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영토 환경분석,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민들레영토의 소개
- 민들레영토를 세운 사람
- 민들레영토의 성장과정
2. 민들레영토를 둘러싼 환경분석
산업구조분석
소비자분석
경쟁환경분석
3. SWOT분석
4. STP분석
5. 민들레영토의 숨겨진 마케팅전략
6. 민들레영토의 극복사항과 미래
7. 결론
- 본문내용
-
민들레 영토의 소개
- 차와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국내 최고의 문화카페
- 차 값 대신 문화비를 내고 다양한 서적과 음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 창립자인 지승룡씨는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고자 하는 그의 꿈으로 민들레영토를 창립
환경분석
1. 산업구조 분석
잠재적 시장 진입자 출현 가능성
대체제 존재 여부
구매자의 힘
산업 내 경쟁 정도
민들레 영토의 주 고객층은 대학생, 그리고 온라인 오프라인 동호회 사람들, 그리고 일반인들로 구성된다. 이들에게 민들레 영토는 오감 마케팅을 통해 포지셔닝 하게 된다. 이렇게 구성된 고객들은 충성심이 대단한 것을 알 수 있다.
서울시가 아름다운 서울을 만든다는 취지에 따라 기찻길 옆 건물들을 헐고 공영주차장과 공공시설을 건립한다는 계획을 내놓았었다. 이 계획이 진행됨에 따라 카페는 헐릴 위기에 처해있었다. 단골 학생들은 즉각 구청에 민원을 제기하고 서명운동까지 벌여 카페를 지켜내기도 하였다.
이렇게 민들레 영토의 고객들은 일반적으로 다른 카페에 가는 사람에 비해 충성도가 더 높게 형성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중학생이 만든 자료 같네요 비추!!
- qhah***
(2011.06.01 22:15: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