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크리스피 크림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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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론

1. 주제 .....................................................................................................2

2. 선정동기 ...............................................................................................2


Ⅱ. 본론

#. 기존 크리스피크림의 현황

1. 크리스피 크림 기업소개 ..........................................................................2

2. 3C - 1) 자사분석 2) 경쟁사분석 3) 고객 분석 ..................................................4

3. 현재 마케팅 전략 ...................................................................................7

4. STP -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7

5. 4P -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0

#. 새롭게 고안해낸 크리스피크림의 전략

1. 자사분석 - 1) 외형적 요인 2) 구조적 요인 3) 환경적 요인 ..............................13

2. 경쟁사 분석 - 1) 기업중심 2) 고객중심 ..........................................................20

3. 시장세분화전략(STP) -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5

4. 4P - 1) Product 2) Price 3) Place ................................................................30

Ⅲ. 결론....................................................38
본문내용
Ⅰ. 서론

1. 주제

(주)롯데 - 크리스피 크림

2. 선정동기

“세상에는 두 가지 종류의 사람이 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전설을 들어봤고 누구나 그걸 안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이 도넛의 왕국이 아직 그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동네에 사는 사람” - 「보랏빛 소가 온다」 中
크리스피 크림의 도넛이 얼마나 대단하기에 세스 고딘(Seth Godin)이 자신의 책에서 이렇게까지 얘기했을까?
이렇듯 크리스피 크림은 2004년 아시아 시장의 교두보로서 대한민국을 택하고 꾸준히 매장을 늘리면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는 중이다. 크리스피 크림의 특별한 광고와 전략을 이용하지 않았는데도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이유가 무엇일까?
크리스피 크림은 제품주기의 성장기로 매력을 더해가고 있다는 점에서 더 매력이 있다고 생각했다. 또한 현재 국내 도넛 시장의 90% 점유율은 ’던킨 도너츠‘가 차지하고 있는데, 던킨 도너츠의 시장 점유율을 넘기 위해서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분석하여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고자 한다.


Ⅱ. 본론

#. 기존 크리스피크림의 현황

1. 크리스피 크림 기업소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한국 사업은 롯데쇼핑(주) 내 「KKD(Krispy Kreme Doughnut)사업본부」에서 맡고 있다. 롯데그룹이 KKD의 한국 프랜차이즈 사업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신격호 롯데그룹 회장의 둘째 아들인 신동빈 부회장이 미국 컬럼비아 대학 유학 시절에 이 도넛을 아주 즐겨 먹고 좋아했던 것이 계기가 되었다.
참고문헌
※ 참고자료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http://culture.lotteshopping.com/index.do?pStrCd=0000
박찬수, 「마케팅원리」, 법문사
저 스티븐 브라운,「포스트모던 마케팅」
http://www.krispykreme.com/
http://www.krispykreme.co.kr
http://www.dunkindonuts.co.kr/
http://www.dgkids.co.k그, r/
http://blog.naver.com/hongjig/
http://cafe.naver.com/subx0123
http://cafe.naver.com/ilyugh
http://blog.naver.com/dawins1?Redirect=Log&logNo=150011540818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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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너무 유용한 자료입니다.
    감사합니다
  • psych***
    (2008.03.26 23:4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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