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피 크림도넛 Krispy Kreme Doughnuts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 업 소 개 ................................ 2

2. 환 경 분 석 ................................ 5
1) 5 Forces .................................... 5
2) 시장환경 ..................................... 7

3. S T P ................................ 12
1) Segmentation .................................... 12
2) Targeting ..................................... 12
3) Positioning ...................................... 13

4. 4 P .................................. 13
1) Product .................................... 13
2) Price ..................................... 16
3) Place ..................................... 16
4) Promotion ...................................... 17

5. S W O T ........................................ 17
1) Strength ........................................ 17
2) Weakness ......................................... 19
3) Opportunity ........................................ 20
4) Threat ........................................ . 20

6. 앞으로의 방향 ............................... 20
본문내용
0,90년대 꾸준한 경제 성장을 거치면서 발전을 거듭해 온 대한민국, 그러나 한 번의 국가적 위기는 실로 엄청났다. 1997년 말 IMF 외환위기는 대한민국을 어둠으로 몰고 간 장본인이었다. 그러한 위기와 동시에 우리나라의 경제적 장벽은 허물어졌다. 수많은 다국적 기업들, 외국 기업들이 국내에 진입하게 되었고 이제 경영활동에 있어서 국가의 의미는 희미해져버렸다. 현재는 글로벌 경쟁의 시대. 한국 시장도 이젠 그 글로벌 경쟁 시대의 중심에 놓이면서 많은 기업들의 각축장이 되었다. 그리고 서양의 먹을거리인 도넛 시장에서도 글로벌 기업들이 진출과 경쟁은 계속되고 있다. 그 가운데 하나가 바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다.
현재 국내 도넛 시장의 90% 가까운 점유율은 ’던킨도넛‘이 차지하고 있다. 그럼에도 크리스피는 2004년 아시아 시장의 교두보로서 대한민국을 택하고 꾸준히 매장을 늘리면서 그 입지를 강화하고 있는 중. 그렇다면 과연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어떤 기업인가.

"세상에는 두 가지 종류의 사람이 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전설을 들어봤고 누구나 그걸 안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이 도넛의 왕국이 아직 그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동네에 사는 사람.“ - 「보랏빛 소가 온다」 중에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얼마나 대단하기에 세스 고딘(Seth Godin)이 자신의 책에서 이렇게까지 얘기했을까?


1. 기업소개 (Krispy Kreme Doughnuts)

◈ History


Krispy Kreme의 창시자, Vernon Rudolph는 New Orleans에 사는 프랑스 요리사로부터 yeast-raised 도넛 비법을 사서 1937년 7월 13일, North Carolina주 Winston Salem에서 첫 점포를 열었다. 초창기 Krispy Kreme은 지역 슈퍼마켓에 도넛을 납품하는 수준이었다. 그러나 뜨거운 도넛을 먹을 수 없겠냐는 고객들의 문의가 빗발치자 처음으로 벽에 구멍을 내어 갓 튀겨낸 도넛을 팔기 시작하였다.
참고문헌
- "KKD_Online_Media_Kit". Krispy Kreme Doughnuts Homepage.
- Case Study / August 2004. 콜레오마케팅그룹. 이주형 컨설턴트
"도넛 매니아들에게 신이 내려준 선물!”
- 외식통계의 현황과 개선방안.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05.12
- “트렌드를 알면 돈이 보인다”. 한국창업전략연구소. 2006.1
- 식비 반은 외식에 쓴다. 세계일보 2006. 2. 13
- [인터뷰] 제프리 B.웰치 美 크리스피 크림 도넛 수석부사장. 2005. 8. 23
- 대기업 “먹는 장사가 남는 장사”…유가·환율 영향 없어 큰 인기.
2006. 2. 1 쿠키뉴스
- "싱글족 잡아라". 서울경제 2006. 2. 19
- 기타 기사들. 인터넷 포털검색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크리스피 크림 마케팅전략
  • Ⅰ. 기업소개1. 크리스피 크림(Krispy Kreme Doughnuts)Krispy Kreme의 창시자, Vernon Rudolph는 New Orleans에 사는 프랑스 요리사로부터 yeast-raised 도넛 비법을 사서 1937년 7월 13일, North Carolina주 Winston Salem에서 첫 점포를 열었다. 초창기 Krispy Kreme은 지역 슈퍼마켓에 도넛을 납품하는 수준이었다. 그러나 뜨거운 도넛을 먹을 수 없겠냐는 고객들의 문의가 빗발치자 처음으로 벽에 구멍을 내어 갓 튀겨낸 도넛을 팔기 시작하였다. Krispy Kreme은 주로 가족 소유의 소규모 체

  • 위성 라디오 산업의 XM사와 SIRIUS의 전략 비교
  • 도넛을 기호식품에서 식사 대용식품으로 리포지셔닝 -유명 인사나 캐릭터를 이용한 스타마케팅 -던킨+베스킨 라빈스(고객 기호에 맞는 다양한 메뉴 선택가능) -소비자 기호에 따른 트렌드에 맞춰 시기적절한 제품을 개발(ex) coolata, 베이글, 터보 아이스 등 5. 결론우리는 지금까지 위성 라디오 산업의 XM사와 SIRIUS의 전략 비교, 도너츠 산업의 크리스피 크림 도너츠와 던킨 도너츠를 비교해 보았다. 기업이 경쟁기업 중에 우위에 서기 위해서 비즈니스

  • [마케팅] 크리스피 크림도넛 마케팅분석
  • 도넛시장 현황 년 도2005년2006년한국 도넛시장 규모약 900억원약 1,300억원 (추정)2.환 경 분 석경쟁사 비교 (2006년 4월) 던킨 도너츠시장성장율시장점유율매장규모가격메뉴종류마케팅 활동특징크리스피 크림 도넛낮다대규모(평균 50석)낮다높다높다소규모(테이크아웃)70가지 이상, 다양700~900원매달 2종 이상 신제품 출시커피&도넛 TV 광고15가지맛, 도넛극장, Now Hot간판입소문 마케팅1000~1200원3. STP 분석연 령 - 26~35세가 주력 구매층

  • [경영학] 크리스피 크림도넛 성공전략
  • 마케팅을 배제한 그들만의 구전 마케팅과 제품의 생산시스템이 어떻게 한국사람들의 마음을 돌려 놨는지 궁금했고, 또한 어떠한 전략으로 우리나라 시장에 진출하여 안정적인 입지를 다지게 되었는지를 알아 보고 싶었다. 이에 지금부터 우리는 크리스피 크림이 어떠한 경영전략으로 경쟁사 던킨에 대한 경쟁력을 구축해 나가고 자신들의 약점을 보안해 나가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기 업 소 개▷ 크리스피 크림 도넛(Krispy Kreme Doughnuts)은 Krispy Kreme

  • [마케팅] 크리스피 크림 도넛 Krispy Kreme doughnut
  • 마케팅 크리스피 크림 도넛 Krispy Kreme doughnut목 차제품소개 및 선정동기연혁 및 점포현황제조과정 및 특징 소개시장상황 및 환경분석광고전략제 품 소 개1937년 버논루돌프에 의해, 노스캐롤라이나 윈스턴 살렘에서 설립현재 미국 45개주,캐나다,호주,영국,멕시코에서 약400개 매장운영일일평균 75만개, 연간 27억개 이상의 도넛을 생산주력상품으론, 이스트로 부풀려서 글레이즈(시럽)을 입힌 “크리스피크림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도넛이 있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