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빗 뱅킹(PB)의 성공 전략 분석, 프라이빗 뱅킹(PB) 사례분석, 프라이빗 시장의 규모, 프라이빗 뱅킹의 고객 선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04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 론
2.금융 마케팅의 개념
3.프라이빗 뱅킹(PB)의 개념
4.프라이빗 뱅킹(PB)의 역사
5.프라이빗 뱅킹(PB)의 형태
6.프라이빗 뱅킹(PB)의 고객 선별
7.프라이빗 뱅킹(PB) 시장의 규모
8.외국은행의 프라이빗 뱅킹(PB) 사례 분석
(HSBC, Citi Corp, Bank Of America, Chase Manhattan, 사쿠라 은행, 도카이 은행, 픽텟)
9.국내은행의 프라이빗 뱅킹(PB) 사례 분석
(KB 국민은행, Citi Bank, 신한은행, 외환은행, 하나은행)
10.프라이빗 뱅킹(PB)의 필요성
11.프라이빗 뱅킹(PB)의 성공 전략 분석
12.결론
13.참고 자료
- 본문내용
-
1. 서론
최근 각국 은행은 물론 국내은행들이 앞다투어 프라이빗 뱅킹(PB)을 강화하고 있다. 이는 시장세분화, 고객 요구, 시스템 구축, 전문가 구성, 고객의 서비스에 대한 수수료 지불가능성 여부 등 많은 문제점이 지적되고 있지만 안정된 수수료 수입원으로서의 매력과 높은 수익성, 투자은행 업무의 인수능력 향상, 새로운 신흥부유층의 확대와 글로벌화로 인한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안이다.
하지만 국내 시중은행들이 프라이빗 뱅킹 업무를 실시하고 있기는 하지만 운영 규모와 금융기술에서 미.유럽계 은행과는 경쟁이 되지 않는 열악한 조건이다. 그러나 향후 외국계 은행에 프라이빗 뱅킹 시장을 내주지 않기 위해서, 또한 우리나라의 안정적인 금융시장 거래를 위하여 는 사전준비를 철저히 할 필요가 있으며 장기적으로 업무 범위의 확대는 물론 수익원의 확대라는 입장에서 적극적인 발전전략을 검토해야 할 것이다.
2. 금융 마케팅의 개념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면서 금융기관의 안정적 수익을 확보하고 성장을 지속해 나가기 위해서는 마케팅 능력의 강화를 통한 고객관리능력의 향상과 고객 지향적 체제구축을 통한 경쟁우위 확보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고객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는 고객세분화를 통한 효율적인 고객개발 및 관리전략과 지속적 고객관계구축 마케팅기법(CRM)의 적극적인 추진은 금융기관 경영의 핵심전략으로 부각되고 있다.
2-1. 고객세분화 마케팅
마케팅에 있어 고객세분화의 정의는 개별고객마다 그들이 지불할 용의가 있는 가격뿐만 아니라 상품 및 유통채널에 대한 기대 가치가 각기 다르다는 점을 내포하고 있다. 최근 고객 니즈가 한층 다양화, 복잡화되고 금융기관간 경쟁이 격화됨에 따라 전통적인 세분화 기준만으로는 고객 니즈에 대한 심층적이고 체계적인 분석에 한계가 있다는 비판이 대두되고 있다. 또한 고객의 미래 구매행동을 예측하는 데에도 효율적인 방법이 아닌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고객가치는 고객이 금융기관과의 거
- 참고문헌
-
카모시타 아키라, 『금융 비즈니스 혁명』 21세기사
장진성, 온라인 프라이빗뱅킹 서비스의 동향, 지급결제와 정보기술, 2003
박상학(1998), "미국은행들의 프라이빗 뱅킹 추진전략",
「국민경제리뷰」,(제167호),p27-31
이호영 외2명, 프라이빗 뱅킹의 이해와 도입방향, 삼성경제연구소, 1998. 4
이호영, 홍원구, 이병희(1998), "프라이빗 뱅킹의 이해와 도입방안",
「삼성금융연구소」,(연구보고서98-05)
박진수, 국내 프라이빗 뱅킹의 현황 및 시사점, 삼성경제연구소, 2003.12
서승희, 한국 Private Banking의 경영전략,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임상순, 국내은행 프라이빗 뱅킹의 활성화 방안, 서강대학교 경제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A사의 관리자들은 부하직원들을 평가하는 원칙이나 방법을 잘 모르고 있어서 그 결과 연말에 평가 결과가 나오면 자신들이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다고 불만을 갖는 구성원들이 매우 많은 상황이다 이 회사 인사팀에 속한 자의 입장에서 이러한 관리자 평가에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여 관리자의 평가 역량을 높이고자 하는 제반 방법
- 사회복지실천론 - 사회복지사는 실천과정에서 클라이언트와 자신이 갖는 다양한 차이점과 공통점을 이해하되 차이점으로 인하여 클라이언트를 차별하여서는 안된다 또한 많은 사회복지사들은 자신이 동의하지 않는 부분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에 어려움을 경험하기에 책임 있는 자기주장을 위한 연습과 점검이 필요하다
- 광학 현미경의 원리와 구조 및 사용법
- 삼성중공업 역대면접기출 면접노하우
- [경영] 협동조합 조사 프로젝트
- [환경] [기후변화]기후변화의 원인(온실가스, 온실기체)과 영향(지구온난화 및 이상기후), 기후변화 문제의 심각성과 피해 사례 그리고 기후변화 대책
- 사회 과학으로서의 기독교 교육(1971) 테드W. 워드
- 교육적인 이슈의 해결(1979) 테드W.워드
- 조리사 영양사 면접질문 합격미소답안(병원 학교단체급식 호텔 영양교사 상담영양사)
- [지적학] 세계각국의 지적제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