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화재 중국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삼성화재 선정 이유
중국 보험산업시장 분석
삼성화재의 중국 진입 - 연혁 및 유인,구축요인, 진입장벽
삼성화재 중국법인 분석 - SWOT 분석 및 분석
보험상품 판매상황 및 문제점
삼성화재의 현지화 노력
현재의 문제점
향후 전략 제안
본문내용
삼성화재 선정 이유
삼성화재 자체적 요인
국내 1위의 손해보험사 (29.9%, 2008년 4월 28일 기준)
자동차보험 부문 고객 만족도 10년 연속 1위
2005년 전세계 보험사 중 최초로 중국에 단독 외자 법인 설립이라는
가시적 성과

기업 외부적 요인

중국 금융 업계에 대한 관심
중국 금융 산업은 WTO 가입 이후에 본격 개방되어 발전 잠재력이 매우 높음
- 경제성장률(연 평균 약 9 %) 대비 보험시장성장률(약 30%)은 3배 이상 성장 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삼성생명 해외진출 사례
  • 삼성생명 소개1. 연혁2. 주요산업3. 현 위치4. SWOT분석Ⅱ. 해외진출 사례1. 해외영업망 및 진출 현황①해외 영업망②진출 현황2. 삼성생명 태국진출①진출 배경②시암삼성 소개 ③주요 경영실적④애로사항 및 극복과정⑤시한삼성 성공요인⑥시암삼성 제안점3. 삼성생명 중국진출①진출 배경②중항삼성 소개③중항삼성 사업 원칙④중항삼성 사업 전략⑤중항삼성의 현 상황과 전망⑥중항삼성의 제안점Ⅲ. 제안점1. 국제화에 따른 필수

  • [인적자원관리] 삼성화재 인적자원관리(HRM)
  • 삼성화재는 비약적인 성장을 계속하였지만, 급속하게 변하는 세계 경제의 조류와 선진기업과의 경쟁을 통한 초일류기업 달성을 위해서는, 기업의 경영이념도 보다 구체적이고 해외지향적으로 변모되어야 할 필요를 느꼈다. 따라서 지난 1993년 제2창업 5주년을 기념해 그룹의 CI(Corporate Identity)를 새로 바꾸고 경영이념도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한다’로 바꾸었다. 이는 국제 사회인으로서의 사명

  • [글로벌경영] 삼성화재의 중국 보험 시장 진출
  • 중국 시장을 파고드는 유형이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진출 또는 확장을 목표로 하는 회사들은 전국성 보험으로 거듭나기 위해 확대전략을 구사하며 생명보험, 손해보험, 자산관리회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중국 보험시장에 발을 들여놓고 있다. 그리고 새로 제/개정된 보험관련 법규를 이용하여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경쟁을 치열하게 전개하고 있다.국내 보험회사 중에서는 유일하게 삼성화재가 중국에 진출하였다. 삼성화재는 국내의 부동의

  • [국제경영]각 이동통신사들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 전략을 펼쳤다. 전세계 5만여명에 가까운 종업원과 14개국에 R&D센터를, 9개국에 생산기지를 가지고 있으며, 130개국에 제품을 판대해 전체 매출의 95%이상이 해외 매출이다. 특히 신흥시장 진출에 적극적이어서 매출액 구성비 중 신흥시장의 비중이 약 50%에 달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중국에서의 성장의 속도가 빠르다. 최근 노키아의 높은 경영성과에는 앞의 다른 요소들 못지않게 이러한 적극적인 Global 전략이 큰 역할을 했다.3) Global Strategy : Transnational

  • [국제경영]이동통신업체들의 중국시장진출 전략
  • 전략을 펼쳤다. 전세계 5만여명에 가까운 종업원과 14개국에 R&D센터를, 9개국에 생산기지를 가지고 있으며, 130개국에 제품을 판대해 전체 매출의 95%이상이 해외 매출이다. 특히 신흥시장 진출에 적극적이어서 매출액 구성비 중 신흥시장의 비중이 약 50%에 달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중국에서의 성장의 속도가 빠르다. 최근 노키아의 높은 경영성과에는 앞의 다른 요소들 못지않게 이러한 적극적인 Global 전략이 큰 역할을 했다.3) Global Strategy : Transnational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