물려, 지속적인 하향성장세를 보여왔다. 이에 따라, 브랜드 가치도 함께 떨어졌으며, 어느 순간부터는 소비자들로부터 엘레쎄라는 상표는 고려상표군 뿐만이 아닌 상기상표군에서도 멀어져 외면받게 되었다.
엘레쎄는 2007년 상반기 스포츠 패션 브랜드 주요 13개 업체 중 12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전라남도와 제주도에는 매장이 아예 존재하지 않아, 과연 엘레쎄라는 브랜드가 글로벌브랜드인가 하는 의문감마저 든다. 한때는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여왔던 엘레쎄가 2007년 새로운 기회를 맞이했다. 이는 이랜드를 만난 것이다. 현재 한국의 아웃도어 및 의류 용품 시장의 규모는 1조 5천 억원(2007년 매일경제)의 규모이다. 팬트랜드 코리아로부터 2008년 엘레쎄 리뉴얼 런칭을 실시하게 된 이랜드는 새로운 상표를 가지고 사업을 시작한다는 생각으로 마케팅 및 사업을 실시할 것이다. 이에 따라, 마케팅관리라는 경영학 기본과목을 공부하는 우리가 한명의 마케터가 되어 엘레쎄를 런칭한다면 과연 어떻게 마케팅을 실시하여야 다시 한 번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도움이되었습니다.
  • longa***
    (2011.11.28 15:51:39)
회원 추천자료
  • [간접광고] 간접광고(PPL) 사례와 특성,바람직한 규제방향 모색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메시지 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내기도 한다.1. 기업 측에서 얻을 수 있는 이점기업 입장에서 PPL 마케팅은 TV 방송을 위한 협찬의 방식을 넘어 자사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전략적 방송 PR의 형태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최근에는 스타 내세우기, 특집 구성, 의도적 화면 구성 및 재배치 등 PPL의 방법 역시 치밀해지고 있는 추세이다.1) 효과적인 홍보 효과최근 시청자들의 광고 기피 현상이 심해짐에 따라 기존

  • [광고론] PPL(간접광고)에 대해서
  • 마케팅활동의 하나로 인정하여 적극 활용하는 것(미국상업방송사) 등이다. 문철수, 1999; 박순화a, 1999먼저 영국의 경우에는, 광고방송기준 및 실무에 관한 텔레비전 독립방송위원회(ITC)와 BBC협찬과 광고에 관한 지침에는, 광고방송이 준수해야 할 법적 의무와 광고시간대 편성, 협찬규정에 관한 세부사항까지 포함하고 있다. 영국방송 광고관련법이 내세우는 사장 중요한 일반원칙은 텔레비전 광고는 합법적이고 정당하며 정직하고 진실해야 한다는 것

  • [언론윤리법제] 광고규제
  • 마케팅 운영을 하기가 어렵게 만들고 있다는 것이다. 한양대학교 한정호 교수의 “광고에 대해 소비자들이 어떻게 이해하는가를 조사하고 규제의 강도를 정해야 하는데 소비자 의식수준이 향상되었음이 전혀 반영되지 않고 있다.”는 말과 애드맥스 한경연 대리의 인터뷰에서 “우리나라의 광고 규제는 너무도 시대착오적이다. 드라마나 TV 프로그램에서는 허용되는 표현들이 그 프로그램의 앞뒤로 나가는 광고에는 허용이 안 된다는 게 말도 안 된다

  • [언론윤리법제] 광고에 대한 규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심의규정 소개와 규제에 관한 논쟁들
  • 마케팅 운영을 하기가 어렵게 만들고 있다는 것이다. 한양대학교 한정호 교수의 “광고에 대해 소비자들이 어떻게 이해하는가를 조사하고 규제의 강도를 정해야 하는데 소비자 의식수준이 향상되었음이 전혀 반영되지 않고 있다.”는 말과 애드맥스 한경연 대리의 인터뷰에서 “우리나라의 광고 규제는 너무도 시대착오적이다. 드라마나 TV 프로그램에서는 허용되는 표현들이 그 프로그램의 앞뒤로 나가는 광고에는 허용이 안 된다는 게 말도 안 된다

  • [ppl광고] 드라마`황태자의 첫사랑`속에 나타난 간접광고사례연구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며, 이는 제작사와 기업의 이해 관계가 서로 맞물릴 뿐만 아니라 실제로 효과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제품 및 브랜드를 소개할 수 있다는 측면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마케팅 담당자도 단순히 드라마나 영화를 구입하여 단순 배치시키는 것이 아니라 보다 효과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노출시키고, 나아가 구매로까지 유도할 수 있도록 전략적 접근을 시도할 필요가 있다. 즉, PPL을 실시함에 있어서 우선적으로 PPL의 특성인 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