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GS칼텍스의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6 / 2019.12.24
- 3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정보
Ⅱ. 윤리강령 및 경영
Ⅲ. 타사의 윤리강령
Ⅳ. 인터뷰
Ⅴ. 사례조사
Ⅵ. 시사점
- 본문내용
-
Ⅰ. 기업정보
1. 연혁
2005년 9월 - 알킬레이션 공장 준공(일산 1만 배럴)
2005년 5월 - 세티(주)를 GS퓨어셀(주)로 사명 변경
2005년 3월 - GS칼텍스 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LG파워(주)를 GS파워(주)로 사명 변경
휘발유 새 브랜드 ‘Kixx' 출시
2003년 10월 - 오만 소하르 정유공장 위탁 운영사업 수주
2003년 1월 - 캄보디아 블록 A광구 해상유전 개발 사업 지분 참여
2001년 11월 - 강남 도시 가스 지분 참여
2000년 12월 - 경남에너지주식회사 지분 참여
2000년 8월 - 서라벌도시가스주식회사 설립
2000년 1월 - 21세기 비전 ‘종합에너지 서비스 리더’ 선포,
해양도시가스(주)인수
2. CEO - 허동수
LG칼텍스정유 주식회사가 2005년 3월31일부터 GS칼텍스로 회사명을 바꾸고 새롭게 출범하면서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The Leader in Providing Total Energy Service”의 비전달성의 목표로 경영하고 있다.
허동수 대표이사는 1994년부터 '윤리규범 실천지침', 1997년에는 '윤리규범 세부실행 지침'을 제정해 윤리경영을 생활화하도록 했으며 특히 2001년에는 업계 처음으로 '준법감시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도입하여 회사 스스로 관련 법령과 법규를 지키고 감시하고 있다. 또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경영활동을 당부하기 위해 허동수 회장은 임직원들과의 자리에서 "정당한 룰에 따라 이루어지는 공격 경영이야말로 현재의 기업환경에서 성장의 필수 요건"임을 강조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