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항공 JAL 일본항공 소개 일본항공 비전 일본항공 경영목표 일본항공 연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일본항공(JAL)
- 목차 -
1. 일본항공(JAL) 소개
1)일본항공(JAL)
2)비전 및 경영목표
3)연혁
2. 경영전략
2-1)경영전략
2-2)서비스전략
2-3)마케팅전략
3. 일본항공의 경영위기
1)현황
2)원인
3)JAL기 추락사고
4)개선방안
4. 저가항공
1)저가항공
2)특징
3)국내 저가항공사
4)전망
5. 인사관리
1)채용정보
2)전형절차
6. SWOT분석
1. 일본항공(JAL) 소개
1)일본항공(JAL)
JAL은 Japan Airlines의 약칭이다. 1951년 민영으로 설립되었다가 1953년 일본항공 주식회사 법에 의거, 국제선과 일본 국내선을 운항하는 반관반민(半官半民)의 항공회사로 재 발족하였다. 1958년 국제선 취항을 시작한 이래 52개 노선으로까지 확대하였고, 한국에는 1964년 4월 15일 처음 취항하였다. 국제선 운항거리가 세계 제1위이며, 국제선과 국내선의 제트화 추진, 항공기의 대형화 도모에 기여했다. 또, 1965년에는 단체 해외여행상품인 잘팩(JAL pack)을 발매하여 해외여행의 대중화를 진전시켰다.
상 호
日本航空會社 (일본항공회사)
Japan Airlines Co. Ltd
대 표 자
KANEKO, Tsutomu
설 립
1951년 8월 1일
본 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항공 JAL의 위기와 변화
  • 경영진위기와 변화노력2위기와 변화노력1) 적자노선 정리 및 축소이해관계자들의 의견 대립이 있을 것이라 예상했지만, JAL이 파산했기 때문에 노선의 축소는 어쩔 수 없다는 의견이 대다수였다.장래의 수요증가에 의존하지 않고 어떠한 경제 환경에서도 견뎌낼 수 있는 수익구조 구축을 통한 조기 흑자 전환 실현을 목표로 노선편수 계획을 수립했다.자료 : http://bemhong.blogspot.kr/2013/06/blog-post14.htmlJAL의 파산 신청 이전과 이후의 항공기, 직원 수,

  • [관광경영전략] 싱가폴 항공 경영전략
  • 연혁1947년 5월 민간자본으로 설립한 말라야항공에서 출발, 1963년 말레이시아연방 성립과 함께 말레이시아 항공으로 개편하였다. 1965년 싱가포르 독립과 함께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양국 정부가 공동으로 경영하는 말레이시아싱가포르항공(MSA)으로 재출발하였다.1972년 10월 현재의 싱가포르항공과 말레이시아항공으로 분리/독립 하였다.제2차 세계대전 종결과 함께 아시아 지역에서는 가장 먼저 항공업에 진출한 항공사이다.Ⅰ-2.소개1972년 설립된 상

  • 내가 가고 싶은 기업 대한항
  • 경영을 통해 사회에 꿈과 희망, 풍요로운 생활가치를 창조하며, 셋째, 임직원 개개인의 창의성을 존중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일에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 “고객가치를 창조하는 21c 초일류 항공사”∙고객존중-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경영활동의 최우선에 둠!!∙사회공헌-모범적인 기업운영을 통해 사회에 풍요로운 생활가치 창조∙비전창출-임직원 각자의 개성과 창의성을 존중하고 성장을 지원함5. 경영목표 및 전략대한항공의 경영목표는 고

  • [관광학] 아시아나 항공 분석
  • 항공 주요 연혁88년 2월 17일 회사 설립 인수12월23일 국내선 첫 취항(서울-부산, 서울-광주) 89년 12월 23일 국제선 전세기 첫 운항(서울-센다이)99년 12월 24일 아시아나항공㈜ 코스닥(KOSDAQ) 등록2001년 한국관광경영대상 수상서비스 품질지수 1위기업 선정(표준협회)ATW Passenger Service Award 2001 수상 2002년 IATA 가입한국표준협회 주관 서비스품질지수 1위 기업 선정만족도 조사에서 7년 연속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1위 기업에 선정 제1회 대한민국 녹색경영

  • [마케팅원론] 대한항공 마케팅 전략 분석 및 경쟁사(아시아나항공) 분석
  •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드는 데에도 힘을 다하고 있다. 기업이 생존하고 지속적으로 성장ㆍ발전하기 위해서는 경제적 수익 창출과 함께 환경보호와 윤리경영, 투명경영, 나눔경영 등 사회적 책임에 대한 역할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또한 대한항공은 이러한 가치를 더욱 확고하게 경영활동에 반영하기 위하여 유엔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에 2007년 7월 가입 하였다. 그럼 대한항공의 마케팅 목표는 무엇일까? 바로 항공 티켓 이라고 할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