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창업, 성장 전략, 4p] 제니스웰의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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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제니스웰 화장품회사에 대한 다양한 조사내용입니다.

표와 사진을 통한 분석이 많습니다.
목차
제1장. 제니스웰 창업
⑴ 창업자
⑵ 창업 아이디어
⑶ 창업자본
제2장. 제니스웰 마케팅 시스템
제3장. 제니스웰의 성장 전략
제5장. 제니스웰의 마케팅 믹스 (4P)
제6장. SWOT분석
본문내용
제 1장. 제니스웰 창업
⑴ 창업자 - 코비스코퍼레이션 유민수
⑵ 창업 아이디어
2006년 9월 28일 제니스웰 브랜드 런칭했다. 그 당시 국내 거시 환경은 경기침체로 소비 양극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났고, 장기적 경기 침체로 인해 사회적 불안감이 팽배함에 따라 자신과 가족을 중시 여기는 Well-being Trend가 사회 전반적으로 확산되었다. 따라서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의 우수한 품질을 따지는 합리적인 소비 양상을 보였고, 인터넷을 통한 가격비교나, 사용 후기 등 브랜드를 꼼꼼하게 따지는 스마트한 소비자 성향을 보여주고 있었다. 또한 건강에 대한 needs 증가로 자연주의 컨셉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고, 더 나아가 천연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였다. 또한 당시 유통은 전문점, 백화점, 방판, 직판 등 기존 유통채널에서 탈피하여, 홈쇼핑, 대형 마트, 인터넷 등 새로운 채널로 진출, 유통채널의 다각화 양상을 보여주었다. 특히 인터넷 시장이 점차 성장하고 있었다
[제니스웰 BM팀 이미숙 팀장과의 인터뷰 내용 중]
⑶ 창업자본 - 코리아나로부터 99% 지원받은 후 자체 운용

<브랜드컨셉>
① 신선한 원료 ☞ 자연의 신선한 원료를 현대 과학과 접목하여, 자연의 질감과 향, 색소 등이 살아있는 원료로 건강한 피부로 가꿔 준다.
② 자연 요법 ☞ 아율베다, 아로마, 탈라소, 푸드 등 다양한 테라피를 적용
③ 안전한 처방 ☞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인공 화학 성분보다는 천연향, 자연 방부제 등과 같은 안전한 처방을 지향하여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처방을 선사하였다.

<브랜드인지도 및 샘플사용후기>
-우리는 제니스웰의 접촉을 통해 50명 분량의 샘플을 제공받았다. 학생들에게 샘플 배포 전 1차 설문에서 기본적인 내용을 학생들에게 물어보았다. 그 결과 화장품의 선택 기준에서 기능을 중시한다 50%(25명), 그 다음이 브랜드 34%(17명)순으로 많았고, 주로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의 가격대는 2~3만원 대가 40%가량이었다. 많은 학생들은 화장품 중 기초부분에서 가장 신중하게 고른다고 답했으며, 직접 화장품 매장에 가서 주로 구입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하지만 제니스웰에 대한 인지도는 총 11명으로 현저히 낮은 것으로 밝혀졌다. 기초와 영양부분에 가장 초점을 두고 있는 제니스웰의 화장품은 여학생에게 상당한 관심을 보였고, 샘플 사용 후 제니스웰에 대한 호감도 부분에서 78%(39명)의 호응을 보였다. 자연원료로 만드는 화장품인 만큼 부작용이나 자극에 대한 부분은 단 한명만이 느꼈다고 답했으며 대체로 제니스웰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대부분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제니스웰에서 자체 인지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2006년 창업 3개월 후엔 9.8%, 2007년 8월에는 22%의 인지도 상승이 있었으며, 현재는 매달 2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놀라운 성장 중에 있다
참고문헌
제니스웰 www.zeniswell.co.kr
주간코스메틱신문 www.csmt.co.kr
디지털 보사 www.bosa.co.kr
파이낸셜뉴스 www.fnnews.com
코스매틱매니아뉴스 www.cmn.co.kr
더데일리코스메틱 www.dailycosmetic.com
프라임경제 www.newsprime.co.kr
뉴시스 www.newsis.com
디자인정글 www.designjung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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