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항공운송 -저가 항공사(Low Cost Carriers, LCC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 론
■ 물류 혁신을 위해 주목해봐야 할 저가항공사
※ 본 론
■ 항공사의 비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저가항공사의 특징과 전략
■ 저가항공사의 롤 모델 <South West> 항공사
■ SWA 이후의 저가항공사들의 운영 실패 사례
■ 한국의 저가항공사의 모습과 특징
제주항공
한성항공
■ 최근 우리나라에 진입한 말레이시아 저가 항공사 <Air Asia>
■ 비용절감을 위한 기타 항공운송방식
※ 결 론
■ 국내 저가항공사의 위협요인 분석
■ 국내 저가항공사의 기회요인 분석
- 본문내용
-
1971:
3대의 비행기로 텍사스에서 창사
1973:
보잉 737기 3대로 텍사스 도시운항
1978:
규제완화 이후 항공사들의 무한경쟁에서
지속 성장
1982:
Herbert D. Kelleher CEO 취임
1990:
지속적 성장(+133%), Eastern, PanAm 등
대형 항공사 파산
1998~2000:
수화물 처리, 고객서비스, 정시성의
3가지 부분에서 5년 연속 최고 성적
운영 방식
■ 서비스의 최소화에 목적
■ 편의점 항공사
■ 항공요금의 탄력성
■ 인터넷·전화 이용 콜센터 기반 영업
■ 항공기 운영 극대화
■ Xpress Boarding Option
■ 국내외 항공노선의 지속적 확장
■ 인터넷을 통한 광고 및 항공권 예약
■ 2003년 8월 세계 최초
항공권 휴대폰 예매 시작
■ 편의 서비스 제공 및 고객 수요와 문제
파악 => 고객 수요 충족, 문제 해결
■ 25분의 빠른 턴어라운드 실행
■ 파트너십 전략 지양
성공 전략
■ 비용 절감
(ASK-Available Seat Kilo-meter:
2.13%)
■ 차별적 가격 정책
■ 수익원 다변화
( 호텔예약, 차량렌트, 온라인
쇼핑몰 등)
■ B2B 사업 (Go Medic, etc)
■ Now everyone can fly
- 참고문헌
-
■ 유광의, 21C 항공운송산업과 항공사 (백산출판사, 2003)
■ 유문기, 항공운송론 (새로미, 2008)
■ http://www.hansfamily.kr/999?srchid=BR1http%3A%2F%2Fwww.hansfamily.kr%2F999
■ 공짜 경제학, 씽크 아세안, 기업재무관리
■ http://ko.wikipedia.org/wiki/%EC%97%90%EC%96%B4%EC%95%84%EC%8B%9C%EC%95%84
■ 에어 아시아 엑스 (Air Asia X)
■ http://www.airtravelinfo.kr/xe/10891
■ http://www.hansfamily.kr/244
■ Nuts!:
재키 프라이버그, 케빈 프라이버그 공저, 이종인
■ (The) Southwest airlines way:achieve high performance> 조디 호퍼 기텔 저,
황숙경 역, 물푸레 (창현출판사) 2003
■ 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kr.koreanair.com
■ Southwest 홈페이지: http://www.southwest.com
■ 매일경제, 연합인포
■ 구글자료검색, 네이버자료검색
■ 한국항공대학교 날틀 편집부
■ http://blog.naver.com/ceo119/1500915386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