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경영] 기업문화 창달 사례 분석 및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문화란 무엇인가
2.기업 문화 정착의 성공사례
3.기업 문화 정착의 실패사례
4.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5.결론
본문내용
기업문화란 무엇인가?
기업의 모든 구성원이 인정하고 공유하는 그 기업의 가치관 및 목표체계
기업 구성원의 행동에 영향을 주는 다듬어지고 의식화된 존재양식과 행동양식
경영화두로 부상하는 기업문화
기업의 사업 및 조직구조가 복잡다기해지면서 기업문화에 대한 체계적 관리의 중요성 확대

-”170개국, 60~70개국 제품, 12개 소비자 섹터를 보유한 매트릭스 조직을 지시 및 명령에 의해 통제하는 것은 불가능” (IBM CEO 사무엘 팔미시노)
기업문화는 기업의 근본 체질로서 전략선택, 위기극복(turnaround), 대규모 인수합병 등 주요 경영의사결정의 성패를 좌우

-기업문화는 기업경영의 유효한 자원이지만, 적절하게 관리되지 못할 경우에는 장애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 양면성 보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삼성SDI의 기업경영 시스템 분석
  • 경영혁신으로 극복해 내었다. 이제 세계 디스플레이 시장의 선도기업인 삼성SDI의 기업경영 시스템 분석의 통해 삼성SDI의 성장 원동력을 알아보고 문제점 및 대안을 도출해 보도록 하겠다.Ⅱ. 본 론1. 삼성 SDI 개관(1) Final Goal더 나은 미래 세상을 조성미래형 디스플레이와 모바일 에너지, 신소재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디지털 디스플레이의 세계적 이름, 삼성SDI.삼성SDI는 현재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에너지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37인치에서 세계 최

  • [기업윤리] GS칼텍스의 윤리경영
  • GS 칼텍스의 윤리경영에 관한 보고서♣목차♣Ⅰ. 기업정보Ⅱ. 윤리강령 및 경영Ⅲ. 타사의 윤리강령Ⅳ. 인터뷰Ⅴ. 사례조사Ⅵ. 시사점Ⅰ. 기업정보1. 연혁2005년 9월 - 알킬레이션 공장 준공(일산 1만 배럴)2005년 5월 - 세티(주)를 GS퓨어셀(주)로 사명 변경2005년 3월 - GS칼텍스 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LG파워(주)를 GS파워(주)로 사명 변경 휘발유 새 브랜드 ‘Kixx 출시 2003년 10월 - 오만 소하르 정유공장 위탁 운영사업 수주2003년 1월 - 캄보디아 블록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
  • 경영 기업형태에서 전문경영인 지배형태 로, 다각화에서 주력기업 중심으로 방향 전환이 진행. - 정부의 규제완화를 핵심으로 하는 개혁정책의 주요내용은 산업 허가제 폐지, 개방, 외국인 지분소유 한도의 상향 조정(기존 40%에서 51%로), 수출입관 리에서의 네거티브 시스템(Negative System) 도입, 관세인하, 외환 및 자본 시장 자유화, 독점적 제한적 외환 관행의 철폐 등. - 인도정부가 이러한 구조조정정책을 취하게 된 배경으로는 우선 외부적 요인 으로

  • [환경마케팅] 한솔제지 환경 마케팅
  •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Hansol 한솔제지❖ 보고서 개요Ⅰ. 서 론 1. 선정이유Ⅱ. 본 론2. 기업 소개3. 제품 소개4. 산업 소개5. 제지 LCA 과정6. 환경 경영7. 환경 영향 및 성과8. 사회 공헌9. SWOT 분석10. 4PS 분석11. STP 분석12. 경쟁사 분석Ⅲ. 결론1. 향후 전략2. 시사점 Ⅳ. 인터뷰1. 서론1.1 선정 이유하나뿐인 지구를 온전히 보존하고 인류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업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다. 이제 환경경

  • [관광] 평창지역 발전을 위한 문화관광축제 소프트경쟁력 강화방안 - 효석문화제를 중심으로 -
  • 평창지역 발전을 위한 문화관광축제 소프트경쟁력 강화방안- 효석문화제를 중심으로 -목 차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2. 연구의 방법 및 구성Ⅱ. 연구를 위한 이론적 고찰1. 문화관광축제에 대한 이론적 배경2. 관광 소프트경쟁력에 대한 이론적 배경Ⅲ. 국내외 문화관광축제 사례분석1. 국내 문화관광축제 사례2. 외국 문화관광축제 사례3.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Ⅳ. 평창군 관광자원 현황 및 효석문화제 현황과 문제점1. 평창군 관광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