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CS를 통해 본 신한은행 조직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문
결론
- 본문내용
-
CS를 통해 본 신한은행의 조직관리
기업 선정 동기 고객 만족 중심의 경영을 지향하는 신한은행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프로모션을 통해 타 은행과 차별화 시키고, 현재 세계 60위권에 해당하는 거대 은행인 국민은행에 뒤이어 우리나라 은행 전체 2위를 고수하고 있다. 신한은행의 탄탄한 금융구조를 기반으로 한 눈부신 성장이 짧은 기간 내에 가능했던 것은 효과적인 경영 활동의 결과로 볼 수 있으며, 고객 중심의 차별화 전략을 필요로 하는 현 금융 마케팅의 성공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보다 구체적이고 전략적인 신한은행의 ‘고객만족경영’ 사례를 분석하고, 성공 뒤에 가려진 문제점을 도출하여 해결함으로써 1위를 향해 도약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보고자 한다.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의 구체적 사례
①‘CS아카데미 팀’: 직원 CS 교육을 전반적으로 담당하고 있다. 고객과 일대일 상담대응법인 ‘THE 기분좋은 만남서비스’를 개발하였다. ②‘CS컨설팅 팀’: 감성 서비스를 영업현장에 접목한 ‘테마별 CS 컨설팅’프로그램 개발하여 적극적으로 실시 중이다. ③‘와우 콜 서비스’ : 방문 고객에게 감사 전화하는 프로그램. 1000만 원 이상 신규 예금 및 대출 고객을 대상으로 가입 다음날 지점장 등이 전화를 걸어 감사인사를 하고 불만 사항을 청취토록 하는 제도이다. 본점에선 대상 고객을 무작위로 뽑아 전화를 받았는지 여부와 만족도 등을 조사, 지점별 고객만족도 평가에 반영한다 ④‘신한 추임새 문화 캠페인’ ⑤‘고객 불만 사전 예고제’ : 고객 접점에 있는 직원들이 동일한 고객 불만이 발생하지 않도록 불만사례를 사전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밖에 즐거운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한 <와우!서비스데이>, <스마일 차차차>, <생방송 와우퀴즈대회>,<와우! 퀴즈대회>,<‘Good Morning! Academy'> 등 다양한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과, 서비스혁신을 추구 하는 여성리더그룹인 갤포스 조직문화 등은 신한은행만의 독특한 대고객 서비스 문화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신한은행과 조흥은행 인수합병
- [조직행위] ○○ 은행 전산부의 효율적 조직 개편 방안
- [코오롱][코오롱그룹][사업부제][타워]코오롱(코오롱그룹)의 사업부제, 코오롱(코오롱그룹)의 타워, 코오롱(코오롱그룹)의 인사고과절차, 코오롱(코오롱그룹)의 윤리경영, 코오롱(코오롱그룹)의 업적 평가 분석
- 은행 고객만족경영(CSM)의 필요성, 은행 고객만족경영(CSM)의 현황, 은행 고객만족경영(CSM)의 추진체계, 은행 고객만족경영(CSM)의 서비스, 은행 고객만족경영 점포 전략, 향후 은행 고객만족경영방안 분석
- 감정노동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책(4대금융지주회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