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 라디오 산업의 XM사와 SIRIUS의 전략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DARS 산업 현황

2. 회사 소개
1) XM사
2) SIRIUS사

3. XM과 SIRIUS의 비즈니스 전략 비교

4. 예시자료 [동종 기업 비즈니스 전략]

1) Krispy Kreme Doughnut (크리스피 크림 도넛)
① 기업소개
② SWOT 분석

2) Dunkin Donuts (던킨 도너츠)
① 기업소개
② SWOT 분석

3) 두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 비교 분석

5. 결론

본문내용
3. XM과 SIRIUS의 비즈니스 전략 비교


XM
SIRIUS
핵심전략


제조▫프로그래밍▫판매 주요 산업
참가자들과 전략적 동맹 구성



위성 시스템 건설▫방송전달 외주 제작
새로운 경영 팀 개편
chip set 프로젝트 경영
마케팅

대규모
광고 캠페인, 전국적인 서비스 런칭

미국 최대 자동차 경기연맹 NASCAR와 공동마케팅
프로그램



70개의 음악 채널, 30개의 뉴스,
시사, 스포츠, 예능 채널



60개의 음악채널, 40개의 스포츠,
뉴스, 오락 채널
프로그래밍전략

여러 프로그래밍 파트너와 함께 조정
콘텐츠 통합
파트너 제휴 채널


제3자 방송프로그램과 협정
경쟁사와 서비스 차별화 ⟶ 전략적 프로그램
음악 컨텐츠 무료 제공
엔터테인먼트 회사, 프로그램, 마케팅 파트너쉽
요금 전략

월별 서비스요금 9.99

탄력적인 서비스 요금정책
(전화신청 ⁃ 온라인)
전략적 파트너


GM ⟶ XM 위성라디오 공장에서
옵션 설치

포드, 다임러 크라이슬러, BMW와 독점 유통 계약
렌트카 회사 헤르츠 주식회사와 제휴




4. 예시자료 [동종기업 비즈니스 전략 예시]

1) Krispy Kreme Doughnut










① 기업소개
1937년에 버몬 루돌프가 노스 캐롤라이나에서 처음으로 판매를 시작.
4-50년대까지 가족경영 중심의 소규모 체인점 형태였으나, 점차 도넛을 만드는 과정을 개선하고 자동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게 됨.
현재 전 세계적으로 400여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 대형 기업으로 성장.
한국은 아시아에서 최초로 롯데쇼핑에서 크리스피 크림 도너츠를 들여와 2004년 12월에 서울 신촌에 첫 매장 개점.

②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 롯데쇼핑과의 파트너
→ 유통 및 외식사업의 경험과 노하우풍부
․ 풍부한 자금력
․ 차별화된 도넛의 맛
․ 마케팅 전략
→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 제고
․ 도넛의 너무 단 맛
→ 한국인의 입맛에 맞지 않을 가능성
․ take-out 을 위한 줄서기
→ 매장내의 혼잡함 초래
․ 낮은 접근성
․ 서비스의 불편함
․ 높은 창업비용(각 매장마다 생산설비필요)
Opportunity
Treat
․ 소비자들의 기호 변화
→ 대중적인 맛에서 특별한 맛으로
․ 서구식 음식문화
․ 도넛시장의 경쟁수준이 낮음
․ 사업개시 전부터 형성된 평판
․ 소비자 형성층이 두꺼워짐
․ 던킨을 통해 도넛이란 제품이 이미
소비자에게 익숙해짐
․ 던킨의 선점효과
→ 시장점유율 90%
․ 웰빙(well-being)문화의 확산
․ 시장의 크기가 크지 않음
․ 많은 수의 대체재
․ 경쟁자의 원가절감


2) DUNKIN DONUTS








① 기업소개
1948년 빌 로젠버그에 의해 메샤츄세츠 퀸시에 Open Kettle이라는 첫 점포 오픈.
1950년 정식상호 던킨도너츠로 명명.
전세계 31개의 국가에 대략 1500개의 던킨 도넛 체인점 개점.
2002년 미국에서는 2.7억달러의 수익을 올렸으며 미국을 제외한 타 국가에서는 3억 달러의 수익을 올림.
현재 국내에서 전문적으로 도너츠만을 판매하는 매장 형태의 도너츠 시장에서는 던킨 도너 츠가 90% 이상의 독보적인 점유율을 가지고 있음.
50 가지 이상의 다양한 도너츠와 커피 , 던킨 도너츠만의 계절 음료 등을 보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동차 기술과 IT 컨버전스
  • 전략을 추진ㆍPC의 경우와 같이 세계 시장이 표준화되고 시장의 국가간 경계가 허물어지면 국내의 독립적 인 군소업체들의 입지는 축소제도 및 인프라 구축□ 신규 기기 및 서비스의 도입을 저해하는 규제관련 사항을 조기에 매듭- 텔레매틱스 기기의 안전성 논란과 관련하여 해외사례를 바탕으로 조속히법규를 정비ㆍ운전 중 내비게이션, DMB 등의 시청이 안전운전을 저해한다는 주장과 신규 산업의 발전을 저해한다는 주장이 현재 대치상태ㆍ미

  • [정보시스템] DMB(디지털 멀티미디어 브로드캐스팅)에 대해서
  • 위성 한별 발사 성공위성 DMB 사업권 획득20032912방송 위원회, 위성 DMB 정책방안 의결일본과 주파수 조정 합의 MBCo사와 위성 공동소유 계약 체결SK Telecom 자회사 TU Media Corp 설립20021011일본 MBCo와 사업 협력 계약 체결무선 실험국 개설(서울)20018~2004.19위성 제작 및 시험TU 위성망 국제 등록 신청DMB 관련 기술지상파 DMB 기반기술지상파 DMB는 현재 유럽의 DAB의 기술표준인 Eureka-147(European Research Coordination Agency project-147) 초단파 디지털 라디오방송

  • [뉴미디어론] 위성DMB서비스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 위성신호와 중계기신호의 간섭 현상 등으로 수신이 되지 않을 수 있다. ii)중계기 수신 지역 - 위성으로부터 직접 수신이 불가능한 지역에 설치된 중계기(Gap-filler)를 통하여 방송시청을 가능하게 하는 지역이다. 2.위성 DMB와 지상파 DMB 비교①지상파 DMB 유럽 디지털 라디오방송(DAM)의 기술표준인 유레카-147을 기본 규격으로 사용하며 1개 채널을 쪼개면 3개 블록이 생겨나고 블록당 여러개의 비디오 및 오디오 채널이 생긴다. 주파수는 200MHz 대역을 사용

  • [뉴미디어] 지상파 DMB와 위성 DMB
  • 비교Ⅰ. 디지털 위성방송과의 비교 일반적으로 위성방송은 TV 프로그램이나 음성 프로그램 등의 각종 프로그램을 위성을 통하여 전송하는 방송 시스템을 의미한다. 국내에서도 지난1995년 무궁화 위성의 발사와 함께 위성방송 시대가 개막되었으며, 방송의 디지털화라는 논의가 본격화되면서 위성방송 역시 디지털화라는 과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미국, 일본, 유럽을 비롯하여 세계 각국에서도 1990년대 중반 이후부터 디지털 위성방송을 서둘러 출범시

  • 디지털TV와 DMB서비스의 현황 및 미래
  • 위성DMB 17(3) DMB서비스의 의의 19(4) DMB서비스의 국내 현황 20(5) DMB서비스의 해외 현황 211) 유럽 212) 미국 223) 일본 23(6) 전망 244. DTV/DMB를 활용한 New Business model 25(1) 사업의 개념 25(2) 사업의 착안 이유 25(3) 사업의 프로세스 26(4) 사업 전략 275. 맺음말 : 디지털TV/DMB서비스의 향후 난점과 과제 28*참고문헌 31*첨부자료 (1) – 디지털TV관련 신문기사모음 (2006년 3월~ ) 33(2006년 3월 2일자) 중앙일보 전자인터넷 업체 디지털TV 포털 포럼 결성 33(2006년 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