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휴맥스 이문화 극복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목차
-상세 분류
II. 서론
1.선정동기
2.기업 소개 및 연혁
3.디지털 셋톱박스
4.본론 전개방향 개시
III. 본론
-상세분석을 통한 결론 도출과정
IV. 결론
1.본론에 대한 종합 결론
2.기업의 발전가능성
V. 부록
-참고자료(참고 기사 포함)

본문내용
3.디지털 셋톱박스
디지털 셋톱박스(Digital Set-top Box)는 일반 TV에서도 디지털 지상파, 위성방송, 케이블 방송을 볼 수 있게 해 주는 일종의 변환장치다. 현재 대부분의 가정이 일반 아날로그 TV를 보유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는 MBC, SBS, KBS 등의 지상파 디지털 방송이나 한국디지털위성방송(KDB)이 보내는 위성방송을 수신하기 위해서는 이 셋톱박스가 꼭 있어야 한다.
‘TV 위에 놓인 박스’라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셋톱박스라고 하면 TV 위에 있는 작은 사각형 모양의 기계를 떠올리게 된다. 그러나 이 기계가 왜 필요한지, 어떤 기능을 가진 것인지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는 편이다. 실제로 디지털 셋톱박스가 우리나라에 보편화 되기 시작한 것은 2005년쯤으로, 이미 1990년대 말 셋톱박스가 대중화 되었던 미국이나 영국에 비하면 아직 시작 단계에 불과하다. 하지만 2012년에는 우리나라도 디지털 방송으로 전면 전환할 예정이라고 하니, 이제 디지털 셋톱박스는 가정에서 가장 친밀한 가전제품 중 하나로 자리잡을 것이다.



4.본론전개 방향 제시
(1)디지털 산업을 알아봄으로써 휴맥스를 분석하기 위한 본산업의 기본적인 지식 을 습득한다.
(2)휴맥스의 제품과 기술을 알아봄으로써 휴맥스를 분석하기 위한 기반을 갖춘다.
(3)해외진출의 현재 상황을 분석하고 과정과 결과를 알아보며 앞으로의 성장방향 과 가능성을 파악한다.
(4)기업전략(이문화 극복)을 분석함으로써 휴맥스의 해외진출의 성공적인 사례를 파악하며, 성공요점을 알아본다.
(5)휴맥스의 위기관리를 토대로 위기관리의 중요성과 핵심을 파악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휴맥스 다국적 기업의 이문화 극복 사례연구
  • HUMAX글로벌 마케팅 5조 사과나무 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목 차1. 기업현황2. 해외시장에서의 휴맥스3. 휴맥스의 해외 진출 과정4. 휴맥스의 이문화 극복 사례5. 결론기업 연혁1989년 2월 ㈜건인시스템 창업 1994년 디지털 가전을 사업분야로 결정, 세계 최초 CD반주기 출시1997년 4월 16일 KOSDAQ 상장 1997년 북아일랜드 현지 법인 설립 1998년 1월 (주)휴맥스로 상호변경 1999년 두바이 현지 법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글로벌기업의 이문화 극복 사례
  • 연구소 http://www.seri.org>>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HRM)와 인적자원개발(HRD) 사례 연구
  • 사례 2 - 휴맥스1. 인적자원관리의 혁신과 아웃소싱2. 우수인력의 확보와 유지3. 직급체계 파괴와 직무등급제 도입4. 성과관리5. 연봉제6. 교육훈련7. 커뮤니케이션. 사례 3 - GE1. 통합 인적자원관리 전략1) 21세기 완전한 무경계 조직의 실천2) 변화가속 프로그램 (CAP:Change Acceleration Program)의 실행2. 시장지향의 인적자원관리 전략1) 고객과 공급자와의 워크아웃(Work-Out)2) 글로벌 인적자원관리의 지향3) 전략적 제휴에 대한 HR 측면의 파트너십 향상3.

  • [국제마케팅] 휴맥스 HUMAX 글로벌마케팅사례
  • 휴맥스의 Joint Venture 설립은 세계의 전자 기기가 Digital화를 가속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는 새로운 기업 모델로 시도되었다. 대기업의 마케팅/판매 능력에 벤처기업의 신속한 개발속도와 전문연구능력이 결합하여 기업 간 시너지 효과의 극대화를 꾀하고 세계 가전산업에서 경쟁력 확보를 꾀하는 것이다.당시 Cross Digital은 2000년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개시하여 삼성과 휴맥스에서 같은 인원으로 구성된 이사회를 두었고, 판매

  • [글로벌 마케팅]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극복사례
  • 2010, 박영사, 박주홍저, 글로벌 마케팅2008, 박영사, 이장호저, 국제경영전략2007, 박영사, 장세진저, 글로벌경영(글로벌경쟁시대의 국제경영)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주)진로 http://www.jinro.com/(주)진로 재팬 http://www.jinro.co.jp/엘지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네이버 http://www.naver.com/블로그 http://blog.naver.com/shadow1999?Redirect=Log&logNo=50071442241오마이뉴스 http://www.ohmynews.com/http://cafe.naver.com/businesschina.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12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