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마케팅]현대백화점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5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국내유통환경분석
(1)무점포시장의 급속한성장
(2)퓨전유통의시대
(3)시장구조의 변화
(4)유통산업전망

2.현대백화점주식회사
(1)경영이념
(2)목표
(3)기본정신
(4)회사개요
(5)회사연혁

3.현대백화점주식회사사업구조
(1)백화점사업
(2)매래성장산업
(3)호텔사업
(4)여행사업
(5)다각화사업
(6)생활사업
(7)현대백화점사업현황

4.사업분석
(1)경영정보
(2)주가정보

5.현대백화점주식회사사업전략
(1)CREATIVE VISION2006이란?
(2)CREATIVE VISION2006컨셉
(3)2006예상
(4)CREATIVE VISION2006추진전략

6.경쟁사분석
(1)주요유통기업의 사업전략
(2)기업개요
(3)경영방침
(4)회사현황
(5)서비스시스템
(6)EDI시스템
(7)롯데백화점의 PB상품현황
(8)경쟁사와의 비교

7.SWOT분석

8.포지셔닝

9.결론
본문내용
ㄱ. Product (제품전략)
롯데 백화점의 PB상품은 각각의 제조업체를 보면 그 제품의 품질을 짐작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김치류의 제조업체로는 풍산농협이 있고 꿀류의 업체는 강원농원이라는 곳이며 기저귀, 생리대 등의 생필품 업체는 대한펄프와 같은 곳이다. 이러한 업체들은 그 업종에서 모두 시장규모와 품질면에서 1∼2위를 다투는 업체들이다. 이러한 업체들과 거래를 하기 위해선 비용면에서 적잖은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백화점 측은 PB상품의 매출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지만 소비자의 신용을 가장 중요시하는 정책상 품질을 우선시 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라고 한다.
ㄴ. Price (가격전략)
백화점 PB상품의 가격전략은 보통 할인점의 그것과는 다른 특성을 보이고 있다. 모든 백화점의 경우라고 볼 수는 없지만 인력이나 조직측면에서 이들 비용의 절감을 위해 롯데 백화점 측은 상품의 판매에 직접 나서지 않고 있다. 자신들의 상표를 달고 출시되는 PB상품이기는 하지만 백화점내에서 PB상품만을 위한 매장을 갖고 있지는 않은 것이다.
PB상품의 판매는 백화점 내에 PB상품을 제조한 제조업체의 매장한편에서 판매되고 있다. 따라서 정확한 가격을 백화점측에서 산정하는데는 해당매장 상품과의 균형성을 맞춰야 하는 압력이 따르게 된다.
따라서 백화점은 가격의 상한폭과 하한폭만을 명시하여 업체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마케팅원론]귀족마케팅의 의의와 기법 및 국내외 사례분석(A+리포트)
  • 마케팅의 개요 2. 귀족마캐팅의 의의Ⅲ. 귀족마케팅의 득과 실Ⅳ. 귀족마케팅 기법(전략)1. 고객관계마케팅(customer relationship marketing)2. 프레스티지 마케팅(Prestige marketing)3. 브랜드 마케팅(Brand marketing)4. 국내에서 부자마케팅 성공을 위한 전략5. 고가/명품의 홍보 및 유통전략6. 유통업계의 효과적인 귀족마케팅 전략 Ⅴ. 귀족마케팅의 국내․외 사례1. 국내사례① 애쿠스(현대자동차) ② 타워팰리스③ 현대카드④ 롯데백화점⑤ J.W 메리어트 호

  • [유통, 프렌차이즈, 마케팅, 소비자행동, 경영] 저관여제품 유통업체 전략
  • 유통과정 자체가 전문점 위주로 되어 있어 신세대층에 인기가 높다. 국내의 아이스크림 제조업체들도 단지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소비자에게 공급한다는 생각은 버려야 할 것이다. 소비자의 욕구를 철저히 수렴하는 것이 필요한 것이다.4. 참고문헌맥스 경영 컨설팅(주) 리포트 / 베스킨 라빈스의 마케팅 전략산업자원부 / 베스킨 라빈스 31 / 브랜드 경영진단 모델 연구산업자원부 / 국내편 No.63 베스킨 라빈스 / 프랜차이즈성공사례연구한국경제신

  • [유통, 프렌차이즈, 경영, 마케팅, 소비자행동,판매촉진] 저관여 제품 유통업체 성공전략 성공사례
  • 마케팅 전략수립도 입 기현 재성 장 초 기본론: (2) 베스킨라빈스 성공요인어디서든 만날수있다고객을위한 기업운영인테레어의 친숙함아이스크림의 고급화다양한 맛의 조화신세대의 출현성수기와 비수기의 미구분광고의성공본론: (3) 경쟁사 분석미국의 하겐다즈가 100% 출자해 국내에 진출한 아이스크림 업계 2위의 업체경쟁제품제품전략가격유통판촉세계최고의 아이스크림고품질고가격 정책세계최고의 아이스크림유럽풍

  • [국제경영]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 유통전략은 대형 할인점들을 위주로 한 제품 판매이다. 까르푸와 롯데마트는 2005년 1월부터 하이얼 제품을 본격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홈플러스도 1월 중순부터 하이얼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할인점들은 우선 소형 세탁기와 소형 냉장고, 와인냉장고 등 국내 가전업체들이 생산하지 않는 틈새상품부터 판매하기 시작해 에어컨과 TV 등으로 취급 품목을 넓혀나갈 방침이다. 또 2005년 3월에는 하이얼의 제품이 현대백화점에 진출하였고 2007년에는 애경백화

  • 서비스 마케팅에 관한 연구 서비스 연구 배경 서비스 연구 목적 서비스 의미
  • 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보다 자세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본 연구에서는 서비스 마케팅의 의미와 종류, 특성, 기업의 마케팅 활동과 서비스품질의 관리에 대해 연구하여 서비스 마케팅을 이해하고, 성공 사례 등을 통해 기업이 서비스 마케팅을 수행하는 방법들을 알아봄으로써 서비스 마케팅이 소비자의 태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Ⅱ. 서비스마케팅 2-1. 서비스의 의미와 종류 1) 서비스와 서비스마케팅의 의미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