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MRO의 개념 및 특성, 성공요건 및 국내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MRO의 개념 및 특성
2. 성공요건
3. MRO 국내 기업 사례
- 본문내용
-
MRO 란?
MRO는 기업의 유지(maintenance), 보수(repair), 운영(operation) 활동을 위해 투입되는 자재를 말한다. 유지용품은 정기적인 교체작업이나 유지 일정계획에 따라 구매되는 품목으로써, 예상되지 않은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품목들이다. 기계부품, 개스킷, 스프링, 베어링 등이 대표적이다.
MRO 물품은 원부자재에 비해 중요도 및 금액 비중은 상당히 낮으나 공급사 수가 많고 다양하기 때문에 관리가 힘들고 건당 구매금액은 작으나 구매 Cost는 구매액 대비 크므로 구매 업무 프로세스 개선과 혁신이 필요한 부문이다. 또한 MRO는 기업의 총 매출액 대비 3%정도를 차지하는 구입 금액이나 구매 및 물품 관리의 사각지대에 있고, 총 구매 금액대비 20%를 차지하나 구매 행정비용은 80%를 차지하여 절감 및 개선 효과가 가장 큰 대상 품목 이기도 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