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분석] 한국의 TV홈쇼핑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05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우리나라 TV홈쇼핑에 대해서 조사 분석한
PPT자료입니다
조사하실때 참고자료로 활용하세요!
목차
▣ 홈쇼핑이란?
▣ 홈쇼핑 변천사
▣ 홈쇼핑 이렇게 만들어요
▣ 홈쇼핑 마케팅 전략
▣ Gs홈쇼핑과 우리홈쇼핑 비교
▣ 홈쇼핑의 장,단점
▣ 홈쇼핑의 성장요인
▣ 결론
본문내용
■ 홈쇼핑이란?
판매자와 소비자 직접거래 office
집에서 주문하는 간접거래 online
다이렉트 마케팅

■ 홈쇼핑 이렇게 컷어요
우연한시작 - 1977년 미국 플로리다 라디오 방송국에서 처음 시작
94~95년- 방송개시(첫상품-만능 하나로 리모컨)
96~99년- IMF위기와 다시 돌아온 기회
2000년~2005년- 5개의 경쟁사,급속한 발전
2006년이후- 양방향T-커머스,해외시장개척

■ TV홈쇼핑 마케팅 전략
숫자 마케팅
가격이나 제품에 사용하는 마케팅으로서 소비자들의 심리를
이용한 마케팅
날씨마케팅
날씨가 주는 심리적 변화로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마케팅
- 올해도 눈이 내리면 선물을 주나요?
- 황사 때문에 호흡기에 이상이 생겼나요?
- 장마철이 오면 김치 등 야채류가 인기이다
- 장마철-매트,침구 폭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CJ TV홈쇼핑
  • 한국계 기업과 정보를 공유. 규모의 경제를 이루며, 시너지효과 달성해외진출발 전 방 향 - 2TiTle 공격적인 택배목적 차별적 포지셔닝 – 교육&훈련, 더 큰 보상타당성 칭찬 받고 있는 택배회사가 없다.모든 것은 마무리가 중요하다.내용 개인당 일일 일정량의 택배만 할당, 고객들의 우수기사 추천을 받을 시 소정의 보너스 지급. 이를 위한 적극적인 “개별적 관심” 유도 택배업무프로젝트를 마치며프로젝트를 준비하며 많은 것을배웠습니다

  • [마케팅조사론] TV홈쇼핑에서 소비자의 불평행동에 관한 연구
  • 홈쇼핑을 통한 구매 후 불평행동이 생겨날 수 있기 때문에 불평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분석할 필요가 있다.우리나라는 1990년대 후반 케이블 TV 보급 정책에 따라 95년 8월에 LG홈쇼핑과 CJ홈쇼핑이 첫 방송을 시작하여 국내 케이블 TV홈쇼핑 산업은 2004년까지 연평균 38%의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2004년 시장 규모가 3조 9천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교보증권, 2001) 또한 2001년 하반기인 9월에 한국 농수산 TV 10월에 우리 홈쇼핑, 11월에 현대 홈쇼핑

  • [마케팅조사] 홈쇼핑이용에 불평행동을 유발시키는 변수들에 관한 탐색적 요인분석 및 집단 간 비교분석
  • 홈쇼핑을 통한 구매 후 불평행동이 생겨날 수 있기 때문에 불평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분석할 필요가 있다.우리나라는 1990년대 후반 케이블 TV 보급 정책에 따라 95년 8월에 LG홈쇼핑과 CJ홈쇼핑이 첫 방송을 시작하여 국내 케이블 TV홈쇼핑 산업은 2004년까지 연평균 38%의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2004년 시장 규모가 3조 9천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교보증권, 2001) 또한 2001년 하반기인 9월에 한국 농수산 TV 10월에 우리 홈쇼핑, 11월에 현대 홈쇼핑

  • [경영전략] CJ홈쇼핑 분석
  • 홈쇼핑, 현대홈쇼핑, 농수산홈쇼핑)의 시장점유율은 큰 증가폭을 보이고 있다. 6. 세계 TV 홈쇼핑 업체와의 비교(2001년 1월 ~ 9월 기준)단순히 매출규모만 가지고 비교를 한다면 CJ는 0.5조원으로 미국의 QVC와 HSN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이다. 하지만 종업원 1인당 매출액과 시청 가구당 매출액은 더 높은 수준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미국대비 한국의 경제규모 (약 1/19수준)를 감안한다면 CJ홈쇼핑의 성과는 매우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Ⅱ. 양적분석1.

  • 인터넷을 검색하여 소비자 관련 사례분석 GS홈쇼핑
  • 인터넷을 검색하여 소비자 관련사례분석-GS홈쇼핑-- 목 차 -Ⅰ. IntroGS홈쇼핑 선정이유Ⅱ. 유통시장 환경분석1. 한국시장의 현황2. 유통산업의 국민경제 비중3. 국내 유통시장의 현재상태4. 업태별 현황Ⅲ. 국내 홈쇼핑 시장 현황1. 뉴미디어 등장2. 케이블 TV의 다채널화3. 케이블 TV 시청 가구수 증가Ⅳ. 홈쇼핑의 정의 및 특성1. 홈쇼핑 Process2. 홈쇼핑과 기존 유통방식의 비교3. 홈쇼핑 매체Ⅴ. 홈쇼핑 업계의 현안과제1. 강한 공급자의 교섭력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