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배스킨라빈스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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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분석
4. STP분석
5. 7P분석
6. 마케팅전략
7. 성공요인분석
8. 향후전략
본문내용
배스킨라빈스 광고는 TV를 주매체로 삼아 전체 광고비의 87% 가량을 투입하고 있다. 이는 TV가 주 타겟인 10∼20대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노출될 수 있고, 광고의 영향력이 커 소비자에게 어필하는데 가장 적합한 매체이기 때문이다. 또한 보통의 아이스크림광고가 여름 성수기에만 집중되는 것과 달리, 배스킨라빈스는 연중 일정한 광고비를 지속적으로 투입하는 일관된 스케줄로 광고를 집행한다. 이는 광고의 역할을 단기적인 매출 증대 아닌, 장기적 브랜드 이미지 관리와 브랜드 자산의 축적에 두고 있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이다. 아이스크림 케이크 광고는 제품구매가 위축되는 가을과 연말·신년 특수를 겨냥한 겨울에 걸쳐 운용되는데, 광고물량은 많지 않지만 효과적인 매체에 집중하여 지속적으로 운용함으로써 소비자가 체감하는 광고량은 실제 집행량을 크게 웃돌 것으로 예상된다.
구연동화 광고캠페인의 성공은 무엇보다도 철저한 마케팅전략과 제품전략,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아이스크림이나 케이크와 같은 저 관여 제품의 경우, 광고의 영향력이 타 제품보다 크기는 하지만 궁극적으로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전체 마케팅 믹스의 조화가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www.baskinlobbins.co.kr
www.ikfa.or.kr
www.foodbank.co.kr
www.maxconsulting.co.kr
www.fnnews.com
blog.naver.com/imwook
마케팅 무작정 따라 하기 - 함주한, 길벗, 2005
아이스크림 판매점에 관한 조사 - ㈜ 폴에버
웰빙 문화의 등장과 향후 전망 - SE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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