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CJ TV홈쇼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TV 홈 쇼 핑
2. 기 업 현 황
3. 환 경 분 석
4. S W O T
5. M D - 4 P’s
6. 경쟁적차별성
발 전 방 향
본문내용
1. TV 홈 쇼 핑
정의 TV를 통해 상품정보를 제공하여 구매하게 함.
시작 1977년 플로리다 라디오 방송국 WWQT
1995년 8월 - 39홈쇼핑과 한국홈쇼핑
개념 TV – 운송업체 – 금융기관
장점 정지 또는 움직이는 화면의 송수신이 가능
정보제공의 형태가 다양
단점 이용자의 범위가 한정
비교구매가 제한적

2. 기 업 현 황 - 연혁
1953.08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 설립
(삼성그룹 최초의 제조업)
1996.05 제일제당 그룹 출범
1997.04 삼성그룹과 법적 공식 분리 완료.
2000.03 홈쇼핑 케이블 TV
'39쇼핑(現 CJ홈쇼핑)'인수
2002.10 CJ그룹 출범. 제일제당주식회사
'CJ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CJ39쇼핑
'CJ홈쇼핑'으로 사명변경.
2004.04 중국 상해에 '동방CJ'개국

3.환경분석 – 국내TV홈쇼핑성공요인
1) 케이블TV가입자수 매년 폭발적 증가

2) TV홈쇼핑 회사들 간의 치열한 경쟁
- 사은품 혹은 파격적 혜택

3) 지역의 특성상 신상품의 전파속도가 빠름

4) 신용카드 사용이 엄청 빠른 속도로 정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산업론] 국내케이블TV 홈쇼핑산업- CJ홈쇼핑을 중심으로
  • 국내 케이블TV 홈쇼핑 산업-CJ홈쇼핑을 중심으로-1>서론2>본론1. 국내 CATV 홈쇼핑 산업의 정의와 현황2. 현재 CATV홈쇼핑산업의 문제점3. CJ 홈쇼핑3-1. CJ홈쇼핑 산업의 현황3-2. CJ홈쇼핑의 해외 진출 4. 인터뷰CJ홈쇼핑-PD김영익-PD고한석삼성전자-전문쇼게스트 류재영 3>결론1>서론최근 인터넷, CATV, PC통신, 카탈로그, CD-ROM 등 각종 미디어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홈쇼핑 사업이 각광받고 있다. 기존의 유통기업, 카드회사는 물

  • [전략경영]홈쇼핑 산업분석-전략경영
  • 홈쇼핑 산업을 분석하고, 홈쇼핑 산업 활동 중인 CJ 홈쇼핑에 대한 SWOT로 강점, 약점을 분석하여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 보겠다.II. 산업분석1. TV홈쇼핑 산업 현황1-1. TV홈쇼핑 산업의 특성- 홈쇼핑이란 케이블 TV, 카탈로그, 인터넷 등을 통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전화나 인터넷으로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유통업을 말한다. 홈쇼핑 영업은 크게 상품소개-주문접수-발주-배송의 네단계로 구성되어 중간 유통단계를 생략

  • TV홈쇼핑 산업분석
  • TV 홈쇼핑 사로는 최초에 방송위원회의 승인을 받은 LG홈쇼핑과 CJ홈쇼핑 그리고 2001년 3월말에 신규로 승인을 받은 현대홈쇼핑, 우리홈쇼핑, 한국농수산방송이 있다.케이블TV 홈쇼핑이란 이러한 케이블TV 영상매체를 이용하여 상품에 대한 정보를 시청자에게 제공하고 이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첨단 유통 산업이다. 상품의 특성과 용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통해 시청자로부터 전화를 통해 주문을 받고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과한 상품

  • 현대백화점 차별화 전략
  • 유통업 전략 4.1. 유통업의 흐름① TV홈쇼핑② 인터넷 쇼핑몰4.2 현대백화점의 무점포 유통업 진입① 현대홈쇼핑② e-현대백화점5.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5.1 현대백화점의 CRM 구축배경5.2 CRM 구축 5.3 CRM의 궁극적인 목표6. 현대백화점의 문화마케팅7. 현대백화점의 선택8. 느낀점참고문헌 (참고 문헌 및 사이트)① 소제목 6에서 다룸남성여성10대20대30대40대1 20.4 33.6 32.8 30.4 31.5 40.1 27.41남성여성10대20대30대40대1 30.8 38.1 21.1 29.9 43.2 37.

  • TV홈쇼핑 LG홈쇼핑 vs CJ홈쇼핑 분석
  • TV 홈쇼핑 사로는 최초에 방송위원회의 승인을 받은 LG홈쇼핑과 CJ홈쇼핑 그리고 2001년 3월말에 신규로 승인을 받은 현대홈쇼핑, 우리홈쇼핑, 한국농수산방송이 있다.케이블TV 홈쇼핑이란 이러한 케이블TV 영상매체를 이용하여 상품에 대한 정보를 시청자에게 제공하고 이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첨단 유통 산업이다. 상품의 특성과 용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통해 시청자로부터 전화를 통해 주문을 받고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과한 상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