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SHOP의 글로벌 경영사례와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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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GS SHOP의 회사 개요 및 규모, GS SHOP의 국내 진출 현황 및 성과, 국내 TV홈쇼핑 시장분석, GS SHOP의 해외 진출 현황 및 성과, GS SHOP의 해외시장에서의 향후 전략, GS SHOP의 글로벌 네트워킹 강화,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등을 제시한 자료임
목차
Ⅰ. 서론

II. 본론

1. GS SHOP의 회사 개요 및 규모
2. GS SHOP의 국내 진출 현황 및 성과

3. 국내 TV홈쇼핑 시장분석

4. GS SHOP의 해외 진출 현황 및 성과

5. GS SHOP의 해외시장에서의 향후 전략

6. GS SHOP의 글로벌 네트워킹 강화


III. 결론

1. 종합적인 결론

2. 시사점
본문내용
5. GS SHOP의 해외시장에서의 향후 전략

GS SHOP은 현재 진출한 전 세계 8개 국가를 제외한 동유럽과 동남아 등의 해외시장에서 성장 동력을 찾고 있다. 최근에는 러시아 최대 국영 통신사 로스텔레콤과 손을 잡고 한국형 TV홈쇼핑 'BUM TV'를 개국하였고 편성의 50% 이상을 한국 상품으로만 구성하였다. 이렇듯 국내 TV홈쇼핑사가 유럽 시장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GS SHOP은 러시아를 거점으로 동유럽 전체에 진출한다는 것이 현재의 해외시장 사업목표이다. 중동시장 진출 역시 적극적으로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GS SHOP의 해외시장 매출 비중은 취급액 기준 국내시장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하고 있었다. GS SHOP의 관계자는 "동유럽을 선진국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시험대로 여기고 있다. 러시아 진출이 동유럽 시장 확대의 거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중동 시장의 경우 현지 업체와 접촉하며 진출을 타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현 한반도 고도미사일(싸드) 배치로 인하여 중국 사업은 향후 진출이 어려워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는 가운데, 제2의 선택지로 “베트남”을 주목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베트남은 한국, 중국과 마찬가지로 쌀을 주식으로 하는 식문화권에 인구 9400만 명의 탄탄한 내수 시장을 갖추고 있어 국내시장 TV홈쇼핑 기업들 마다 베트남 진출에 적극적인 상황이다. [ 중 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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