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마케팅]현대 백화점 유통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2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국내 유통시장을 둘러싼 환경의 변화
2. 회사개요
3. 연 혁
4. 경영이념 및 경영방침
5. 로고설명
6. 조직도
Ⅱ. 본 론
1.경영조직
2.조직운영
3.조직문화
4. 현대 백화점의 유통 EDI
5. POS System
Ⅲ. 결 론
1. 현대백화점의 발전과제 및 전망
- 본문내용
-
5. POS System
백화점의 경우 고객의 이동량이 많고 준비된 상품이 다양하고, 재고량이 많기 때문에 상품 판매량, 기호, 구입방법 등에 대한 판매자료 정보의 수집 관리가 용이하지 않다. 재고 조사의 품목별 수주 발주에 대한 관리, 실적에 따른 인사관리의 과학적 방법이 요구하게 됨에 따라 POS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다. 이외에도 업체관리, 고객관리, 매장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POS를 도입하여 활용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계열사인 현대정보기술(현대포스)에 수주를 맡겨 POS 시스템을 설치했으며, 최근에 무선 PC POS를 전 매장에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각 매장의 무선 POS 에서 입력된 자료는 천정의 안테나까지는 무선으로 정보가 전송되고, 안테나부터 지점 전 산실까지는 천정을 이용해서 유선으로 연결되어 있다. 지점(압구정, 무역센터, 부산, 울산, 부평)의 전산실과 본사의 HOST까지는 자체 LAN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변경된 자료에 대한 정보를 주고 받고 있으며, 한국신용평가회(KICC)와도 연결되어 고객의 신용카드 사 용에 따른 조회도 담당하고, 전산실에 입력되어 있는 고객들에 대한 정보를 이용해서 우량 고객들을 관리하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