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마케팅 케이스 분석- 제주항공 기업소개 ,마케팅전략,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주항공 향후 시사점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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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제주항공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언및 느낀점에 대해 기술한 레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제주항공 기업분석
(1) 기업소개
(2) 경영철학

2. 저가항공 LCC 시장분석

3. 제주항공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4. 제주항공 STP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5. 제주항공 마케팅 4P전략
(1) 제품,서비스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프로모션전략 (Promotion)

6. 제주항공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제언
(1) 문제점 분석
(2) 개선방안 제언

7. 결론 및 느낀점
본문내용
제주항공은 항공여행의대중화를 목표로 애경그룹과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 설립한 민관 합작기업이다. 제주항공은 저렴한 가격정책을 표방하며, 타 항공사 대비 70~80% 수준의 저렴한 가격정책을 선보이고 있다. 무엇보다도 전 좌석 등급 없이 Mono Class로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 특별하다. 또한, 국내 및 국제항공 여객운송업을 하고 있으며, 제주도에 본점을 두고 서울, 김해, 청주, 인천, 오사카, 홍콩, 마닐라, 방콕에 지점을 두고 있다. 취항 3년만에 전세계 LCC(Low Cost Carrier·저비용항공사) 가운데 이례적으로 IATA(국제항공운송협회)의 항공운송 표준평가제도인 IOSA(IATA Operation Safety Audit) 인증을 받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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