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중국 인터넷 쇼핑몰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중국 인터넷 시장
가. 시장 현황
나. 소비자 현황
다. 중국 인터넷 쇼핑몰 구매 품목 현황

2. 중국 인터넷 쇼핑몰의 성장 요인
가. 전국을 커버하는 물류 배송
나. 온라인 결제의 신뢰성 확보
다. 도덕성이 결여된 소규모 인터넷 쇼핑몰 배척
라. 중국 직장인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3. 중국 인터넷 쇼핑몰의 사례-淘宝

4. 중국 인터넷 쇼핑몰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2. 중국 인터넷 쇼핑몰의 성장 요인

성장요인

전국을 커버하는 물류 배송

 - 과거 :  중국 인터넷 쇼핑몰은 물류, 배송의 문제가 심각
     중국의 장거리 우편 배송 가격은 제품 가격과 상관없이 건당 가격
→소규모 거래의 경우 물류 비용이 판가의 5~10%차지
물류 산업의 낙후

 - but 최근 :  물류 인프라에 대한 투자가 활발함
    ‘물류 열풍’이라고 할 만큼 물류 인프라에 적극적인 투자
조업이 발달한 베이징, 텐진, 상하이, 광저우, 션전 등의 도시는 물류
산업을 ‘4대 지주 산업’ 중 하나로 지정하고, 수천억 위안의 자본을
투자해 대규모 물류 기지를 건설


도덕성이 결여된 소규모 인터넷 쇼핑몰 배척

 - 과거 :  인터넷 쇼핑으로 인한 소송 증가
     C2C쇼핑몰 증가에 따라 소규모 상점들이 급증하면서 인터넷
쇼핑으로 인한 소송 증가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관련 법규가 전무한 상황에서 누구든
C2C쇼핑몰 개점 가능했기때문

- but 최근 :  비도덕적이 소규모 업체의 출현 차단
     중국 정부는 <인터넷 거래에 관한 지도 의견>을 공포
인터넷 판매 행위를 하기 위해서는 ‘허가증’을 발급 받아야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S 홈쇼핑 GS 홈쇼핑 기업현황 GS 홈쇼핑 연혁 GS 홈쇼핑 발전 과정
  • 많이 주는 전략으로 홈쇼핑과 소규모의 오프라인 점포도 병행하는 몰타르 전략을 쓰는 것도 좋을 것이다. 우리나라의 인터넷 보급률은 매우 높다.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인터넷 홈쇼핑이 매우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이다. 그런데 타 국가들도 점점 인터넷 보급률이 높아지는 추세이다. 인터넷 보급률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의 국가들을 중 아직 경쟁상대가 없는 인터넷 시장을 선점하는 것도 또 하나의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을 것이다.1G S 홈 쇼 핑

  • 풀무원 물류시스템
  • 유통관리기준1. 생식품 유통을 위한 완벽한 콜드체인 시스템(Cold-Chain System) 농산물을 수확 후 선별 포장하여 저온 저장하거나 냉장차로 저온 수송하여 도매시장에서 저온상태로 경매되어 시장이나 슈퍼에서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판매함.전 유통 과정을 제품의 신선도유지에 적합한 온도로 관리하여 농산물을 생산 또는 수확직후의 신선한 상태 그대로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유통체계임.주요 목적은 신선도유지, 출하조절, 안전성 확보에 있음. 93년

  • 안심 마케팅과 부동산
  • 때문에 계약자들이 원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최악의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참고문헌친환경 농산물의 소비 성향과 마케팅 전략/ 김창길,이용선,이상건/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08식품안전 , 소비자의 마음에 답이 있다/ 곽노성/ 에세이(ESSAY)/ 2008부동산 투자의 위험관리에 관한 연구/ 안영덕/ 조선대 대학원/ 200708뜨는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김대영/ 미래의창/ 2001이 외에 슬라이드 밑에 있는 인터넷 주소에서 참고함.

  • [비교분석]중국전자상거래의 발전전망과 현황으로본 우리기업의 진출방향
  • 중국은 많은 국가들에게 기회의 시장이며, 실제로 여러 선진국들이 시장에, 특히 전자상거래 시장에의 진출을 꾀하고 있다. 우리나라 또한 이러한 중국이라는 거대한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에 앞서 중국시장의 전반적인 환경에 대한 조사, 분석, 이해가 필수 불가결한 문제가 될 것이다. 이 장에서는 중국시장의 인터넷 시장, 전자상거래 발전 현황과 각 분야별 상황, 중국 전자상거래 법률 등을 알아보기로 한다.제1절 중국의 전자상거래의 현재1. 인터

  • [인터넷비즈니스] 인터파크 분석
  • 시장에서의 선점우위기술력 우수 – especially 3D 부문인력구조임원진 – 다수의 대기업 출신(세계적 회사와의 접근 용이)핸드폰의 기술 발달로 인한 게임 산업발달새로운 수요의 생성 극복과제국내 시장의 포화Phone의 기술력이 게임산업 기술에 미치지 못함시장예측의 어려움기술력에 비해 기획력이 다소 떨어짐대안제시미주시장 이외에 일본, 중국 등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 활발핸드폰의 기술력 발달로 PDA 게임이 Phone에 지원이 가능할 것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