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마케팅 7P,SWOT,STP 전략분석과 CGV 기업분석및 경쟁사와 비교분석(롯데시네마,메가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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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CGV 마케팅 7P,SWOT,STP 전략분석과 CGV 기업분석및 경쟁사와 비교분석(롯데시네마,메가박스) 레포트입니다.
목차
1. CJ CGV 기업소개
(1) CGV 기업개요 및 소개
(2) CGV 기업연혁
(3) CGV 기업Mission & Vision

2. 3C분석
(1) 경쟁자 분석
- 롯데시네마 소개
- 메가박스 소개
(2) CGV 자사분석
(3) 고객분석

3. CGV SWOT 분석

4. CGV 기업목표

5. CGV STP 전략분석
(1) Segmenta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CGV 마케팅믹스 7P 전략분석
(1) Price
(2) Product
(3) Promotion
(4) Place
(5) Process
(6) People
(7) Physical evidence

7. 참고문헌
본문내용
CGV에서는 미소지기라는 호칭의 직원을 선발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미소지기 평가를 통한 고객사후관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미소지기는 일반적인 영화관 아르바이트, 영화관 현장서비스 업무 등을 하고 있다. 미소지기는 모두 상암에서 일정 시간의 서비스통합교육을 받아야 한다. 이를 통해 CGV는 어떤 지점을 가든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의 매뉴얼화를 실현시켰다. 또한 정기적으로 미스테리 쇼퍼를 진행하고 컴플레인과 그 해결사례 모음집을 통해 MOT 상황 연출해 매일 교육하고 정식 Staff가 되기 위한 필기시험도 보고 있다. 그리고 실적, 능력 향상을 위해 인센티브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 그 예로는 이달의 미소지기, 친절왕, 깔끔왕, 근태왕, 신인왕등을 선발해 마일리지, CJ상품권을 포상하고 있다. 경쟁유도를 위해 Staff를 일정한 그룹으로 나눠서 칭찬카드를 쓰는 것도 하고 있다.
미소지기들은 빨간 립스틱을 발라야 한다. 이것은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할 때나 미소를 지을 때 효과가 크고 빨강이 갖고 있는 주목성이 영화관이라는 장소 같은 어두운 공간에서 특히나 더 발휘가 된다. 영국 맨체스터 대학교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립스틱효과라고 해서 립스틱을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는 사람들이 시선을 거의 마주치지 않지만 립스틱을 바른 상태(진하고 선명한 색일수록) 사람들의 시선이 평균 7.3초나 더 머무르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문헌
국가고객만족지수
http://www.ncsi.or.kr/ncsi/ncsi.main.asp
본문뉴스 참조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164623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CJ CGV IR
http://www.thinkpool.com/bbs/pdsRead.jsp?name=s_pub&number=760022
경영 정보 블로그
http://theseareallforyou.blogspot.kr/2013/05/처-cgv-swot-stp-4p.html
한국경제 전설리 기자 http://m.hankyung.com/apps/news.view?category=general&aid=2013040279001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62409155496560
한국아이닷컴 이병욱 기자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38&aid=0002062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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