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내플 마케팅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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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ecutive Summary

Introduction

Situation Analysis

1) 산업과 시장에 대한 분석

2) 거시 환경 분석

3) 고객에 대한 분석

4) 경쟁 상황에 대한 분석

5) 해당 회사에 대한 분석

Counterproposal

Conclusion & Recommendation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성공한 브랜드는 그 역사를 통해 소비자의 마음 속에 새겨진 독특한 브랜드 신화를 갖고 있다. 1994년까지 스내플은 엄청난 성장을 경험했다. 독특한 상품과 패키지 디자인, 기발한 광고의 결합으로 스내플은 지역의 매니아 취향에서 전국적 대중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스내플의 성장이 정점에 이르렀을 때, 퀘이커는 스내플을 사들여 게토레이에서 성공했던 것 처럼 스내플도 그 카테고리 내에서 성공하리라 기대했다. 하지만 스내플은 퀘이커 아래에서 계속 약해져만 갔다. 결국, 퀘이커는 1997년 트라이악 베버리지 그룹에 스내플을 단 300만 달러에 팔아버렸다.

Introduction

초기의 스내플의 기업 운영 방식과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 그 전까지의 관행과 비교해 볼 때 아마추어 수준이었다. 당시의 펩시, 코카 콜라와 같은 거대 기업이 행하던 세련된 마케팅과는 상반되는 것이었다. 스내플은 식품점 체인과 패스트 푸드 체인에 음료를 공급하는 방법 대신 레스토랑, 델리, 주유소, 구멍가게, 좌판점 등을 통해 제품을 유통시켰다. 광고는 그 내용이 조잡하였으며, 제품 및 패키지 아이디어를 표적집단 면접조사를 거치지 않은 채 제품 개발에 그대로 반영하였다. 또한 쇼나 영화를 스폰서하여 PPL을 통해 호소력을 얻었으며, 웬디라는 스내플 레이디를 음료의 비공식적 대변인으로 삼아 소비자들에게 쉽게 다가갔다. 당시 스내플의 이미지는 재미있고 인기있으며 소비자들에게로 하여금 긍정적 감정을 일으켰다. 하지만 퀘이커는 스내플의 맛을 50개에서 35개로 줄이고, 새로운 패키지(12개의 팩, 4개의 팩, 32온스,64온스의 플라스틱 병)을 수퍼마켓에 공급하였으며, 항상 변화하는 음료시장의 변화속도를 따라가지 못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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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악임. 앞에 다른 자료랑 완전 같네요.
  • feel0***
    (2009.10.25 14:2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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