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영토 환경분석,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민들레영토의 소개
- 민들레영토를 세운 사람
- 민들레영토의 성장과정

2. 민들레영토를 둘러싼 환경분석
산업구조분석
소비자분석
경쟁환경분석

3. SWOT분석
4. STP분석
5. 민들레영토의 숨겨진 마케팅전략
6. 민들레영토의 극복사항과 미래
7. 결론
본문내용
민들레 영토의 소개

- 차와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국내 최고의 문화카페

- 차 값 대신 문화비를 내고 다양한 서적과 음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 창립자인 지승룡씨는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고자 하는 그의 꿈으로 민들레영토를 창립


환경분석

1. 산업구조 분석

잠재적 시장 진입자 출현 가능성

대체제 존재 여부

구매자의 힘

산업 내 경쟁 정도


민들레 영토의 주 고객층은 대학생, 그리고 온라인 오프라인 동호회 사람들, 그리고 일반인들로 구성된다. 이들에게 민들레 영토는 오감 마케팅을 통해 포지셔닝 하게 된다. 이렇게 구성된 고객들은 충성심이 대단한 것을 알 수 있다.


서울시가 아름다운 서울을 만든다는 취지에 따라 기찻길 옆 건물들을 헐고 공영주차장과 공공시설을 건립한다는 계획을 내놓았었다. 이 계획이 진행됨에 따라 카페는 헐릴 위기에 처해있었다. 단골 학생들은 즉각 구청에 민원을 제기하고 서명운동까지 벌여 카페를 지켜내기도 하였다.


이렇게 민들레 영토의 고객들은 일반적으로 다른 카페에 가는 사람에 비해 충성도가 더 높게 형성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중학생이 만든 자료 같네요 비추!!
  • qhah***
    (2011.06.01 22:15:07)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전략
  • 호텔 마케팅마케팅 전략 분석-민들레 영토-과 목 명호텔 마케팅담임교수제 출 일2003. 12. 2제 출 자차 례Ⅰ. 민들레영토 선정이유 Ⅱ. 민들레영토 소개 Ⅲ. 민들레영토 마케팅 전략분석 - 현재시장 환경분석 - 차별화 된 마케팅 믹스 - 마케팅 성공요인 Ⅳ. 민들레영토 마케팅 전략수립 - SWOT 분석 - 새로운 마케팅 전략Ⅴ. 결론과 발전방향Ⅰ. 민들레영토 선정이유“놀이문화”는 누구에게나 어디에서나 언제나 존재하는 우리 생활의 중요하

  • [마케팅분석]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사례분석
  • Final Report민들레 영토의 마케팅 사례분석과 목 명 : 마케팅관리담당교수님 : 제 출 일 : 2005. 06. 08제 출 자 : Marketing Management Team Project목 차Ⅰ. 서론1. 민들레영토의 성공 스토리Ⅱ. 본론1. 환경분석2. Marketing Strategy Analysis3. 대안전략Ⅲ. 결론1.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사례 요약2. 조원들의 CommentⅠ.서론1.민들레 영토의 성공스토리대학생들에게 무척 친숙한 카페인 민들레 영토의 본점인 서울 신촌 민들레영토는 8백평 빌딩 전체가 카페이다. 10년

  • [마케팅]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전략
  • 일편단심 민들레목 차Ⅰ. 서론□ 조명 및 조원소개 □ 주제의 선정동기Ⅱ. 본론1. 민들레영토 소개(1) 민들레 영토 개요(2) 민들레 영토의 설립 배경(3) 민들레 영토의 서비스 특징2. 외부환경 분석(1) 산업 구조 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 환경 분석3. 내부환경분석(1) SWOT분석(2) 민들레 영토의 운영전략4.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4P 전략5. 민들레영토만의 전략(1) 감성 마케팅(2) 오감 마케팅(3) 고객 지향적 마케팅Ⅲ. 결론□ 민들레 영토

  • [경영사례] 민들레영토의 성공분석
  • 전략이 외식문화산업의 1위를 차지하는 성공신화를 이루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여기서는 민들레영토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이러한 성공 신화를 이루어 낼 수 있었던 배경을 살펴보고 다른 카페 기업과는 차별화된 전략이 무엇인지, 민들레영토의 SWOT의 분석, STP분석, 4P분석을 통해 젊은이들 사이에 ‘민토 마니아’ 를 자저할만큼 민토에 ‘중독’되게 하는 핵심요인이 무엇인지를 살펴보겠다.2. 민들레 영토가 걸어온 길2.1. 민들레 영토

  • 민들레영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일편단심 민들레목 차Ⅰ. 서론□ 주제의 선정동기Ⅱ. 본론1. 민들레영토 소개(1) 민들레 영토 개요(2) 민들레 영토의 설립 배경(3) 민들레 영토의 서비스 특징2. 시장분석(1) 산업 구조 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 환경 분석3. 내부환경분석(1) SWOT분석(2) 민들레 영토의 운영전략4.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4P 전략5. 민들레영토만의 전략(1) 감성 마케팅(2) 오감 마케팅(3) 고객 지향적 마케팅Ⅲ. 결론□ 민들레 영토 동성로점 체험후기Ⅳ. 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