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휴맥스 HUMAX 글로벌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HUMAX 선정배경
2. About HUMAX
3. 셋톱박스 (SET TOP BOX) 란?

Ⅱ. 본 론
1. HUMAX SWOT 분석
2. HUMAX의 창업 초기의 시장에서 실패한 주요 요인
3. HUMAX의 해외진입 전략

Ⅲ. HUMAX의 전략분석
1. HUMAX의 핵심역량
2. HUMAX의 경쟁전략
3. HUMAX의 경쟁력

Ⅳ. 결 론
1. HUMAX의 현황
2. HUMAX의 전망
3. HUMAX의 향후 전략
본문내용
About HUMAX
휴맥스의 변대규 사장은 1989년 서울대학교 제어계측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할 당시 동료 후배등 6명과 함께 주식회사 건인 시스템을 자본금 5,000만원으로 설립하였으며, 2004년 1월 현재 약 350명의 인원과 매출액 4,000억의 회사로서, 2002년에는 매출액 3,500억 영업이익 992억을 기록하는 뛰어난 성장을 하고 있는 대표적인 코스닥 벤처 기업이다.
설립이후 휴맥스는 고객만족과 개인성장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사회 및 고객과의 관계에서 설립정신을 구현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휴맥스는 설립 후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거치고 1993년경 ‘디지털 가전’분야를 사업영역으로 정했으며 그 최초 아이템이 가정용 CD반주기였다. 당시는 전 세계적으로도 가전분야에서 ‘디지털 시대’의 본격적인 막이 오르지 않은 상태였고, 따라서 CD반주기는 국내 시장이 존재하는 드문 디지털 가전 제품이었다. 휴맥스는 이 분야에서 약 50%의 시장점유율로 시장을 선도하였다. 이후 96년 휴맥스는 가전분야의 디지털화가 앞서 진행되고 있었던 유럽으로 눈을 돌려 디지털 방송의 관문(Gateway)이라는 디지털 위성수신기 시장에 뛰어 들었으며, 초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현재 유럽의 유통시장에서 노키아 같은 대기업을 누르고 자체브랜드로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시장진이브마케팅사례,777,엘지생활건강,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HUMAX 1/2)-CD반주기,비디오 CD플레이어, 디지털 위성방송 셋톱박스로 주력사업부분을 전환 디지털 위성방송 셋톱박스의 국내시장수요는 거의 전무⇛ 해당 부문의 해외시장진출에 대한 필요성을 절감1. 해외시장 진출 여부 결정 동기2. 진출시장의 선택-디지털 셋톱박스의 주요시장이 북미와 유럽에 집중, 성장을 위해 해외시장 진출이 필수⇛ 휴맥스는 규모가 크지만 개척이 어려운 북미 시장 대신 현실적으로 시장침투의 여지가 많은 유럽시장을 공

  • [국제경영] 휴맥스 HUMAX의 해외진입전략과 성공요인
  • 휴맥스가 최초로 개발하였으며, 현재 휴맥스의 웹박스는 유럽시장향으로 개발되어 있는 상태다. 최근 TV를 통해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즉 인터넷 TV용 셋톱박스와 다른 점은 디지털방송 수신 기능이 주기능이라는 점이다. 4. 해외진출현황 1) 4개국 현지법인 : 북아일랜드, 독일, 아랍에미레이트, 미국법 인 명설립시기소 재 지담당업무총 인 원H U K97. 5북아일랜드 뉴타운마케팅, 영업, 생산60 명(현지인 52명)HUMAX Gulf99. 12아랍에미리트 두바이중

  • [중소기업성공사례] `HUMAX` 휴맥스의 기업성공사례에 대하여
  • 휴맥스가 최초로 개발하였으며, 현재 휴맥스의 웹박스는 유럽시장향으로 개발되어 있는 상태다. 최근 TV를 통해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즉 인터넷 TV용 셋톱박스와 다른 점은 디지털방송 수신 기능이 주기능이라는 점이다. 4. 해외진출현황 1) 4개국 현지법인 : 북아일랜드, 독일, 아랍에미레이트, 미국법 인 명설립시기소 재 지담당업무총 인 원H U K97. 5북아일랜드 뉴타운마케팅, 영업, 생산60 명(현지인 52명)HUMAX Gulf99. 12아랍에미리트 두바이중

  • [국제기업] 휴맥스 HUMAX의 해외진출
  • HUMAX 기업 사례 분석ContentsІ 서론1. Intro - 12. 휴맥스에 대해서 1~72-1경영자 소개 2-2제품군 소개2-3 제휴사 소개 2-4 휴맥스 성장 과정Ⅱ-1. 본론1. 조직도 8 2. 핵심역량 -9~123. 산업구조 분석 - 12~144. BCG매트릭스 155. 재무제표 - 15~17Ⅱ-2. 본론 1. 디지

  • [국제경영] 휴맥스 HUMAX 의 해외진출전략
  • -셋톱박스의 성공 신화 휴맥스-Ⅰ. 서론들어가기1. 휴맥스란? 2. 왜 휴맥스인가?3. 셋톱박스(STB) 란 무엇인가?Ⅱ. 본론1. 휴맥스의 해외 진출 이유2. 진입 시장 분석 3. 진입방식4. 현재 진출 국가 5. HUMAX 의 해외 진출6. 환경적 영향7. 전략적 제휴8. HUMAX STB의 성공요인/위험요인9. 휴맥스의 향후 전략Ⅲ. 결론 Ⅰ. 서론▶▶들어가기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면밀히 조사, 분석하면서, 국제경영이라는 그 엄청난 세계를 조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