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크리스피 크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4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주제 .....................................................................................................2
2. 선정동기 ...............................................................................................2
Ⅱ. 본론
#. 기존 크리스피크림의 현황
1. 크리스피 크림 기업소개 ..........................................................................2
2. 3C - 1) 자사분석 2) 경쟁사분석 3) 고객 분석 ..................................................4
3. 현재 마케팅 전략 ...................................................................................7
4. STP -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7
5. 4P -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0
#. 새롭게 고안해낸 크리스피크림의 전략
1. 자사분석 - 1) 외형적 요인 2) 구조적 요인 3) 환경적 요인 ..............................13
2. 경쟁사 분석 - 1) 기업중심 2) 고객중심 ..........................................................20
3. 시장세분화전략(STP) -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5
4. 4P - 1) Product 2) Price 3) Place ................................................................30
Ⅲ. 결론....................................................38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주제
(주)롯데 - 크리스피 크림
2. 선정동기
“세상에는 두 가지 종류의 사람이 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전설을 들어봤고 누구나 그걸 안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이 도넛의 왕국이 아직 그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동네에 사는 사람” - 「보랏빛 소가 온다」 中
크리스피 크림의 도넛이 얼마나 대단하기에 세스 고딘(Seth Godin)이 자신의 책에서 이렇게까지 얘기했을까?
이렇듯 크리스피 크림은 2004년 아시아 시장의 교두보로서 대한민국을 택하고 꾸준히 매장을 늘리면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는 중이다. 크리스피 크림의 특별한 광고와 전략을 이용하지 않았는데도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이유가 무엇일까?
크리스피 크림은 제품주기의 성장기로 매력을 더해가고 있다는 점에서 더 매력이 있다고 생각했다. 또한 현재 국내 도넛 시장의 90% 점유율은 ’던킨 도너츠‘가 차지하고 있는데, 던킨 도너츠의 시장 점유율을 넘기 위해서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분석하여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고자 한다.
Ⅱ. 본론
#. 기존 크리스피크림의 현황
1. 크리스피 크림 기업소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한국 사업은 롯데쇼핑(주) 내 「KKD(Krispy Kreme Doughnut)사업본부」에서 맡고 있다. 롯데그룹이 KKD의 한국 프랜차이즈 사업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신격호 롯데그룹 회장의 둘째 아들인 신동빈 부회장이 미국 컬럼비아 대학 유학 시절에 이 도넛을 아주 즐겨 먹고 좋아했던 것이 계기가 되었다.
- 참고문헌
-
※ 참고자료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http://culture.lotteshopping.com/index.do?pStrCd=0000
박찬수, 「마케팅원리」, 법문사
저 스티븐 브라운,「포스트모던 마케팅」
http://www.krispykreme.com/
http://www.krispykreme.co.kr
http://www.dunkindonuts.co.kr/
http://www.dgkids.co.k그, r/
http://blog.naver.com/hongjig/
http://cafe.naver.com/subx0123
http://cafe.naver.com/ilyugh
http://blog.naver.com/dawins1?Redirect=Log&logNo=150011540818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
자료평가
- 너무 유용한 자료입니다.
감사합니다 - psych***
(2008.03.26 23:46:4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