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GV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시장상황분석
★ 경쟁우위전략
★ 제품별 마케팅전략
★ CGV 경쟁전략
★ 결 론
★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시장상황 분석
소비자의 태도변화
기존의 낙후한 시설에서는 사실상 극장 선택이 불필요

영화시장 가파른 성장

영화의 선택은 이미 결정 (제작사의 홍보)

“어디서 볼까” (영화관 선택)
※ 백화점에서 볼까, 구멍가게에서 볼까

영화소비시장(극장) 마케팅의 필요


1995. 8 제일제당 내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 극장 사업 팀으로 시작

1996. 12 한국 제일제당(CJ), 홍콩 골든 하베스트, 호주 빌리지 로드쇼
3개사 투자 CJ 골든 빌리지 설립

1998. 4 국내 최초 멀티플렉스 극장 CGV 강변11 오픈

2001. 8 CGV 대전 9 오픈

2003. 2 CGV 수원 8 오픈 및 100개 스크린 돌파

2003.05. CGV 상암10 개관 (상암 월드컵 경기장 內)

2005.09. CGV 관교 개관
참고문헌
CJ CGV http://www.cgv.co.kr
롯데 시네마 http://www.lottecinema.co.kr
메가박스 씨네플렉스 http://www.megabox.co.kr
삼성경제 연구원 http://seriecon.seri.org
심상민 [한국 영화 도전과 성공전략]
2004.10.04 삼성경제연구소 CEO
고정민 [한국 영화산업의 발전전략]
2005.02.28 삼성경제 연구소

정보통신정책연구원http://www.kisdi.re.kr
영화진흥위원회 http://www.kofic.or.kr
인츠닷컴http://www.intz.com/portal/index.html
엔터스닥 홈페이지http://www.entersdaq.com
씨네 21 , CGV 마케팅실
영화스크린 파헤치기 2005년 영화관객 트렌드 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시네마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SWOT분석 및 롯데시네마 미래전략방향제시
  • 마케팅전략과미래전략제시=목차=1. 롯데시네마 기업소개2. 롯데시네마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3. 경쟁사전략 비교분석(1) 메가박스(2) CGV4. 롯데시네마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CSR 마케팅(2) 프로모션전략(3) SNS 마케팅(4) 상영전략(5)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5. 롯데시네마 미래전략방향 제시1. 롯데시네마 기업소개1999년 9월 일산점을 시작으로한 롯데시네마

  • [마케팅원론] CJ CGV의 마케팅 사례
  •   CJ CGV 의 마케팅 사례 ✱ 목 차 ✱Ⅰ. 서론 ◉ 요약문Ⅱ. 본론 1. 상황 분석 1-1. MULTIPLEX 산업이란 1-2. CGV 현황 1-3. 롯데 시네마 현황 2. 마케팅 전략 2-1. CGV마케팅 목표 2-2. CGV목표고객의 선정2-3. 주경쟁사 롯데시네마의 전략2-4. CGV 주무기2-5. CGV 마케팅 믹스 전략Ⅲ. 결론◈ 부록* 참고문헌 * Ⅰ. 서론 ◉ 요약문CGV의 마케팅 다양한 전략을 살펴보기 전에 우선 CGV의 현황을 알아보자. CGV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멀티플렉스 극장을 도입했고

  • [경영]멀티플렉스 CJ CGV 경영분석
  • CGV를 선정했고, 그 사업 활동 상황을 중심으로 기업 분석 및 일반화 적용까지를 중점으로 연구해 보기로 하였다. CGV가 이 사업계에서는 우선 그들만의 안정적 경쟁전략을 취하여 성공적인 사업 활동 중이라는 판단과 함께, 사업 내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이기에 그 기업이 어떤 전략과 전술을 통해 성공에 이르렀는지에 대한 분석의 기대를 가져 본다. 그리고 그 분야에서 성공한 CGV의 방법을 분석해서 일반화를 얻음으로써 타 기업에도 적용시킬 수 있

  • 롯데시네마 서비스분석과 롯데시네마 마케팅 3C,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향후방향제언 PPT
  • 마케팅 사례발표1. 롯데시네마 기업소개(1) 기업소개(2) 경영철학2. 롯데시네마 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3. 차별화된 서비스전략4. 롯데시네마 3C분석(1) Company (자사분석)(2) Customer (소비자분석)(3) Competitor (경쟁자분석-CGV)5. 롯데시네마 SWOT분석6. 롯데시네마 STP분석(1) Segmena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롯데시네마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문제점과 개선방안9. 결론과 향후방향제언INDEX1. 롯데시네마 기업소개롯데쇼

  • CJ CGV 마케팅 7P,SWOT,STP 전략분석과 CGV 기업분석및 경쟁사와 비교분석(롯데시네마,메가박스)
  •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보고서1. CJ CGV 기업소개(1) CGV 기업개요 및 소개형태 : 주식회사, 대기업 창립 : 1999년 4월 1일 상장일 : 2004년 12월 24일 본사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434 (상암동) 핵심 인물 : 서정 (대표이사) 사업 내용 : 영화관 운영업 자산 총액 : 9803억 3003만 7205원 (2012년) 모기업 : CJ그룹 종업원 : 1076명 웹사이트 : http://www.cgv.co.kr CGV는 1999년 3월에 CJ엔터테인먼트와 호주의 Village Cinema International PTY LTD 2개사가 합작하여 CJ Village(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