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영]TV홈쇼핑 분석-CJ홈쇼핑 vs GS홈쇼핑 vs 현대홈쇼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홈쇼핑이란

Ⅱ. 일반점포와 차별화된 홈쇼핑 특징

Ⅲ. tv홈쇼핑 시장의 장점과 단점

Ⅳ. 한국 tv홈쇼핑의 역사

Ⅴ. 우리나라 TV홈쇼핑의 대표주자 CJ홈쇼핑 vs GS홈쇼핑 vs 현대홈쇼핑


본문내용


Ⅳ. 한국 tv홈쇼핑의 역사

한국의 TV 홈쇼핑은 지난 1980년대 다이렉트 마케팅기법(DM)을 활용한 몇몇 업체에서 그 초기형태를 찾아 볼 수 있다. 먼저 중소업체나 수입 무역 업체들이 신문이나 잡지를 통해 단품을 소개하는 형태로 시작되어 대기업, 백화점업계에서는 마케팅의 일환으로 DM을 발송하였다. 1986년 시작된 체신부의 지역 특산품 우편주문판매 등은 홈쇼핑 발전의 계기가 되었다. 그러나 국내 홈쇼핑의 저변확대는 1980년대 후반부터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국내 신용카드사의 DM을 통한 상품판매를 통하여 ‘통신판매’라는 개념이 일반인에게도 널리 알려지게 되었고 신용카드사의 통신판매는 신뢰도와 인지도를 기반으로 하여 고객의 쇼핑편의를 도움으로써 우리나라 홈쇼핑 발전의 기반을 구축하였다.
TV 홈쇼핑의 개국 이후로 국가기간정보통신망 구축의 일환으로 1995년 8월1일 국내최초의 TV 홈쇼핑인 39쇼핑이 출범하게 되었으며, 뒤이어 LG홈쇼핑(현 GS홈쇼핑)이 개국함에 따라 TV 홈쇼핑이라는 새로운 유통 문화가 탄생하게 되었다.

Ⅴ. 우리나라 TV홈쇼핑의 대표주자 CJ홈쇼핑 vs GS홈쇼핑 vs 현대홈쇼핑

1. GS홈쇼핑
(1) 사업개요
① TV홈쇼핑 : 가정에서 즐기는 쇼핑의 편리함
- 방송을 통한 고품격의 新쇼핑문화
GS홈쇼핑은 업계에서 가장 다양한 최고 수준의 상품을 최적의 합리적인 가격에 고객에게 제공하는 국내 TV홈쇼핑 대표 브랜드이다.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핑 형태인 TV홈쇼핑을 선도해온 GS홈쇼핑은 고객에게 “믿을 수 있는 홈쇼핑”으로서 신뢰와 자부심을 인정받고 있다.
- 고객 최우선의 쇼핑서비스 제공
상품별 과거 판매 실적, 시간대별 상품 효율 등을 분석하여 최적의 프로그램과 상품을 편성, 24시간 종일 방송 중 20시간 이상의 생방송을 전국 1200만 케이블 가입 가구에 송출하고 있다. 디지털 위성방송과 데이터방송에 참여하여 디지털 홈쇼핑 방송 시대를 연 GS홈쇼핑에서는 주문현황, 수주실적, 구매고객 프로파일, 실시간으로 전달되는 고객문의 등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생방송이 진행된다.

② GS e-SHOP : One Stop Shopping 서비스의 제공
- 새로운 성장엔진
TV홈쇼핑에서 얻은 업계 1위로서의 브랜드 가치는 인터넷 쇼핑 사업에서도 고객의 높은 신뢰도를 발판삼아 GS이숍을 국내 최대의 인터넷 쇼핑몰로 성장하게 했다. 인터넷쇼핑은 전 세계적으로 무점포 통신판매시장 중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일 것으로 전망되는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꼽히는 사업이다.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보급률이 80%에 육박하는 국내 시장은 이와 같이 빠르고 강한 성장성을 가지고 있는 인터넷 쇼핑에 좋은 환경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IS, 경영정보시스템] CJ OShopping(오쇼핑)의 CRM
  • CJ 홈쇼핑을 이용하는 고객으로써 또 내부 직원으로써의 경험과 관심을 바탕으로 CRM 분석을 시작하였다. 2. 환경분석1)홈쇼핑 산업의 현황과 전망 국내 홈쇼핑은 미국의 QVC, HSN에 이어 세계 3위를 차지할 만큼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현재 국내 TV홈쇼핑의 매출액은 연간 5조원에 이르고 있으며, 홈쇼핑 시청가구는 800만에 달한다. 국내의 주요 홈쇼핑 채널로는, GS홈쇼핑,CJ홈쇼핑,LG홈쇼핑,한국농수산방송,우리홈쇼핑,롯데홈쇼핑등이 있다. 케이블TV

  • [유통관리] CJ오쇼핑 경영 분석
  • 분석을 통해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중국 홈쇼핑 시장에서 우위를점할 수 있는 전략 수립CJ GLS와의 협업으로우수한 배송시스템 확보중국시장의 매력1. 홈쇼핑 방송 시청자의 증가 추세2. 결제시스템 개선->신용카드 보급 확대3. 꾸준한 시장증가, 소비력 증가 중국 고객의 신뢰감 확보를 위해 각종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필요향후 방향-VS GS홈쇼핑향후 방향-결론유일하게 해외에 진출한 국내 홈쇼핑 기업 중 흑자를기록하였으며, 7년 연속 NCSI

  • [경영학] [경영학원론]GS홈쇼핑(GSeshop) 고객만족(CS)경영 분석 및 eCRM 구축사례 조사(A+리포트)
  • 경영 분석 및 eCRM구축사례 조사*1,GS 홈쇼핑(GS eshop) 경영 이념1)GS 홈쇼핑(GS eshop) 소개GS홈쇼핑은 LG홈쇼핑의 새로운 이름이다. 2005년 4월 1일 GS홈쇼핑은 제2의 도약을 위한 힘찬 새 출발을 시작했다. GS홈쇼핑은 1995년 개국방송을 시작한 이래 국내 통신판매 시장의 열악한 기반과 소비자들의 인식이 미약했던 상황에도 불구하고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핑형태를 제공하여 홈쇼핑 문화 전파에 큰 역할을 해왔다.GS홈쇼핑은 케이블TV와 위성방

  • [경영학] GS 홈쇼핑과 CJ오쇼핑의 마케팅 전략 분석
  • CJ오쇼핑의 CRM 전략• 실명제 서비스• 해피콜, 리콜 서비스• 배달일 예고 서비스• ‘O VIP CLUB VIP 회원 관리- 상위 2% 고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문화 강좌 및 공연, 체험행사, 홈쇼핑 방송을 체험하는 프로그램 제공적극적인 해외진출 브랜드파워 강화 전략차별적 브랜드를 통해 우위를 확보2011년 동남아시아로 시장 확대할 계획 (베트남, 일본 포함)2009년 STAR TV와 합작을 통한 인도시장 진출2008년 천진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천천 CJ‘ 개국20

  • 월마트 VS 이마트 해외시장진출(중국,한국) 글로벌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마케팅성과분석
  • 유통단계에서의 경쟁력이 가격경쟁에 그 중요성을 더해 감에 따라 유통이라는 분야의 중요성이 더욱 커져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국내의 유통업계가 포화에 다다랐다고 생각한 이마트는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하게 되었고, 그 결과 현재 중국으로 사업을 확장하였다. 진출 초기에는 국내의 성공을 통한 이마트의 노하우와 자본력을 바탕으로 점포를 27개까지 개점하며 공격적 경영을 펼쳤으나, 중국 내 인지도 하락 및 영업이익 손실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