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항공시장분석,제주항공사례,제주항공경영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Ⅱ. 저가항공 산업의 개요
1. 저비용항공 산업의 출현 배경
2. 저비용항공사의 개념
3. 저비용항공사의 비즈니스 모델
4. 국내 저비용항공사의 현황
5. 국내 저비용항공사의 문제점

Ⅲ. 제주항공 사례의 분석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 외부환경
- 내부환경
- 핵심역량
3. 제주항공의 문제점
4. 제주항공의 개선방안 및 향후전략 제안


Ⅳ. 결론
1. 연구의 요약 및 국내 저비용항공 산업에 대한 시사점
2. 국내 저비용항공 산업의 향후 과제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주항공, 진에어, 이스타항공 등 국내 저비용 항공사가 지난 2009년 10월 나란히 흑자를 기록하는 동시에, 국내 수송객수 500만 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진에어의 경우, 지난 2006년 출범한 이래로 업계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출항한지 2년이라는 짧은 기간 안에 흑자전환에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20%에 달하는 영업이익률을 거두며 업계 성장뿐만 아니라 내실도 굳건히 다졌다고 볼 수 있다. 제주항공과 이스타항공도 모두 흑자를 기록하며 순항 중에 있다. 저비용 항공사의 등장으로 인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기존 대형 항공사를 위협하고 있다. 이는 국제적 경제 불황에 따라 항공기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의 이용을 원하고 있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저비용 항공사의 매력에 빠져 정규 항공사들을 크게 위협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ㆍ기사
박승철 기자, 매일경제, 저가항공 5년, 국내선 34% 점유, 2010.08.30
조슬기나 기자, 산업뉴스, 저비용항공사 飛上, 2010.01.14
윤정식 기자, 헤럴드경제, 저비용 항공사들의 반란, 2010.03.29

ㆍ사이트
제주항공 홈페이지 : http://www.jejuair.net/
한국 관광 공사 : http://www.visitkorea.or.kr/
아시아나항공 : http://flyasiana.com/
에어부산 : http://www.airbusan.com/
이스타항공 : http://www.eastarjet.co.kr/
진에어 : http://www.jinair.com/
티웨이항공 : http://www.twayair.com/
한국공항공사 : http://www.airport.co.kr/

ㆍ기타
함대영, 2006, 저가항공사의 성공스토리, 도서출판 가가원, 336p
금융감독원, 2010, 제주항공분기보고서
국토 해양부 항공 정책실, 항공정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