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이상네트웍스 이상네트웍스 기업현황 이상네트웍스 제품탄생 배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마케팅 사례
e-商Networks
목 차
1. 기업소개 및 현황
2. 3C 분석
3. SWOT 분석
4. STP 전략
5. 이상의 수익모델
6. 경쟁전략
7. 촉진전략
8. 향후 성장을 위한 중요한 이슈
9. 사례 연구에 따른 교훈
1. 기업현황
1) 이상네트웍스의 시작
가. 2000년 세계적인 B2B 마켓플레이스 설립 붐
- 황금에스티의 대표이사(김종현 사장)에 의해 애니스틸닷컴이라는 이름으로 설립
나. 2001년 실제 수익 부재와 경영권갈등으로 인한 사업실패를 겪고 그로 인한 교훈
-B2B 마켓플레이스사업에서 수수료 수입을 시장 참여자로부터 제대로 받을 수 없어서는 사업이 불가능하므로 이를 위하여 지불결제수단에 대한 통제나 관리를 사업자가 할 수 있어야 함.
-국내시장에서 성공하여 여러 우수 경영사례의 토대 위에 글로벌시장으로 나가야 성공할 수 있음.
2) 이상네트웍스의 재기
가. 은행 및 신용보증기금과의 협력
-(주)옥션의 B2C 전자상거래을 벤치마킹 → 옥션 성공의 핵심은 결제를 보장하고 수수료수납의 자동화가 가능한 신용카드의 존재라고 판단
-신용카드와 같은 지불결제 수단을 모색 → 2001년6월 이상네트웍스-신한은행-신용보증기금간 협력으로 전자 보증 결제 시스템을 구축. 이러한 제도의 도입 자체만으로는 거래규모와 수익규모가 바로 급격히 늘어나지 못하였지만,이 제도는 2002년도부터 이상네트웍스가 급속히 회생하는 결정적인 바탕이 됨.
나. 대기업의 B2B 마켓플레이스 거래참여 유도
-철강유통시장이 판매자 중심시장인 우리나라에서 많은 하부 유통업체를 거느린 대규모 생산업체의 참여 없이 소규모 유통업체만의 독립적 참여만으로는 국내시장에서 거래규모를 키우는데에 한계
-전자지불시스템의 이점과 전자상거래의 효율성을 무기로 대규모 철강회사에서 B2B 마켓플레이스 참여 제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국내외 클러스터 사례연구를 통한 오송생명과학단지의 발전방향
  • 기업들의 추격으로 불황에 직면하였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첨단 분야의 기업들이 활발히 창업되었으며, 대향 생간방식의 수직 통합형을 지향하고 제품의 설계와 생산에 고도의 유연성을 확보하였다. 1990년대에는 인터넷이 부상하면서 소프트 산업이 두드러지고 인터넷 관련 산업과 컴퓨터, 통신, 그리고 소프트웨어가 통합된 멀티미디어 산업이 성장하였다. 2000년대 초 ‘닷검 버블’ 붕괴로 다소 위축되었으나, 이후 다시 무선랜, 바이오, 나노 등을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배경 3) GS칼텍스의 6시그마 전략 과정4) GS칼텍스의 6시그마 경영철학 5) GS칼텍스의 6시그마 전략의 효과와 의의(2) 고객관계관리(CRM)를 통한 소비자 마케팅전략1) GS칼텍스의 고객관계관리(CRM)2) GS칼텍스의 고객관계관리의 효과와 의의(3) 기타 소비자중심 마케팅전략2. 경쟁자중심 마케팅 전략 .25(1) 제품차별화 전략1) 석유화학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개발 및 투자 2) 신에너지사업의 발

  • [국제경영론] 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 국제경영론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2011목차SK 기업소개1. 기업의 전체적인 성장과정 2. 그룹경영 실적 3. SK기업의 윤리규범4. SK 기업 brand의 핵심 키워드5. SK기업 계열사SK 글로벌 진출 현황1. SK의 대략적 해외진출 현황2. SK의 대륙별 해외진출 현황3. SK의 국가 별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 4. 주요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SK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1. SK의 중국 전략2. SK의 경영기법SK 에너지(문대한,김수윤)1. 회사소개2. 글로벌 진출현황3. 사례연구4.

  • [졸업][경영정보] P2P의 동향분석
  • 기업들(보험회사, 생명 공학 회사, 영화 스튜디오 등)에게 판매함으로써 수익을 올린다. Ⅲ. P2P 모델과 사례3.1 P2P의 국내외 동향국내에서는 냅스터와 유사한 서비스인 소리바다(http://www.soribada.com)라는 프로그램이 지난 5월 등장하면서 P2P가 도입되기 시작했다.소리바다는 인터넷 사용자끼리 서로의 하드디스크에 들어 있는 MP3를 검색하고 편리하게 다운로드도 할 수 있다. 다운로드가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도 실시간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가수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이마트 중국 진출학과목: 경영학원론담당교수: 목 차 1. 프로젝트 선정 배경 2. 이마트 소개 3. 이마트 국내시장 국내시장환경 분석 2) 마케팅 전략분석 4. 이마트 중국시장 진출 중국시장 진출 동기요인 2) 중국진출 현황 5. 이마트 중국시장 중국 시장환경 분석 2) 마케팅 전략분석 6. 사례분석을 통한 문제모색 7. 결론 (대처방안)8. 레포트를 마치며9.참고문헌1. 프로젝트 선정 배경 WTO체제 하에서 국내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해외의 유수 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