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관리] SKT(SK텔레콤)의 위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ISSUES DESCRIPTION & ANALYSIS
Issue 1. 선두기업 독과점 시장형성 관련한 법적 마찰 증가
Issue 2. 고객정보 유출
Issue 3. 인터넷전화(VOIP) 도입에 따른 SK의 대처 방안 모색 필요
Issue 4. SKT 힐리오 미국 시장에서 적자 경영 위기
ISSUE 5. SKT의 하나로텔레콤 인수 추진
CONCLUSION
본문내용
우리는 우선 90%이상의 핸드폰 보급률이라는 근본적인 문제에서부터 시작하여 최근 망내할인과 하나로 텔레콤 인수, 해외시장 진출이라는 굵직 굵직한 이슈들에 둘러 쌓인 SK텔레콤(이하 SKT)을 위기관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SKT는 1984년 ‘한국이동통신’으로 출범 이래 1997년 SK계열사로 편입되었고, 2007년 현재 약 17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면서 , 사실상 지배적인 위치에서 안정적인 통신사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하지만 지배적 선발업체인 만큼 직속 정부 산하기관인 정보통신부와 공정 거래위원회의 철저한 감시와 제재를 받고 있으며, 기타 후발업체들의 도전이 거세게 일면서 대 정부, 언론 관계 커뮤니케이션과 위기관리 시스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듯 하다. 이런 SKT를 둘러싼 이슈들을 파악하기 위해 우리는 지난 9월부터 통신 산업과 SKT 기업 전반에 관련된 이슈와 보도 자료를 스캐닝 하였고, 다음과 같은 기준에 의거하여 총 5개의 주요 이슈를 선정하였다.

1. 기존 사례가 아닌 현재 진행 중인 이슈나 사건일 것
2. 적어도 5회 이상 언론에 공개될 만큼 사회적으로 이슈화가 된 사건
3. 매체를 통해 정보를 지속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이슈일 것
4. SKT 기업활동과 사회적 이미지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이슈일 것

이상의 기준에 의거하여 우리가 선정한 5 개 이슈는

1. 선두기업 독과점 시장형성 관련한 법적 마찰 증가
2. 고객 데이터베이스 유출, 사생활 침해
3. '인터넷 전화(VOIP)' 보급과 저가 공세에 대한 SKT 대처 방안 모색
4. SKT 힐리오 미국 시장에서 적자 경영 위기
5. 하나로 텔레콤 인수 관련

현재 SKT는 지속적인 기업광고,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업의 내실은 물론 외부 이미지 관리에도 무리가 없어 보인다. 하지만 그 이면에는 적지 않은 위기요소들도 존재하고 있었는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교경영론] SKT vs KTF
  • SKT와 KTF의 동일 주파수로 통화 품질적인 면의 같은 출발점으로 각각 3G+와 SHOW의 출시로 새로운 경쟁선상에 있다. 1) 경영이념가.SKMS(SK Management System)SK인 모두가 합의한 경영관리체계를 갖자는 목적으로 최초 제정된 경영원칙으로 SUPEX(Super Excellent의 줄임말로써 인간의 능력으로 도달할 수 있는 최고의 수준을 말함) 추구를 기본으로 함.나.신가치경영다양한 가치의 혁신과 균형적 재고를 통해 기업가치 극대화를 추구중장기 차원에서 SK텔레콤의

  • [쟁점관리] skt(sk텔레콤) 비비디바비디부 캠페인
  • 기사의 인용문 관리괴담생성 15일만에 온라인 이슈 잠잠발단 단계를 거쳐 조정과 확장 단계로 들어선 비비디바비디부 쟁점을 위기단계로 가지 못하도록 소멸SK 위기관리 및 쟁점관리 능력 인정꾸준한 광고 -50~60대 연령층까지 넓은 폭-소재 다양이동통신서비스 신뢰도 조사 2009Thank you for your attention23456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C919EDFF8535617CEE85F9D37289474B4F81&outKey=V1245bf0d644a6e8ac94d08ba95d58f5a04af8e3ed1812690f0d408ba95d58f5a04af89101316

  • [위기관리] 원활한 내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마린보이 박태환 부활시키기
  • SKT 스포츠단 팀장, 안지환 SKT 매니저, SKT 훈련파트너, SKT 전력분석가, SKT 웨이트 트레이너, SKT 물리치료사)전략 2 : 역할 인식을 위한 통제가능 미디어를 사용하자.전술 2 : 매 회의마다 작성한 회의록을 토대로 한 3페이지 가량의 소책자를 만든다.* 세부사항24일에 배포.평가 : 12월 28일 개별 인터뷰로 확인(예: 수영협회(대표팀)은 박태환의 훈련 방법 중 XX를 맡고 있습니까? 구체적으로 어디 부분을 맡고 있습니까?, SK Telecom전담팀의 후원 방법 중 XX은

  • [마케팅] SK BroadBand(브로드밴드) 마케팅분석
  • SK만의 독자적인 경영관리체계인 SKMS와 SUPEX의 경영기법이 있었고 윤리경영 및 사회공헌 사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SK 브로드밴드는 고객, 구성원, 주주, 사업파트너, 사회, 환경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사회경제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는이러한 역량을 이어나가기 위해 인재 육성에 대한 자체 프로그램 연구와 함께 각종 교육 지원에 힘쓰고 있다.SK 브로드밴드는 2008년 하나로 텔레콤이 SKT에 인수되면서

  • [경영학] IT 기업 경영사례-엔씨소프트, SKT, 안철수 연구소
  • 위기 속 기회였다. 그는 경영에 소질이 없어 경영을 못할 것이라고 자신감만 잃게 되었다고 한다. 그나마 그가 할 수 있는 것은 회사 위험을 작게 관리하는 것이었다. 빚을 없애고 애초에 빚은 만들지 않았다, 고정비용을 없애고 변동비용으로 줄이면 위험을 줄일 수 있었다. 즉 1999년 IMF환란으로 인한 경기 불황은 안철수 연구소에게는 오히려 좋은 인재들을 영입할 수 있는 기회였고 사무실 임대료 같은 고정비용을 크게 줄여 탄탄한 경영을 할 수 있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