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마케팅과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정동기

Ⅱ. 회사소개
1. CEO
2. 연혁
3. 회사규모

Ⅲ. 할인점 개요
1. 할인점의 정의
2. 새로운 트렌드
3. 이마트의 개발 배경

Ⅳ. 시장분석
1. 성공배경 및 성공요인
2. 고객보상제도
3. 환경분석(SWOT, STP, 4P전략)
4. 동종업체(이마트 VS 월마트)
5. 중국에서 이마트의 현황 및 성장배경

Ⅴ. 미래의 회사방향 제시
1. 유통환경의 변화
2. 장기전략

Ⅵ. 문제점 및 결론
1. 문제점
2. 결 론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이마트는 국내 최초 할인마트로서 93년에 창동점을 시작으로해서 2006년 현재 국내 79개점, 해외 4개점의 점포를 가진 국내 최고의 할인마트이다. 96년 할인점으로서는 최고라고 불리우는 월마트의 한국진출에서 이마트는 고전을 면치 못할것이라는 예상이 있었으나 꾸준한 국내시장에 대한 연구와 노력으로 월마트의 한국시장 점령에 정면으로 맞대응하며 국내의 유통시장의 해외시장점령을 막아냈을 뿐만 아니라 그 후 더욱 성장하여 국내 할인점의 38%의 점유율을 차지하면서 국내 최고의 할인점으로 자리를 잡았다.
이러한 이마트는 국내시장에 족하지 않고 중국으로 진출 앞으로 중국내 50여 점포를 확장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우리조는 이러한 이마트에 대해서 국내 최초, 국내 최고, 또한 앞서가는 고객 서비스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이마트의 마케팅과 성공전략에 대하여 궁금증을 가지고 이마트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였다. 또한 지금까지의 이마트를 분석해보고 앞으로의 이마트가 나아가야할 방향이 무엇이 있을까에 대해서도 모색해 보기로 하였다.

Ⅱ. 회사소개
1. CEO
(주)신세계대표이사 “구학서”
-1970 연세대 경제학과 졸업
-1982 삼성물산 도쿄지사 관리부장
-1988 삼성지사 관리담당 이사
-1996 신세계 경영지원실 전무
-1999 신세계 대표이사 부사장
-2000~현재 대표이사 사장

2. 연혁
-1930 미쓰코시 경성지점
-1945 삼성생명 인수 백화점으로 운영
-1963 (주)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 변경
-1992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 후 독자 경영
-1993 이마트 창동점 개점
-1997 신세계이마트 상해점 개점
-2001 이마트인터넷쇼핑몰 오픈
-2003 신세계이마트 공항점 개점(국내최초 교외형 쇼핑센터)
-2005 포브스지 선정. 아시아 50대 유망기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