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TV` TV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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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분석 대상 : “메가 TV” TV광고

선정 동기

광고 분석
1. 비주얼
2. 스토리
3. 컨셉

광고의 Point

약점

경쟁 업체와의 광고 비교 분석

개선 방향
본문내용
분석 대상 : “메가 TV” TV광고

선정 동기
국내 방송시장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였다. 디지털 TV의 보급과 더불어 디지털케이블방송이 등장한 것이다. 지상파 TV에서 케이블TV, 이제 새롭게 시작되는 디지털케이블방송에 많은 회사들이 속속 문을 두드리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초반 인지도를 높이려는 몇몇 업체의 경쟁이 두드러진다. 그것은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의 ‘DV’와 KT의 ‘메가TV’, 그리고 하나로 통신의 ‘하나TV’이다.
최초로 디지털 케이블방송의 광고를 시작한 하나TV의 경우 디지털 케이블방송 자체의 특징을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 새로 제공되는 고객들에게 생소한 서비스인 만큼 고객들에게 상품 자체를 알리는데 주력했고, 그 결과 새로운 디지털 케이블방송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이후 메가TV와 DV에서도 광고를 시작하였으나 광고시장을 선점한 하나TV와 차별적 특징에 중점을 둔 DV광고에 틈새에서 고전하고 있는 메가TV 광고 분석을 통해 신규 시장에서 메가TV가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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