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사례연구] SK커뮤니케이션즈의 엠파스 인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기업 소개 및 배경
1. 기업소개
2. 배경
Ⅱ. 기업 외부 환경 분석
1. 산업환경분석
2. 경쟁기업분석
Ⅲ. 기업 내부 분석
1. 핵심경쟁역량
2. 재무분석
Ⅳ. 전략적 상황분석
1. SWOT 분석
Ⅴ. 인수합병
1. 인수합병의 배경
2. 인수합병의 주요내용
3. 인수합병의 기대효과
4. 인수합병에 따른 새로운 마케팅 전략
Ⅵ. 발전 방향
Ⅶ.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 기업 소개 및 배경
1. 기업소개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출발은 ‘넷츠고(netsgo)’란 PC통신 서비스에서 시작한다. SK텔레콤은 2002년 6월 라이코스 코리아(Lycos)를 인수하고, 10월 포털 네이트닷컴(nate.com)을 선보였다. 곧이어 11월에는 넷츠고와 라이코스를 합친 법인 SK커뮤니케이션즈를 출범시켰고, 12월 라이코스와 네이트닷컴 사이트를 통합해 네이트닷컴을 포털 서비스로 정식 오픈했다.
이후 2003년 SK 커뮤니케이션즈는 미니홈피 서비스 ‘싸이월드’를 인수하면서 본격적인 성장가도를 달리게 된다. 2004년에는 1000억원대 매출 돌파와 100억원의 순수익을 올리며 급속도로 성장했다.
현재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 1위 ‘싸이월드’(www.cyworld.com)와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국내 1위의 유무선 메신저 서비스 ‘네이트온’, 정보유통 블로그 ‘통’(www.tong.co.kr)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SK 커뮤니케이션즈는 모기업인 SK그룹의 막강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인수합병을 통해 세를 확장하고 있는데 2006년 3월에는 블로그 분야 1위인 ‘이글루수’를 인수했으며 최근에는 온라인 교육 전문 기업 ‘이투스’와 검색 포털 ‘엠파스’ 마저 인수하여 교육 시장 진출과 검색 서비스 강화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엠파스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 관점에서 보기 쉽고 편리하게 그리고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 이라는 엠파스의 미션에서 알 수 있듯이 엠파스는 사용자 중심의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검색 포털이다.
- 참고문헌
-
Ⅶ. 참고 문헌
웹사이트 : http://nopd.egloos.com/
http://oojoo.tistory.com/
http://www.mk.co.kr/
http://www.fnnews.com/
http://www.seri.org/
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