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휴맥스(HUMAX)의 해외진출 및 마케팅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휴맥스(HUMAX)의 해외진출 및 마케팅사례에 대해서 조사 분석한
자료입니다. 조사하실때 참고자료로 활용하세요..
목차
1. 선정배경

2. 회사소개
⑴ 회사소개
⑵ 회사연혁
⑶ 주력제품

3. 해외진출현황

4. 휴맥스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
⑴ 창업초기에 시장에서 실패한 주요 요인
⑵ 휴맥스의 해외진입

5. 휴맥스의 전략 분석
⑴ 휴맥스의 핵심역량 (Core Competence)
⑵ 휴맥스의 경쟁전략

6. 휴맥스의 성공요인

7. 향후 휴맥스의 경쟁전략
본문내용
1. 선정배경
처음 작은 벤처기업에서 출발한 휴맥스는 이미 1999년 541억원, 2000년 1,4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2003년에는 매출액 6천5백억원 등 시가총액 2조원의 세계 3대 디지털 셋톱박스 메이커가 된다는 단기비전을 가지고 있다. 휴맥스는 해외진출에 성공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최고의 벤처기업입니다. 기술 뿐 아니라 중요한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성공한 휴맥스를 선정하여 분석하고 공부함으로써 많은 전략적 시사점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국제마케팅 조별 과제 해외진출 성공사례 과제의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불과 10년 전만 해도 7명의 엔지니어로 시작한 작은 벤처 기업이 고유의 자원과 능력(Resources and Capabilities)을 바탕으로 어떻게 디지털 셋톱박스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가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며, 휴맥스가 가지는 경쟁 전략을 평가함으로써 벤처기업이 해외진출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분석해 볼 것이다.

2. 회사소개
⑴ 회사소개
휴맥스는 영어로 ‘Human Maximization`의 합성어이며 설립시의 회사명은 “建人"이었다. 그 뜻은 ‘사람을 세운다.` 또는 ‘사람의 가능성을 극대화한다.`는 의미이며, 이 이름은 설립취지가 나타나 있는 회사명이라고 할 수 있다. 휴맥스는 회사명에서 나타나듯이 고객만족과 개인성장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사회 및 고객과의 관계에서 설립정신을 구현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이것은 사람이 곧 자산인 벤처기업의 성공적인 모형이며, 향후 기술 집약적 기업의 전형적인 모형이라 하겠다. 기술이 점점 발달할수록 기업의 가치가 자본과 시장 지배력에서 기술력으로 옮겨가고 있기에 사람과 기술을 중요시하는 휴맥스의 정신은 미래의 기업이 추구해야 할 이념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1. 선정배경
처음 작은 벤처기업에서 출발한 휴맥스는 이미 1999년 541억원, 2000년 1,4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2003년에는 매출액 6천5백억원 등 시가총액 2조원의 세계 3대 디지털 셋톱박스 메이커가 된다는 단기비전을 가지고 있다. 휴맥스는 해외진출에 성공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최고의 벤처기업입니다. 기술 뿐 아니라 중요한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성공한 휴맥스를 선정하여 분석하고 공부함으로써 많은 전략적 시사점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국제마케팅 조별 과제 해외진출 성공사례 과제의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불과 10년 전만 해도 7명의 엔지니어로 시작한 작은 벤처 기업이 고유의 자원과 능력(Resources and Capabilities)을 바탕으로 어떻게 디지털 셋톱박스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가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며, 휴맥스가 가지는 경쟁 전략을 평가함으로써 벤처기업이 해외진출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분석해 볼 것이다.

2. 회사소개
⑴ 회사소개
휴맥스는 영어로 ‘Human Maximization`의 합성어이며 설립시의 회사명은 “建人"이었다. 그 뜻은 ‘사람을 세운다.` 또는 ‘사람의 가능성을 극대화한다.`는 의미이며, 이 이름은 설립취지가 나타나 있는 회사명이라고 할 수 있다. 휴맥스는 회사명에서 나타나듯이 고객만족과 개인성장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사회 및 고객과의 관계에서 설립정신을 구현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이것은 사람이 곧 자산인 벤처기업의 성공적인 모형이며, 향후 기술 집약적 기업의 전형적인 모형이라 하겠다. 기술이 점점 발달할수록 기업의 가치가 자본과 시장 지배력에서 기술력으로 옮겨가고 있기에 사람과 기술을 중요시하는 휴맥스의 정신은 미래의 기업이 추구해야 할 이념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사용하겟씁니다 ㅎㅎㅎㅎ
  • 161805***
    (2023.06.12 20:33:59)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휴맥스 HUMAX 의 해외진출전략
  • -셋톱박스의 성공 신화 휴맥스-Ⅰ. 서론들어가기1. 휴맥스란? 2. 왜 휴맥스인가?3. 셋톱박스(STB) 란 무엇인가?Ⅱ. 본론1. 휴맥스의 해외 진출 이유2. 진입 시장 분석 3. 진입방식4. 현재 진출 국가 5. HUMAX 의 해외 진출6. 환경적 영향7. 전략적 제휴8. HUMAX STB의 성공요인/위험요인9. 휴맥스의 향후 전략Ⅲ. 결론 Ⅰ. 서론▶▶들어가기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면밀히 조사, 분석하면서, 국제경영이라는 그 엄청난 세계를 조금

  • [중소기업] 시장지향성 제고를 통한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
  • 마케팅의 개념 및 특성2.2.1. 수출마케팅의 개념2.2.2. 수출마케팅의 특성2.3. 수출마케팅 전략의 개념 및 모형2.3.1. 수출마케팅 전략의 개념2.3.2. 수출마케팅 전략의 모형3.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사례분석3.1. 분석의 틀3.2. 사례분석 3.2.1. 성공사례3.2.2. 실패사례3.3. 시사점4. 시장지향성 제고를 통한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4.1. 수출마케팅 환경 분석4.1.1. 고객지향 수출마케팅 제고4.1.2. 시장에 따른 전략의 차별화4.1.3. 해외시장

  • [글로벌마케팅] 휴맥스 이문화 극복사례 연구
  • 휴맥스의 제품과 기술 - P8(1)Set-Top-Box - P8(2)Middleware - P9(3)Lincense - P10(4)Other - P113.해외진출 - P12(1)해외 진출 국가와 설립법인 - P12(2)해외시장 진출 계기 - P12(3)해외시장 진출 과정 - P134.기업전략(이문화 극복) - P14(1)극복 요소 - P14(2)국가별 전략 극북사례 - P151)일본 - P162)미국 - P163)유럽 - P16(3)SWOT 분석 - P17 (4)마케팅믹스전략(4P) 분석 - P195.위기관리 - P21IV. 결론 - P221.본론 항목에 대한 결론 - P22(1)디지털산업 결론 - P22(2)휴맥스 제품과 기술결

  • [국제경영전략] 휴맥스의 해외진출사례
  • 및 추이STB(Set-Top Box)는 디지털 방송을 수신하기 위한 필수 장비일 뿐아니라 여러 부가 기능을 접목시킬 수 있어 시장성이 매우 큰 분야 이며 제품도 마케팅의 측면에서 보자면 Life Cycle이 초기 단계에 이르러 시장 확대는 당분간 계속되리라 예측휴맥스의 제품디지털 셋톱박스SKY LIFE 셋톱박스HOME MEDIA SERVER2. 해외시장 진출현황1. 창업초기 해외진출위기3. 해외시장 진입전략Ⅲ. 휴맥스의 해외진출사례해외시장 및 현지상황분석 부족해외시장 및

  • [국제경영] 휴맥스 HUMAX의 해외진입전략과 성공요인
  • HUMAX 소개 1. HUMAX 선정배경2. 회사연혁3. DIGITAL STB (SET TOP BOX)4. 해외진출현황Ⅱ. 환 경 분 석1. 산업구조 분석 2. 해외 DIGITAL STB 시장상황Ⅲ. HUMAX의 해외진입 전략평가 1. HUMAX의 창업초기의 시장에서 실패한 주요요인2. HUMAX의 해외진입 전략Ⅳ. HUMAX의 전략분석1. HUMAX의 핵심역량 (Core Competence)2. HUMAX의 경쟁전략Ⅴ. HUMAX의 성공요인 및 성과 1. HUMAX의 성공요인2. HUMAX의 성과3. HUMAX의 향후 전략 Ⅵ. Conclusion Ⅰ. HUMAX 소개 1. HUMAX 선정배경휴맥스는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