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CJ TV홈쇼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9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TV 홈 쇼 핑
2. 기 업 현 황
3. 환 경 분 석
4. S W O T
5. M D - 4 P’s
6. 경쟁적차별성
발 전 방 향
- 본문내용
-
1. TV 홈 쇼 핑
정의 TV를 통해 상품정보를 제공하여 구매하게 함.
시작 1977년 플로리다 라디오 방송국 WWQT
1995년 8월 - 39홈쇼핑과 한국홈쇼핑
개념 TV – 운송업체 – 금융기관
장점 정지 또는 움직이는 화면의 송수신이 가능
정보제공의 형태가 다양
단점 이용자의 범위가 한정
비교구매가 제한적
2. 기 업 현 황 - 연혁
1953.08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 설립
(삼성그룹 최초의 제조업)
1996.05 제일제당 그룹 출범
1997.04 삼성그룹과 법적 공식 분리 완료.
2000.03 홈쇼핑 케이블 TV
'39쇼핑(現 CJ홈쇼핑)'인수
2002.10 CJ그룹 출범. 제일제당주식회사
'CJ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CJ39쇼핑
'CJ홈쇼핑'으로 사명변경.
2004.04 중국 상해에 '동방CJ'개국
3.환경분석 – 국내TV홈쇼핑성공요인
1) 케이블TV가입자수 매년 폭발적 증가
2) TV홈쇼핑 회사들 간의 치열한 경쟁
- 사은품 혹은 파격적 혜택
3) 지역의 특성상 신상품의 전파속도가 빠름
4) 신용카드 사용이 엄청 빠른 속도로 정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