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맥스 HUMAX 휴맥스에 관해서 휴맥스 환경분석 휴맥스 해외진출전략 휴맥스 사례 휴맥스 전략분석 휴맥스 제품 휴맥스 연혁 휴맥스 디지털 방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ontents
휴맥스의 환경분석
선정배경 및 연구목적
휴맥스에 관해서
휴맥스의 해외진출전략 및 사례
휴맥스의 전략분석
결론






HUMAX의 선정배경 및 연구목적
휴맥스는 기술에 기반을 둔 핵심역량(Core Competence)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벤처기업
2000년 1,426억원, 2001년 3,151억원, 2002년 3,576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디지털TV와 Portable Device 분야에 성공적으로 진입, 성장함으로써 오는 2007년에는 매출 1조원 규모의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Global CE Brand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목표.
10여년 전만 하더라도 7명의 엔지니어로 시작한 작은 벤처기업이 고유의 자원과 능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셋톱박스의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지, 휴맥스가 가지는 경쟁전략을 평가하여 벤처기업이 해외진출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 휴맥스에 대한 조직분석
  • HUMAX.조직구조의 분석 (2)월별 실적 회의 : 의사 결정 과정의 Coaching 과 Feedback성과관리: Performance Planning ->coaching ->Review 수평적 팀 조직형태 :신속하고 유연한 적응 , 고객의 Need파악 , 욕구에 맞는 제품생산을 통한 타기업과의 경쟁우위 차지.조직 이론 Team Project : HUMAX.조직의 변화 (1)허름한 단칸방 사무실에서 시작 (1989)가라오케 시장참여 (1992)CD 가요반주기 개발 (1994)자존심문제로 인한 내부갈등 초래사업아이템을 “디지털 가전”으로 조직

  • [국제경영] 휴맥스 국제화전략
  • 목 차1.회 사 소 개1p가. 휴맥스란?나. 연혁다. 경영이념라. Digital STB마. 해외 진출현황2.국 제 화 전 략9p가. 기업전략나. 핵심역량 및 전략3.환 경 분 석23p가. 외부환경나. SWOT 분석다. BCG Matrix 분석4.성 공 요 인 및 성 과25p가.창업초기의 시장에서 실패한 요인나. HUMAX의 해외진입 전략5.결 론28p가. 기업의 국제화와 조직구조나. 휴맥스의 조직구조와 특징※참 고 자 료-

  • [국제경영전략] 휴맥스의 해외진출사례
  • - 목 차 -Ⅰ.기업개요1. 휴맥스의 연혁2. 휴맥스의 창업과정3. 휴맥스의 경영이념Ⅱ. 디지털 산업과 휴맥스1. 디지털 산업2. STB시장 동향 및 전망3. 휴맥스의 제품과 기술Ⅲ. 휴맥스의 해외진출사례1. 창업초기 해외진출위기2. 해외시장 진출현황3. 해외시장 진입전략Ⅳ. 휴맥스의 전략분석1. 핵심역량과 경영전략2. SWOT 분석Ⅴ. 휴맥스의 성공요인과 미래1. 휴맥스의 성공요인2. 휴맥스의 향후전략Ⅰ. 기업개요1. 휴맥스의 연혁1989년 2월 ㈜건인

  • [중소기업성공사례] `HUMAX` 휴맥스의 기업성공사례에 대하여
  • 휴맥스가 가지는 경쟁 전략을 평가함으로써 벤처기업이 해외진출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분석해 볼 것이다.2. 회사연혁1989년 2월 ㈜건인시스템 창업 1991년 영상자막 편집보드 비디오 믹스, 1992년 가정용 영상 가요반주기 출하 1994년 디지털 가전을 사업분야로 결정, 세계 최초 CD반주기 출시1995년 비디오 CD반주기 출하, 1996년 디지털 위성방송 STB 개발 및 출하1997년 4월 16일 KOSDAQ 상장 1997년 북아일랜드 현

  • [중소기업성공사례] 휴맥스 성공사례
  • 방송 시장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방식으로 급속히 이전되면서 디지털 셋톱박스 수요가 급팽창하기 시작한 것이다. 당시 업계최고의 디지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던 휴맥스는 단숨에 위기에서 탈출한다. 디지털 셋톱박스의 핵심기술인 CAS 개발에 자원을 집중해온 것이 밑바탕이 됐다. 이와 함께 아웃소싱을 최대한 활용하고 전형적인 벤처 조직으로 운영, 경영효율을 극대화했다. 생산을 아웃소싱 하는 대신 첨단제품 개발과 시장개척에 주력했다.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