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내플(snapple) 마케팅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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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ecutive Summary

Introduction

Situation Analysis

Counterproposal

Conclusion & Recommendation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s
성공한 브랜드는 그 역사를 통해 소비자의 마음 속에 새겨진 독특한 브랜드 신화를 갖고 있다. 1994년까지 스내플은 엄청난 성장을 경험했다. 독특한 상품과 패키지 디자인, 기발한 광고의 결합으로 스내플은 지역의 매니아 취향에서 전국적 대중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스내플의 성장이 정점에 이르렀을 때, 퀘이커는 스내플을 사들여 게토레이에서 성공했던 것 처럼 스내플도 그 카테고리 내에서 성공하리라 기대했다. 하지만 스내플은 퀘이커 아래에서 계속 약해져만 갔다. 결국, 퀘이커는 1997년 트라이악 베버리지 그룹에 스내플을 단 300만 달러에 팔아버렸다.

Introduction

초기의 스내플의 기업 운영 방식과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 그 전까지의 관행과 비교해 볼 때 아마추어 수준이었다. 당시의 펩시, 코카 콜라와 같은 거대 기업이 행하던 세련된 마케팅과는 상반되는 것이었다. 스내플은 식품점 체인과 패스트 푸드 체인에 음료를 공급하는 방법 대신 레스토랑, 델리, 주유소, 구멍가게, 좌판점 등을 통해 제품을 유통시켰다. 광고는 그 내용이 조잡하였으며, 제품 및 패키지 아이디어를 표적집단 면접조사를 거치지 않은 채 제품 개발에 그대로 반영하였다. 또한 쇼나 영화를 스폰서하여 PPL을 통해 호소력을 얻었으며, 웬디라는 스내플 레이디를 음료의 비공식적 대변인으로 삼아 소비자들에게 쉽게 다가갔다. 당시 스내플의 이미지는 재미있고 인기있으며 소비자들에게로 하여금 긍정적 감정을 일으켰다. 하지만 퀘이커는 스내플의 맛을 50개에서 35개로 줄이고, 새로운 패키지(12개의 팩, 4개의 팩, 32온스,64온스의 플라스틱 병)을 수퍼마켓에 공급하였으며, 항상 변화하는 음료시장의 변화속도를 따라가지 못하였다. 그들은 게토레이의 강점인 수퍼마켓 유통채널로 하여금 스내플을 추가로 판매하도록 하고 스내플의 강점인 소규모 도매채널에서도 게토레이를 추가 판매하게 함으로써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유통비용을 크게 절감하려 하였다. 스내플 기존의 300여개 도매상을 한곳에 불러모아 그들이 현재 가지고 있는 스내플의 수퍼마켓 거래선을 내놓는 대신 게토레이를 간이 점심식사를 판매하는 곳이나 식품 판매점에 판매하도록 설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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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브랜드가 지니는 본질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사례
  • cyh***
    (2010.01.19 16:2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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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umeng0***
    (2009.11.06 21:5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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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영학] 불황 속 공격적인 마케팅
  • 스내플은 효과적으로 웰빙이미지로 탈바꿈했다.불황시기에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은 어느 무엇보다도 강력한 마케팅무기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저렴한 품질을 저렴하게 파는 것은 고객들의 시선을 끌 수 없다. 기업이 이익을 덜 감수하고, 좋은 품질을 저렴하게 파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ABC마트의 신발 두 켤레를 한 번에 사면 한 상품응 50%할인 해주는 것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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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내플 합병사의 수석부장이라고 거짓 진술하였다. 피고는 Quaker사의 제의를 수락한 후 즉시 원고로부터 해고되었고, 6일 후 원고는 피고를 상대로 그가 Quaker사에서 직책을 수행할 수 없도록 금지명령청구소송을 제기하였다. 원고는 소송에서 피고가 개발에 관여한 여러 가지 영업비밀 증거를 제출하였다. 원고가 주장한 영업비밀에는 원고의 향후 3년간 제조, 생산, 마케팅, 포장, 분배에 관한 전략과 경쟁계획이 담긴 년간자료인 전략계획서, 1년 동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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