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휴맥스 HUMAX의 해외진입전략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HUMAX 소개
1. HUMAX 선정배경
2. 회사연혁
3. DIGITAL STB (SET TOP BOX)
4. 해외진출현황
Ⅱ. 환 경 분 석
1. 산업구조 분석
2. 해외 DIGITAL STB 시장상황
Ⅲ. HUMAX의 해외진입 전략평가
1. HUMAX의 창업초기의 시장에서 실패한 주요요인
2. HUMAX의 해외진입 전략
Ⅳ. HUMAX의 전략분석
1. HUMAX의 핵심역량 (Core Competence)
2. HUMAX의 경쟁전략
Ⅴ. HUMAX의 성공요인 및 성과
1. HUMAX의 성공요인
2. HUMAX의 성과
3. HUMAX의 향후 전략
Ⅵ. Conclusion
- 본문내용
-
2. 해외 DIGITAL STB 시장상황
해외 디지털 Set Top Box 시장은 1998년을 기점으로 급격한 성장세를 보였으며 앞으로도 이같은 성장세가 지속될 전망이다. 특히 위성방송용 Set Top Box시장은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캐나다, 멕시코, 일본, 한국 등으로 저변이 확대되어 시장이 이미 글로벌화되어 있는 상태이다. 또한 미국과 유럽에서는 디지털 케이블TV 서비스가 시작돼 디지털 케이블TV용 Set Top Box 생산도 본궤도에 접어들었다. 세계 디지털 Set Top Box 시장은 1999년 51억9천5백만달러에서 2000년 57억달러로 늘어나고 2003년엔 72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현재 디지털 산업의 발전과 관련 기기 수요는 무한한 상태이다.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모든 방송 매체의 디지털화가 불가피한 상황인 것이다. 이러한 디지털 STB산업의 잠재성은 방송산업 규모의 규모에 의해 예측될 수 있다. 디지털 STB는 디지털 방송을 수신하기 위한 필수 장비일 뿐아니라 여러 부가 기능을 접목시킬 수 있어 시장성이 매우 큰 분야이다. 게다가 제품도 마케팅의 측면에서 보자면 Life Cycle이 초기 단계에 이르러 시장 확대는 당분간 계속되리라 예측되고 있다. 즉, 디지털 STB산업의 성장성은 디지털 방송의 성장과 비례할 것이라는 이야기이다. 현재 디지털 방송 서비스가 진행중인 미국과 유럽이 휴맥스의 주요 시장이 되고 있다.(특히 유럽의 경우 여러 개의 방송사와 장비업체들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성장) 그러나 여기에 덧붙여 새로운 기술(Internet, 전자상거래, 홈뱅킹, 기타 정보서비스)을 접목시킨 STB의 출시를 감안할 때 방송시장 성장 이상의 성장 속도도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