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 해외 시장 진출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대상 기업 선정 이유

아모레 퍼시픽의 해외 진출 동기

본론

I. Industry Analysis
화장품 산업 분석

II. Company Analysis
아모레 퍼시픽 기업 분석

III. Business Case
해외 진출 사례 #1 프랑스
해외 진출 사례 #2 미국
해외 진출 사례 #3 중국
-시장 분석
-시장 진출 동기
-시장 진출 과정
-결과
-시사점

IV. Case Conclusion
해외 진출 시장의 공통점과 차이점


결론
본문내용
Intro
사례연구 기간: 2007년 3월 ~ 2007년 5월 23일
연구 방법: 기업인터뷰 ( 아모레 퍼시픽 이니스프리팀 안현영, 국제사업부 김선희)
기업내부자료 요청 ( 아모레퍼시픽홍보대행사 커뮤니크 박준혜 대리)
2차 자료 조사 (홈페이지, 기사검색, 산업분석 레포트, Analyst Report 등)
대상기업 선정 이유

최근 들어 한국 화장품 업체들의 해외 진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관세청에서 발표한 국내 화장품의 해외 수출 현황을 살펴보면 2006년에 2억 7900만 달러를 기록, 2003년 1억 7600만 달러를 기록한 이후 3년 만에 두 배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였다.
이렇게 활발히 해외에 진출하고 있는 한국의 화장품 업체 중 가장 돋보이는 곳은 아모레 퍼시픽이다. 아모레 퍼시픽은 1960년대부터 해외 진출을 시작한 이후 90년대 들어 본격적인 해외 투자를 통해 까다롭기로 유명한 유럽 시장에서 향수 ‘롤리타 렘피카’로 큰 성공을 거두는 등, 현재 회사 총 매출액 중 약 10%를 해외 수출로 벌어들이고 있다. 해외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힘든 소비재 분야에서 보여준 아모레 퍼시픽의 사례를 통해, 성공적인 기업의 해외 진출과 전략에 대해 보다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고자 한다.

▪ 아모레 퍼시픽의 해외 진출 동기

아모레 퍼시픽은 한국에서 독보적인 1위 화장품 업체이다. 그러나 국내 시장의 개방이 진전됨에 따라 한국 시장에서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수익성도 떨어져 가고 있었다. 아모레는 성장을 이루기 위해 자연스럽게 해외로 눈을 돌리게 되었다.
아모레의 해외 진출은 크게 두 가지 전략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브랜드 가치의 제고전략이다. 아모레 퍼시픽은 화장품 선진시장인 프랑스와 미국에 진입함으로써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획득하고자 하였다. 프랑스 시장과 미국 시장은 국제 제품 수명 주기 이론에 의하면 성숙기에 접어든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시장의 규모는 매우 크지만 성장률이 다른 시장들에 비해서 낮고 경쟁 역시 매우 치열한 시장이다. 하지만 아모레는 국제 시장에서 보다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획득하는 것을 우선으로 여겨 전략적으로 이런 시장 진출을 계획하게 되었다. 아모레의 해외 진출의 두 번째는 장기적인 수익의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개발 도상국 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이다. 중국과 동남아 시장으로 대표되는 개도국 시장에서 아모레는 제품 표준화 전략을 구사하였지만 커뮤니케이션은 현지화하였다. 즉 동일한 제품을 한국에서보다 고급 이미지로 정착시키는 초기 고가 전략을 구사하였다. 화장품은 이미지가 크게 작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초기 고가 전략은 단기 수익을 극대화 할 뿐 아니라 장기적으로 높은 수익을 보장해 준다고 할 수 있다. 본론에서는 각 시장에서의 전략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기업,글로벌경영,마케팅전략사례,아모레퍼시픽,태평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글로벌 기업환경과 경영 국내기업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목차 (Contents)Ⅰ. 글로벌기업 아모레 퍼시픽1. 기업선정 이유2. 아모레 퍼시픽 기업소개(1) 재무현황 (2) 시가총액(3) 사업분야 및 브랜드(4) 기술 연구 3. 아모레 퍼시픽 기업문화(1) CEO의 경영 철학(2) 환경을 중시하는 기업문화(3) 고객을 중시하는 기업문화(4)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4. 아모레 퍼시픽 기업분석(1) Five Forces Model(2) SWOT 분석(3) SWOT 분석을 통한 전략수립(4) 아모레 퍼시픽의

  • 아모레퍼시픽 해외직접투자 FDI 성공,실패사례분석과 해외직접투자 개념분석및 향후시사점
  • 해외진출배경3-2-1. 해외진출 동기3-2-2. 아모레 퍼시픽의 해외사업전략3-3. 실패 사례 및 원인 (순 SOON , 리리코스)3-3-1. 실패 사례3-2-2 실패의 원인3-4. 성공 사례 및 원인 (로리타 템피카)3-4-1.성공 사례3-4-2.성공의 원인Ⅳ. 결 론 및 시사점참고 문헌Ⅰ . 서 론오늘날 세계 각국의 기업들은 급격한 경영변화에 대응하고자 다양한 경영기법을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각국의 기업들은 해외직접투자라는 방법을 사용하여 해외시장 확보와 기

  • [국제경영] 태평양 화장품의 해외시장진출 사례
  • 시장 3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미주지역도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로 공략하고 있다.태평양은 브랜드 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해온 대표적인 기업으로, 선진국 화장품 업체들처럼 회사 이미지보다 브랜드 위주로 전략을 바꾸고 국내 및 해외시장의 확대를 구상하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국제적 진출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한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과 프랑스, 미국을 중심으로 진출 사례, 현황

  •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성공사례및 경영전략분석과 아모레퍼시픽 향후전망연구
  • “아모레퍼시픽”중국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목차 >1. 아모레퍼시픽 개요(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2) 아모레퍼시픽의 기업문화2. 중국화장품 시장분석3.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배경4.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성공사례5.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 연구(1)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경영전략요약(2) 표준화전략(3) 고급화전략(4) 유통전략6.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7. 아모레퍼시픽 STP전략 분석(1) Segmen

  • [국제경영사례]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미국 진출 사례
  • 성공, 라네즈의 중국시장의 프레스티지 브랜드화, 아모레 퍼시픽 브랜드의 미국 중심가 성공적 진입, 일본시장 진출 등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2. AMORE PACIFIC의 해외진출 동기, 전략 및 그 과정 (1) 해외진출동기 ① 해외진출의 근원적 배경 1980년대부터 통상마찰이 촉발된 국제적 시장 환경과 민주화 바람을 타고 잦아지기 시작한 노사분규, 또한 경쟁상황이 점점 더 심화되고, 고객의 욕구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방법 등의 문제,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