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광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인터넷 광고의 일반적 고찰
- 인터넷 광고의 특징
- 인터넷 광고의 장․단점
- 인터넷 광고의 현황
Ⅱ. 본론
- 인터넷 광고의 역사
- 인터넷 광고의 유형
1. 배너광고
- 인터넷 광고의 문제점
- 인터넷 광고의 문제점 해소 방안
1. 새로운 기술의 도입
- 배너 광고
1. 배너 광고 분석
2. 배너 광고의 특성
3. 배너광고의 기술적 분류와 특징
1) GIF 배너 광고
2) 자바 (Java) 배너 광고
3) Shockwave 배너 광고
4. 배너 광고의 내용적 측면에서 분류와 특징 분석
1) 이미지 정보전달에서의 배너 광고
2) 텍스트 배너 광고
3) 트릭 배너 광고
4) 캐릭터 배너 광고
5. 배너 광고 게재 사이트 종류에 따른 분류
1. 광고미디어로서의 인터넷 특징
2. 국내 인터넷 광고시장의 현황
1) 주요 온라인 매체사의 동향
2) 주요 포털 사이트의 수익다각화 정책
3. 국내 4대 웹사이트의 배너광고
4. 국내 인터넷 광고의 다양한 변화(새로운 광고 표현 기법의 등장)
5. 국내 인터넷 광고의 한계와 문제점
- 한국과 미국의 인터넷광고 비교
1. 국가별 프로파일
1) 한국
2) 미국
2. 양국의 비교
3. 한국과 미국의 인터넷 광고의 미래
Ⅲ. 결론

본문내용
1. 광고미디어로서의 인터넷 특징
● 인터랙 티브성: 기존의 인쇄광고나 전파광고와는 광고의 이용자 수를 알 수 있고, 고객의 프로파일을 파악할 수 있으므로 고객과의 다각적인 접촉이 가능하다.
● 타깃 지향의 맞춤 광고: 광고를 보는 사람에 맞추어 광고를 할 수 있는 것으로, 최근 다 이렉트 마케팅이 주목 받고 있다.
※ 다이렉트 마케팅: 어떤 상품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만 직접 접근하여 광고 효과를 높이는 것
● 마케팅 효과 측정용이: 어떤 이용자가 몇 번의 광고를 보았는지 얼마 동안 광고페이지에서 머물렀는지 측정이 가능하다. 이런 데이트의 축적으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이 가능해 진다.
●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 인터넷 광고비는 기존의 매체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이다. 기존일간지 전면광고 정도의 광고비 정도면 유명 사이트에서 15일~1달까지 광고 개제가 가능하다.
● 광고에서 쇼핑까지 연결: 모든 제품을 한꺼번에 쇼핑이 가능한 거대 쇼핑몰들이 생겨났다

- 인터넷 광고의 유형별 내용분석 – 국내 4대 웹사이트의 배너광고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 광고 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배너 광고가 광고주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 이는 광고주들이 배너 광고를 적극적인 광고매체 수단으로 인식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배너 광고가 각광 받게 되면서 현재는 거의 모든 상업용 웹 사이트에 광고가 게재되고 있다. 국내에서 배너 광고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것은 1997년부터이다. 대형 신문사 사이트를 비롯해 14개의 사이트에 배너광고를 올렸고 1998년도부터는 PCS사업이 본격화됨에 따라 한솔, LG, 한국통신이 동참하게 되었다. 그러나 온라인 광고는 기대만큼의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인터넷 광고가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기술적인 한계로 인해 TV광고만큼 효과적인 광고를 제작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광고주들이 온라인 소비자들에게 접근하는 방법을 찾지 못하고 있다. 또한 웹 이용자들이 광고를 방해 요소로 여기고 있어, 온라인 광고의 효과를 제대로 측정하기 어렵다는 점도 온라인 광고를 꺼리는 이유로 보고 있다. 이러한 어려움과 제약조건에도 불구하고 하루하루 배너광고는 다양화되고 있으며 양적인 광고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더욱 세분화 될 것이다. 따라서 인터넷 광고계의 현황을 알아보고 현상을 기술한 후 현재 인터넷 웹 사이트에 게제 되고 있는 배너광고의 유형과 특성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2. 국내 인터넷 광고시장의 현황
1) 주요 온라인 매체사의 동향
포털 사이트의 경우 2001년 이후에는 야후코리아, 다음 커뮤니케이션, 라이코스 코리아의 3강구도 속에서 드림위즈, 프리챌, 네이버는 각자 검색기능 강화 커뮤니티 활성화, 게임 등의 컨텐츠를 구비하며, 광고 유치에도 호조를 보였다. 이러한 동향은 <표 2>에서 보는 것과 같다.
<표 2> 주요 매체사의 동향
구분 차별적 경쟁 요인 주요 광고주
다음커뮤니케이션 -페이지뷰 및 회원수 기준으로 국내1위, 세계5위, 아시아 1위의 메가 포털사이트
-한메일을 기반으로 한 타깃형 광고 및 80만개의 커뮤니티 다음 카페를 이용한 마케팅 솔루션 제공 삼성생명, 삼성전자,
매일유업,
기아자동차 등
야후코리아 -구매력 있는 Targetcmd 확보(20대 이후의 비중 높음)
-기업마케팅의 성공적 모델 구축(삼성화재, 소니 등) 삼성전자, 소니코리아, 국민은행, 주택은행
삼성카드, 네스카페등
라이코스코리아 -음악, 만화, 게임등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선점
-인터넷 광고 및 다양한 제휴 마케팅 솔루션제공, 커뮤니티 서비스 강화 삼성전자, 현대증권,
삼성화재, LG캐피탈,
시티은행, 인텔 등
드림위즈 -회원데이터서비스 정비 및 비실명 회원 삭제를 통한 충성도 높은 회원으로 정리
-동영상, 스카이스트래퍼 등 다양한 광고 형식의 빠른 수용 SK텔레콤, LG전자,
씨티은행,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등
네이버컴 -검색 포털과 게임의 시너지 효과
-충성도 높은 회원 확보
-키워드광고를 통한 소액 광고시장의 선점 삼성전자, 동양생명,
씨티은행,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등
프리챌 -충성도 높은 커뮤니티 회원 550만 보유
-차별화된 광고상품을 보유하여, 광고주의 Needs에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 신세기통신, 삼성전자,
버거킹, 한국통신,
LG정유, 동서식품 등

2) 주요 포털 사이트의 수익다각화 정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광고 & 애드무비
  • 광고의 정의 ⅱ) 인터넷 광고의 역사 ⅲ) 인터넷 광고의 국내현황 ⅳ) 인터넷 광고의 특징 ⅴ) 인터넷 광고의 유형과 사례 ⅵ) 인터넷 광고의 효과 ⅶ) 인터넷 광고의 한계 ◆ 2. 애드 무비ⅰ) 애드 무비란 무엇인가? ⅱ) 애드 무비의 특성 ⅲ) 애드 무비의 장점 ⅳ) 애드 무비의 한계 ◆ 인터넷 광고와 애드무비가 나아가야할 방향 우리 생활 속, 인터넷 광고와 애드무비대학생인 김효제(20)씨는 하루에 수 시간씩 인터넷을 즐겨 한다. 레포트를 쓰

  • [인터넷 마케팅] 인터넷 마케팅 레포트 - 인터넷 창업 전략
  • 인터넷 광고 매체를 통한 광고는 최대한 자제, 사이트 디자인은 기본적으로 심플하고 직관적인 디자인(레이아웃)으로 할 것이며 전체적인 분위기를 대학교 캠퍼스나 강의실 같이 활기차고 심플하며 아기자기한 분위기로 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다. 그리고 일부 공간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을 열어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하고 만들어 가는 학생들의 공간으로 구성할 것이다.E-CRM을 활용하기 위해 마케팅 조사 사이트인 마케팅인사이트나 엠브레

  • 쇼핑몰 홍보 레포트
  • 광고1. 쇼핑몰 홍보의 시작, 이름 알리기쇼핑몰 잘 만들어도홍보가 안되면 꽝 !!!유료 광고와 무료 광고유료 광고무료 광고검색엔진 등록게시판 광고, 이메일 광고오버추어 및 구글 키워드 광고카페 및 블로그 광고검색 사이트 배너 및 키워드 광고지식iN과 같은 문답 광고2. 검색엔진 등록으로 방문자수 늘리기검색엔진 등록의 원리쇼핑몰 주소네티즌① 등록② 검색③ 검색 결과 노출검색엔진에 인터넷 쇼핑몰 이름과 주소 등록하기http:/

  • [마케팅] 인터넷 포털 Daum 다음 인터넷서비스분석 및 실패분석
  • 레포트를 순식간에 해치운다.B양(28세, 직장인)은 사무직 직장인이다. 회사에서 다행히 인터넷 제한을 하지 않기 때문에 메신저를 켜놓고 틈틈이 친구들과 쪽지를 주고받는다. 친구 아이디 옆에 새 글 표시가 뜨면 찾아가서 댓글을 달아준다. 점심시간을 이용해 다음에 접속하여 메일 확인을 한다. 몇 개 안되는 카페에서 메일이 참 많이 왔다. 대출이나 성인사이트 광고도 빠지지 않는다. 지우기도 귀찮아 로그아웃을 누른다.집으로 돌아와 다시 컴퓨터

  • [비지니스] 인터넷 서점의 전자상거래 과정에서 발생되는 저작권 침해 문제
  • 레포트에서는 도서 등의 할인 판매 또는 도서정가제 유지에 관한 문제를 다루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 서점이 도서 등을 전자상거래 하는 과정에서 흔히 발생하는 저작권법 위반 문제를 살펴보고자 한다. II. 본론저작권법 위반 사례 모 인터넷 서점에서는 인기 소설 (가상 소설명)을 인터넷을 통하여 판매하고 있다. 새로 나온 신간 도서이기 때문에 출판물의 내용을 네티즌들에게 사이버 공간에서 광고해야 독자들이 선택해서 주문하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