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사례연구] SK커뮤니케이션즈의 엠파스 인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기업 소개 및 배경
1. 기업소개
2. 배경

Ⅱ. 기업 외부 환경 분석
1. 산업환경분석
2. 경쟁기업분석

Ⅲ. 기업 내부 분석
1. 핵심경쟁역량
2. 재무분석

Ⅳ. 전략적 상황분석
1. SWOT 분석

Ⅴ. 인수합병
1. 인수합병의 배경
2. 인수합병의 주요내용
3. 인수합병의 기대효과
4. 인수합병에 따른 새로운 마케팅 전략

Ⅵ. 발전 방향

Ⅶ.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 소개 및 배경

1. 기업소개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출발은 ‘넷츠고(netsgo)’란 PC통신 서비스에서 시작한다. SK텔레콤은 2002년 6월 라이코스 코리아(Lycos)를 인수하고, 10월 포털 네이트닷컴(nate.com)을 선보였다. 곧이어 11월에는 넷츠고와 라이코스를 합친 법인 SK커뮤니케이션즈를 출범시켰고, 12월 라이코스와 네이트닷컴 사이트를 통합해 네이트닷컴을 포털 서비스로 정식 오픈했다.
이후 2003년 SK 커뮤니케이션즈는 미니홈피 서비스 ‘싸이월드’를 인수하면서 본격적인 성장가도를 달리게 된다. 2004년에는 1000억원대 매출 돌파와 100억원의 순수익을 올리며 급속도로 성장했다.
현재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 1위 ‘싸이월드’(www.cyworld.com)와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국내 1위의 유무선 메신저 서비스 ‘네이트온’, 정보유통 블로그 ‘통’(www.tong.co.kr)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SK 커뮤니케이션즈는 모기업인 SK그룹의 막강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인수합병을 통해 세를 확장하고 있는데 2006년 3월에는 블로그 분야 1위인 ‘이글루수’를 인수했으며 최근에는 온라인 교육 전문 기업 ‘이투스’와 검색 포털 ‘엠파스’ 마저 인수하여 교육 시장 진출과 검색 서비스 강화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엠파스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 관점에서 보기 쉽고 편리하게 그리고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 이라는 엠파스의 미션에서 알 수 있듯이 엠파스는 사용자 중심의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검색 포털이다.
참고문헌
Ⅶ. 참고 문헌
웹사이트 : http://nopd.egloos.com/
http://oojoo.tistory.com/
http://www.mk.co.kr/
http://www.fnnews.com/
http://www.seri.org/
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론] SK커뮤니케이션즈 M&A -엠파스인수
  • 전략 경영론- SK커뮤니케이션즈 -목차 1. 기업소개 및 연혁2. 사례연구2.1 SK컴즈가 M&A를 통해 얻는 시너지효과 2.2 엠파스인수 결과3. 2011년 현재 SK컴즈의 전략 1. sk컴즈 소개연혁1.1 기업소개커뮤니티와 관련 컨텐츠 매출액 1위, 메신저 시장 1위, 국내 검색시장분야에서 3위 ? ‘ SK컴즈’ 1. SK컴즈의 사업내용매출액컨텐츠- 2,600만명이 넘는 회원 기반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싸이월드’미니홈피 를 통하여 지인과 소통하고 개

  • SK커뮤니케이션즈의 엠파스 인수 사례연구-인수합병
  • SK 커뮤니케이션즈는 검색역량이 강한 엠파스의 인수로 시너지 효과를 일으킴.: 엠파스 검색 방문자수와 페이지뷰는 지난주 대비 100.0%, 49.4% 증가, 총 체류시간도 49.3% 늘었다.결론 시사점11SK 커뮤니케이션즈의 2002년에 라이코스, 2003년 싸이월드, 2005년 온라인교육업체 이투스, 2006년 블로그 사이트 이글루스 2007년 엠파스를 흡수합병 하면서 검색엔진 분야의 최강자인 NHN을 따라잡고자 하는 강한 의지가 보인다. 또한 엠파스 측은 경영효율성 증대

  • M&A 성공사례 연구(SK 커뮤니케이션즈 Cyworld)
  • SK커뮤니케이션즈는 충성도가 높은 고객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네이트의 취약한 커뮤니티 부문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인터넷 포털 업체를 인수대상으로 찾게 되었다. 이전에 이러한 합병을 통하여 경쟁상황을 타파하면서 동시에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사업시너지를 창출하는 M&A에 대한 사례들이 있었다. 네이버와 한게임의 합병은 NHN이라는 통합 법인에게 거대한 시너지를 창출해주었고, 이러한 동종 포털 간의 합병의 안정성을 검증해주었다.

  • [경영전략] 네이트닷컴의 전략 분석
  • 전략에 필수 요소가 될 것이다. 통신수단의 발달, 인터넷 보급의 증가, 매스컴의 영향, 교통의 발달 등에 따른 해외여행의 증가 등은 세계를 하나로 묶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미 오프라인의 글로벌 기업들은 이러한 추세에 고객들을 상대로 글로벌 경영을 해나가고 있다. 인터넷 기업도 예외가 될 수 없으며 그 예로 이미 유럽에서 인터넷 검색 부분 1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구글은 나스닥 입성을 통해 일본에 풍부한 자금을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 [국제경영] 와이더덴닷컴과 싱텔의 신시장 진출을 위한 파트너쉽 사례
  • SK텔레콤과 함께 대만 APBW, 싱가포르 M1, 베트남 SLD텔레콤에 진출했고, 올해만도 필리핀 글로브 텔레콤, 인도 바르티 등을 통해 독자적으로 컬러링 ASP 사업을 전개, 현지 무선인터넷 서비스 시장을 새롭게 형성하고 확대하는데 일조했다.Ⅳ. 사례연구 – SingTel의 Optus인수1. SingTel( Singapore Telecommunications Limited ), 싱가포르 외국 통신사업자의 글로벌 투자 전략에 관한 2004년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의 보고서에 따르면, 가장 모범적인 사례로 싱가포르의 싱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