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쿡 Qook, 스킨푸드 연어브라이트닝, 캐논 익서스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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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Qook /스킨푸드 연어 브라이트닝 / 캐논 익서스
각각의 광고목적, 세부내용과 타겟 소비자층
실행형식
메시지/설득 전략
문제점 및 제안점
본문내용
 Qook /스킨푸드 연어 브라이트닝 / 캐논 익서스
: 3가지 광고를 비교 분석함으로 각각의 Goal과 target customer, 이를 이루기 위한 실행 형식을 알아보고자 한다.
광고 목적 세부내용 타겟 소비자층 실행 형식 메시지
/ 설득 전략
Qook Infomative
Persuasive 통합 브랜드
출범 정보 제공 및
서비스 전환 유도 기존 서비스 소비자
/ 타 브랜드 소비자 Image and mood 다양한 프로모션과
티져광고
스킨푸드
연어 브라이트닝 Infomative 연어를 이용한 기능성
제품 정보 제공 아이 브라이트닝 기능을
필요로 하는 20~30대
여성 소비자 Fantasy 감성 자극
캐논
익서스 Persuasive 익서스 브랜드 이미지
재 구축 및 구매유도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높은 품질의 사진을 찍고
싶은 소비자 Fantasy 충격적이고 도발적인
광고문구

각각의 광고목적, 세부내용과 타겟 소비자층은 다음과 같다.

'Qook': Qook은 KT가 초고속인터넷과 IPTV, 전화 등 개별서비스 브랜드를 통합하며 런칭한 통합 브랜드명 이다. 초고속인터넷 메가패스는 '쿡 인터넷'으로, 메가TV는 '쿡 TV'로, 인터넷전화는 '쿡 인터넷전화'로, 유선결합상품은 '쿡 세트'로 바뀐다. 이를 소비자에게 알려 1) 기존 개별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추가 서비스 이용을 권장 2) 타 브랜드 서비스 이용 고객을 전환유도를 목표로 한다.
스킨푸드 연어 브라이트닝: 스킨푸드의 특징인 ‘식품에서 원재료를 가져옴’을 살리며 기능성 아이 브라이트닝 제품을 동시에 알리고자 한다. 따라서 신제품을 시장에 소개하고 효능을 전달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주 고객층은 학업이나 직장생활에 지쳐 생긴 다크서클로 고민이 있는 19-26세의 여성 고객층이다.
캐논 익서스: 캐논 익서스는 디지털 카메라 제품이기 때문에 마케팅의 한 방법인 TV광고를 통하여 디지털 카메라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화소 및 화질 그리고 자신들이 디지털 카메라 트렌드의 한 가운데에 서 있는 마니아들이라고 믿고 있는 사람들에게 그 초점을 맞추고 있다.
광고 목적은 첫째, 이미지 퀄리티를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들의 need를 광고를 통해 알리는 동시에 타사보다 뛰어난 이미지 퀄리티를 자랑하는 캐논 익서스의 구매욕을 불러일으키는 것이고 둘째는 진짜 카메라다운 캐논만의 기술을 알리는 것이다. 소비자 행동 결과에 의거한 목적에서 살펴보자면 역시 두 가지 점을 들 수 있다. 첫째, 항상 사진을 열심히 찍건만 괜찮게 나온 사진은 별로 없고 더군다나 후 보정이 필요해서 두 번, 세 번 작업하는 일이 다반사였던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덜어주는 것이 그것이다. 둘째, 이렇게 좋은 이미지 퀄리티의 제품을 ‘진짜’라고 표현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나는 진짜를 쓴다’는 과시욕과 우월감을 만족시켜주기 위함이 그것이다. 따라서 주 고객층은 일상생활에서 간편한 촬영을 통해 높은 품질의 이미지를 얻고자 하는 소비자층이다.


실행형식

'Qook': Image and mood를 위해 광고 기법 중 티져광고를 사용 하였다. 이러한 티져광고는 정보를 일방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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