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저가항공사 한성항공의 전략분석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한성항공 전략분석
6. 문제점 및 개선방안
본문내용
오픈마켓 G마켓(www.gmarket.co.kr)의 ‘항공권 거래마켓’은 3사 항공사 국내선 정보를 실시간 비교 검색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국내 최초로 오픈했으며 현재 대한항공, 아시아나 외에 한성항공까지 3사가 모두 입점했다. 동시에 실시간으로 각 스케줄과 요금을 비교 검색해 예약 및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또한 원하는 일정, 여행지, 가격 등을 검색하면 시간대별, 가격대별, 항공사별로 스케줄 및 요금 조회가 가능하고, 여행사 패키지 상품 가운데 출발일 직전까지 판매되지 않은 항공권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땡처리 항공권’도 준비돼있다.
국내 3사 항공 서비스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것은 G마켓이 최초이고, 기존에 고객들이 항공권 구매를 위해서 항공사별, 여행사별로 검색해야 했던 것을 실시간으로 한 번에 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G마켓은 항공권 거래마켓 오픈을 기념해, 한성항공 1만원 할인쿠폰을 1천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쿠폰 이용 시 항공 스케줄에 따라 최저 9천900원(편도기준, Tax별도)에 국내선 항공을 이용할 수도 있다. 또 제주도 펜션 1박+렌터카 24시간 서비스 (100객실 한정)를 3만3천원에 판매하고 있다.
G마켓은 이번 국내선 항공 검색 서비스 오픈하기에 앞서서 지난해 12월 국제선 검색 서비스를 오픈해서 소비자들의 의견과 반응을 조사했었다.
참고문헌
www.gohansung.com
www.jejuair.net
www.airport.co.kr
www.skynews.co.kr
www.newsprime.co.kr
www.chosun.com
www.todaykorea.co.kr
www.newspim.com
www.newsis.com
www.fnnews.com
www.donga.com
저가 항공사의 성공스토리 - 함대영, 가가원, 2006
한국공항공사 25년사 - 한국공항공사, 2005
국제항공운송의 이해 - 박명섭, 우용출판사,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성공 사례 -서비스업
  • 경영향평가를 실시한 결과와 항공운수사업에 대한 사회적 요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환경경영의 목표로 설정하였으며, 사내 통신망을 이용하여 업무 목록에 등재.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아시아나 항공이 서비스업계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상황분석과 마케팅믹스 분석 등을 통하여서 알아보도록 하자.Ⅱ . 서론(상황분석 SWOT)1)산업의 개황Strengths(강점)①안전성확보아시아나항공은 타 항공사에 비해

  • [관광경영전략론] 제주항공 경영전략
  • Ⅰ.저가 항공산업 분석1. 국내 저가항공사 출현배경(1) 여행자 수요 증가국민소득의 증가와 교육수준의 향상 등으로 여행산업이 크게 발전하고 있다. 이것은 2004년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된 주 5일제 근무로 인해 여가를 즐기기 위한 한국 국민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고속철도의 등장으로 국내 반나절 생활권이 이루어졌다. 하지만 좌석의 불편함과 불편함을 견디고 장시간 실내에서 견뎌야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국내 양대 대

  • [전략경영] 국내저가항공 산업분석 및 제주항공 경영전략 분석
  • 국내저가항공 산업분석 및 제주항공 경영전략 분석목 차Ⅰ. 서론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Ⅱ. 저가항공 산업의 개요1. 저비용항공 산업의 출현 배경 2. 저비용항공사의 개념3. 저비용항공사의 비즈니스 모델4. 국내 저비용항공사의 현황5. 국내 저비용항공사의 문제점Ⅲ. 제주항공 사례의 분석1. 기업소개2. 환경분석- 외부환경 - 내부환경 - 핵심역량 3. 제주항공의 문제점4. 제주항공의 개선방안 및 향후전략 제안Ⅳ. 결론1. 연구의 요약 및 국

  • [국제물류] 항공운송 -저가 항공사(Low Cost Carriers, LCCs)
  • 항공 운송-저가 항공사 (Low Cost Carriers, LCCs)-- 목차 -※서론-물류혁신을 위해 주목해봐야 할 저가항공사 ※본론(1) 항공사의 비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2) 저가항공사의 특징과 전략(3) 저가 항공사의 롤 모델항공사(4) SWA 이후의 저가 항공사들의 운영 실패 사례(5) 한국의 저가항공사의 모습과 특징1.제주항공2.한성항공(6) 최근 우리나라에 진입한 말레이시아 저가항공사 ※결론-국내 저가 항공사의 위협요인과 기회요인 분석

  • [국제물류] 항공운송 -저가 항공사(Low Cost Carriers, LCCs)
  • 국내 저가 항공사의 기회요인과 위협요인 분석목 차※ 서 론■ 물류 혁신을 위해 주목해봐야 할 저가항공사※ 본 론■ 항공사의 비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저가항공사의 특징과 전략■ 저가항공사의 롤 모델항공사■ SWA 이후의 저가항공사들의 운영 실패 사례■ 한국의 저가항공사의 모습과 특징제주항공한성항공■ 최근 우리나라에 진입한 말레이시아 저가 항공사 ■ 비용절감을 위한 기타 항공운송방식※ 결 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