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휴맥스 HUMAX의 해외진입전략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HUMAX 소개
1. HUMAX 선정배경
2. 회사연혁
3. DIGITAL STB (SET TOP BOX)
4. 해외진출현황

Ⅱ. 환 경 분 석
1. 산업구조 분석
2. 해외 DIGITAL STB 시장상황

Ⅲ. HUMAX의 해외진입 전략평가
1. HUMAX의 창업초기의 시장에서 실패한 주요요인
2. HUMAX의 해외진입 전략

Ⅳ. HUMAX의 전략분석
1. HUMAX의 핵심역량 (Core Competence)
2. HUMAX의 경쟁전략

Ⅴ. HUMAX의 성공요인 및 성과
1. HUMAX의 성공요인
2. HUMAX의 성과
3. HUMAX의 향후 전략

Ⅵ. Conclusion

본문내용
2. 해외 DIGITAL STB 시장상황
해외 디지털 Set Top Box 시장은 1998년을 기점으로 급격한 성장세를 보였으며 앞으로도 이같은 성장세가 지속될 전망이다. 특히 위성방송용 Set Top Box시장은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캐나다, 멕시코, 일본, 한국 등으로 저변이 확대되어 시장이 이미 글로벌화되어 있는 상태이다. 또한 미국과 유럽에서는 디지털 케이블TV 서비스가 시작돼 디지털 케이블TV용 Set Top Box 생산도 본궤도에 접어들었다. 세계 디지털 Set Top Box 시장은 1999년 51억9천5백만달러에서 2000년 57억달러로 늘어나고 2003년엔 72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현재 디지털 산업의 발전과 관련 기기 수요는 무한한 상태이다.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모든 방송 매체의 디지털화가 불가피한 상황인 것이다. 이러한 디지털 STB산업의 잠재성은 방송산업 규모의 규모에 의해 예측될 수 있다. 디지털 STB는 디지털 방송을 수신하기 위한 필수 장비일 뿐아니라 여러 부가 기능을 접목시킬 수 있어 시장성이 매우 큰 분야이다. 게다가 제품도 마케팅의 측면에서 보자면 Life Cycle이 초기 단계에 이르러 시장 확대는 당분간 계속되리라 예측되고 있다. 즉, 디지털 STB산업의 성장성은 디지털 방송의 성장과 비례할 것이라는 이야기이다. 현재 디지털 방송 서비스가 진행중인 미국과 유럽이 휴맥스의 주요 시장이 되고 있다.(특히 유럽의 경우 여러 개의 방송사와 장비업체들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성장) 그러나 여기에 덧붙여 새로운 기술(Internet, 전자상거래, 홈뱅킹, 기타 정보서비스)을 접목시킨 STB의 출시를 감안할 때 방송시장 성장 이상의 성장 속도도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 휴맥스 HUMAX의 해외진출
  • 휴맥스 성장 과정Ⅱ-1. 본론1. 조직도 8 2. 핵심역량 -9~123. 산업구조 분석 - 12~144. BCG매트릭스 155. 재무제표 - 15~17Ⅱ-2. 본론 1. 디지털 셋톱박스의 시장진출 현황 172. HUMAX의 현황 18~193. HUMAX의 해외진출 20~244. 글로벌성공전략 -

  • [국제마케팅] 휴맥스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
  • 『국제마케팅 조발표』『목 차』1. 선정배경2. 회사소개⑴ 회사소개⑵ 회사연혁⑶ 주력제품3. 해외진출현황4. 휴맥스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 ⑴ 창업초기에 시장에서 실패한 주요 요인⑵ 휴맥스의 해외진입 5. 휴맥스의 전략 분석⑴ 휴맥스의 핵심역량 (Core Competence)⑵ 휴맥스의 경쟁전략 6. 휴맥스의 성공요인7. 향후 휴맥스의 경쟁전략1. 선정배경처음 작은 벤처기업에서 출발한 휴맥스는 이미 1999년 541억원, 2000년 1,4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

  • [국제경영전략] 디지털 셋톱박스 휴맥스 분석
  • ▨ 목 차서론가. 휴맥스란?나. 연혁다. 경영이념라. 휴맥스의 주력제품-DIZTAL STB본론1.시장현황가.DIZITAL-STB 산업 소개나.DIZITAL-STB 시장 동향다.국내 업체 수출입 현황라.DIZITAL-STB시장과 HUMAX마.경쟁자2.휴맥스의 핵심역량가.휴맥스만의 핵심역량나.휴맥스의 자원결합과 경쟁력다.경쟁전략라.SWOT분석마.역량확립기반바.해외진입전략결론가.휴맥스의 빛과 어둠과 길나.결론 및 시사점▨ 서 론가.휴맥스란? (Human Maximization의 합성어)경기도

  • [국제경영전략] 휴맥스 성공사례
  • 서 론 1. 기업 선정 동기본 론2. 기 업 소 개- - 1) 휴맥스란? 2) 기업연혁3) 경영이념4) DIGITAL STB 5) DIGITAL TV3. 디지털 산업과 휴맥스1) 디지털 산업의 개요2) 디지털 set top box의 기술3) 디지털 set top box의 시장 동향4. 휴맥스의 해외 진출1) 휴맥스의 해외 진출 현황2) 초기 진출의 실패와 위기3) 유럽진출4) 미국진출5. 전략분석1) 핵심역량2) 경영전략4) 4P분석5) SWOT분석결론6. 휴맥스의 성공요인과 개선점1) 휴맥스의 성공요인2) 휴맥스의

  • [국제경영전략] 휴맥스 핵심역량
  • ▨ 목 차서 론가. 휴맥스란?나. 경영이념다. 휴맥스의 주력제품-DIGITAL STB본 론1. 시장현황가. DIGITAL-STB 산업 소개나. DIGITAL-STB 시장 동향다. 국내 업체 수출입 현황라. DIGITAL-STB시장과 HUMAX마. 경쟁자2. 휴맥스의 핵심역량가. SWOT분석나. 휴맥스만의 핵심역량다. 경쟁전략라. 역량확립기반마. 해외진입전략결 론가. 휴맥스의 빛과 어둠과 길나. 결론 및 시사점▨ 서 론가. 휴맥스란? (Human Maximization의 합성어)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에 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