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크리스피 크림도넛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Krispy Kreme DOUGHNUTS ▣
【 기 업 소 개 】
▶ 선 정 배 경 ▶ 기 업 소 개 ▶ 제 품 분 석
【 환 경 분 석 】
▶ 내부환경분석 ▶ 외부환경분석 ▶ 5 Forces
【 자 사 분 석 】
▶ S T P 분석
▷ Segmentation(세분화)
▷ Targeting(타겟 선정)
▷ Positioning(위치화)
▶ S W O T
▷ Strength (강점) ▷ Weakness (약점)
▷ Opportunity (기회) ▷ Threat (위협)
▶ 4 P 분석
▷ Product ▷ Promotion ▷ Place ▷ Price
【 경 쟁 사 분 석 】
▶ 경쟁사분석 ▷ DUNKIN DONUTS
⇒ 4 P 분석 - Product - Promotion - Place - Price
【 국내시장성공요인 】
▷mouth to mouth marketing ▷ 맛의 차별화 ▷체험의 재미
【 결론 및 제언 】
【 참고자료 및 관련 홈페이지 링크 】
- 본문내용
-
Krispy Kreme
DOUGHNUTS
【 기 업 소 개 】
☑ 선 정 배 경
어떠한 기업이든 경영전략을 세울 때 리서치 기관의 보고서나 컨설턴트들의 조언에만 귀를 기울이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그러한 이유는 보다 손쉽고, 객관적인 시장조사를 하기위한 방편으로의 목적 때문이겠지만, 자료중심의 시장분석은 정확한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는데 무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생각에 기반한 기업이 크리스피 크림이라고 생각한다. 크리스피 크림은 정확한 고객의 욕구를 파악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크리스피 크림사의 정확한 고객욕구 파악이 기반이 되어서 미국 내에서 크리스피 크림의 새 매장이 오픈할 때마다 도넛 매니아들은 매장이 오픈을 할때까지 밤을새워 기다려 도넛을 사갔을 정도로 인기가 있었다고 한다. 물론 몇 해전 트랜스지방의 유해성의 대한 자국내 뉴스 보도로 내수 시장에서의 위기를 맞기도 했지만 현재 대체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여 트랜스지방 0%의 제품을 개발 자국내에서도 제2의 도약에 힘쓰고 있다. 한편 자국시장에서의 위기와는 달리 2004년 아시아에서 최초로 롯데쇼핑에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을 들여와 2004년 12월에 서울 신촌에 첫 매장을 오픈한 2004이후 작년 2006년도 우리나라에서의 크리스피 크림의 단일 매장 매출은 던킨도넛을 앞질러 던킨도넛의 철옹성 같은 도넛시장의 입지를 위협하고 있다. 우리는 TV광고와 지면광고 같은 마케팅을 배제한 그들만의 구전 마케팅과 제품의 생산시스템이 어떻게 한국사람들의 마음을 돌려 놨는지 궁금했고, 또한 어떠한 전략으로 우리나라 시장에 진출하여 안정적인 입지를 다지게 되었는지를 알아 보고 싶었다. 이에 지금부터 우리는 크리스피 크림이 어떠한 경영전략으로 경쟁사 던킨에 대한 경쟁력을 구축해 나가고 자신들의 약점을 보안해 나가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크리스피 크림 도넛 홈페이지 http://www.krispykreme.com/
던킨 도넛 홈페이지 http://www.dunkindonuts.co.kr/
* 매일 경제, MARKETING MANAGEMENT (교재) , 중앙일보, 조선일보
* 이기정님의 홈페이지 http://myhome.naver.com/donuts77/ 등 다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