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한은행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11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마케팅전략
7. 성공요인분석
8. 향후 전략
본문내용
최근 들어 급성장 하는 금융권 내에서도 선도적 제도, 선진적 시스템, 서비스 능력을 바탕으로 타 은행과 차별적인 마케팅 능력을 선보이며 최근 기업의 실적 및 규모가 급성장하고 있는 젊은 이미지를 가진 은행
1982. 07 신한은행 창립
1989. 12 대전 EXPO ’93 공인은행 지정
1999. 04 충북은행과 합병 / 4억불 해외 GDR 발행
1999. 07 국내은행 최초로 인터넷 뱅킹 서비스 실시
2002. 09 Private Banking Center 출범
2003. 09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등록 및 뉴욕 증권거래소 상장
2004. 06 외국은행 최초로 동경 (하네다 공항 환전소) 설치
2004. 09 여자 프로 농구단 창단
2005. 09 S&P, 당행 신용등급 BBB+에서 A- 상향 조정
2006. 04 통합 신한은행 (구 신한+ 구 조흥) 출범
금융권 최초 e-Sports 『신한은행 스타리그 2006』대회 개최
2006. 12 신한 PB서울 파이낸스 센터 총수신 2조 돌파
소비자 취향에 맞는 독창적, 차별화된 상품 제공
신상품 선발 이익 보호 제도
일반 은행간 이자율과 수수료 차이 미비
저축은행, CMA계좌에 상대적 열위
예금 이자율과 대출이자율은 상대적으로 낮음
참고문헌
www.shinhan.com
www.ksda.or.kr
www.kif.re.kr
www.mofe.go.kr
www.nso.go.kr
www.fss.or.kr
www.seri.or
www.mk.co.kr
신한은행방식 - 정동일, 김영사, 2005
금융강국코리아 - 머니투데이금융부, 굿인포메이션, 2005
우리나라의 금융구조와 경제성장 - 전선애, 한국경상학회, 200
디지털 금융 대혁명 - 김경원, 최희갑, 삼성경제연구소, 2002
우리나라 일반은행의 생산효율성과 합병효과 - 박승록, 이인실, 한국금융학회, 2002
한국 은행산업의 진로 - 전철환, 함정호 외, 지식산업사, 2000
금융마케팅전략: 21세기 금융 마케팅 전략 - 미무라사토시, 소프트전략경영연구원, 2000
금융마케팅 - 한욱상, 한올출판사,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귀족마케팅] 귀족마케팅 전략
  • 사례분석(1) 한미은행(2) 신한은행(3) 하나은행(4) 한빛은행(5) 시티은행(6) 삼성증권6) 우리나라의 PB 정착을 위한 방안(1) 고객의 요구를 파악(2)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3) 전문가의 육성(4) 고객과의 relationship구축(5) 경영자의 의지(6) 제도적인 뒷받침 결(結) 마케팅 전략 ??기(起)한 벌에 몇 백만 원 씩 하는 아르마니 정장에 까르띠에 시계를 손목에, 페레가모 구두를 신고 B.M.W.를 몰고 다니면서 엄청난 소비를 하는 사람들을 우리는 불과 얼마 전

  • [조직행위론] CS를 통해 본 신한은행 조직관리
  • 신한은행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프로모션을 통해 타 은행과 차별화 시키고, 현재 세계 60위권에 해당하는 거대 은행인 국민은행에 뒤이어 우리나라 은행 전체 2위를 고수하고 있다. 신한은행의 탄탄한 금융구조를 기반으로 한 눈부신 성장이 짧은 기간 내에 가능했던 것은 효과적인 경영 활동의 결과로 볼 수 있으며, 고객 중심의 차별화 전략을 필요로 하는 현 금융 마케팅의 성공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보다 구체적이고 전략적인 신한은행의

  • 마케팅사례 이상네트웍스 이상네트웍스 기업현황 이상네트웍스 제품탄생 배경
  • 성공 전략과 향후 발전을 위해 넘어야 할 과제들을 충실히 풀어나간다면 대기업과 같은 역량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대기업만 바라보다가 중소기업을 보니 대기업과 다른 중소기업만의 특색있는 전략들을 많이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해 더욱 관심있게 바라봐야 겠다.참고 자료‘이상네트웍스 성공사례 분석’, 건국대 김우봉 교수(주) 이상네트웍스 고객지원 센터이데일

  • 대기업 공기업 7군데 최종합격 40여곳 자기소개서 자소서
  • 사례 - 500자◆ 특별 보너스 ★ 1. 1분 자기소개 - 국문, 영문, 베트남어★ 2. 6개 대기업 (신한은행, 기업은행, 현대백화점, 글로비스, 롯데마트, 파고다) 취업 합격 성공 수기★ 3. 경력기술서★ 4. 공기업 취업 전략1. 자기소개(기본)롯데마트 점장님도 놀란 분석력과 추진력두 달간 롯데마트에서 조미․인스턴트 부담당으로서 동계인턴 근무를 했습니다. 제가 맡은 분류에 속한 상품 중에는 ‘브래드가든’에서 나온 DIY용 초콜릿 재료들이 있었습니

  • 삼성카드 기업분석
  • 있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교통카드로 쓰이는 카드가 아직까지는 실제 개인 주력카드로 사용되는 사례가 적다는 것도 삼성으로 하여금 우회전략을 쓰도록 한 이유중 하나 라며 궁극적인 삼성의 목표는 적은 분담금으로 서울시 신교통카드에진입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결국 7월부터 본격화하는 스마트카드 사업이 LGㆍKB가 중심이 된 축과 삼성이중심이 된 축으로 나뉘게 됨으로써 카드업계는 시설 중복 투자와 이에 따른 과열 경쟁을 염려하고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